[포켓몬고] 마스터리그와 ML 프리미어 클래식

마지막 클래식 리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주간은 2023년 1월 6일 오전 6시부터 2023년 1월 13일 오전 6시까지 진행됩니다.

마스터리그는 한주 더 이어집니다.

마스터리그

모든 포켓몬이 입장 가능합니다.

Pvpoke참고 추천 포켓몬

망나뇽, 루기아, 기라티아 어나더폼, 솔가레오, 큐레무, 자시안, 메로엣타, 뮤츠, 그란돈, 기라티나 오리진폼

이벨타르, 제크로무, 제르네아스, 플라제스, 레시라무, 갸라도스, 맘모꾸리, 칠색조, 펄기아, 디아루가

저 나름대로 마스터리그를 좀 돌려봤는데 정말 예측할수 없는 리그가 마스터리그입니다.

의외로 굉장히 다양한 포켓몬들이 나와요.

분명한 것은 위의 순위가 높다고 해서 자주 등장하는 포켓몬은 아니라는 겁니다. 그 부분에서 마스터리그의 묘미가 있죠. 예를 들어 솔가레오는 아주 적은 수의 개체만 구할수 있기 때문에 갖고 있는 사람이 적습니다. 최대로 강화한 사람은 더욱 드물죠.

메로엣타는 더 희귀합니다. 현재로서는 딱 한마리만 얻을수 있으니까요.

그렇기때문에 마스터리그에서 잘 하려면 ‘실제로’ 많이 사용되는 포켓몬들에게 강한 포켓몬을 사용하는 감각이 필요합니다.

저에게도 아주 어려운 문제네요.

ML 프리미어 클래식

이번주를 끝으로 클래식 리그는 더 이상 열리지 않습니다.

클래식 리그는 XL사탕을 사용한 포켓몬이 입장할수 없는 조건을 의미합니다.

초보자들이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XL사탕의 가치를 떨어트린다는 단점이 있었죠. 이제 XL사탕의 보급이 많이 이루어졌다는 판단인것 같습니다.

Pvpoke참고 추천 포켓몬

플라제스, 망나뇽, 갸라도스, 잠만보, 다투곰, 한카리아스, 토게키스, 메타그로스, 맘모꾸리, 브리가론

괴력몬, 크레베이스, 짜랑고우거, 노보청, 대짱이, 몰드류, 누리레느, 삼삼드래, 자포코일, 포푸니크

뭔가 위의 마스터리그에 비해서 많이 평화로워보이는(?) 것 같네요.

하지만 여기서도 망나뇽은 강력하군요.

시뮬레이션 상으로는 플라제스가 최고이긴 하지만 실제로 플라제스를 사용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겁니다.

구하기가 어려운 포켓몬이거든요. 상위권의 다른 포켓몬들은 한번 이상씩은 이벤트를 했지만 아직 플라제스는 한 적이 없습니다.

또 의외인게 다투곰인데, 실제로는 이정도로 강하지는 않을겁니다. 번개펀치로 상대의 실드를 소모하고 10만마력을 제대로 꽂을수 있는 사람이라면 모를까요. 그래도 갸라도스를 상대로는 꽤 유용할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브리가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 싶습니다. 커뮤니티데이때 반드시 진화시켜서 하드플랜트를 얻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게 없는 브리가론은 반쪽짜리도 안되니까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노말 어택에는 덩쿨채찍이 추천되지만 망나뇽이나 갸라도스가 리그에 넘쳐난다면 떨어뜨리기를 써볼수도 있을겁니다.

먼저 저도 최고 등급이 익스퍼트로 레전드는 가본 적이 없습니다. 때문에 저보다 고수분들의 다른 의견이 ...

m.blog.koreamobilegame.com

참고

Looking for an edge in Pokemon GO Trainer Battles? Become a master with our open-source Pokemon battle simulator, explore the top Pokemon rankings, and get your team rated for PvP battles.

Pvpok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