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아두면 좋지만 포기해야하는 카즈사/모에/나츠
2월 28일 점검 후부터 3월 14일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카즈사/모에/나츠의 픽업 가챠가 개최됩니다!
마리는 2성이라 신경 안써도 금방 뽑힙니다.
카즈사는 관통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모든 스킬이 공격력 증가에 몰빵되어 있습니다.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엄청난 깡딜을 넣을 수 있죠.
시가지 적성이 S~SS라 곧 나올 시가지-호드나 이후에 있을 시가지-비나, 실내-헤세드 등에서 메인&서브 딜러로 사용됐습니다. 그외에도 관통 깡딜이 필요한 컨텐츠에 종종 쓰이기도 했죠.
뽑아가면 확실히 좋지만, 메인 딜러라서 고유무기 2~3성까지 투자를 해줘야하는 부담이 있으며 현재 한섭과 6~7개월 차이가 나는 일섭에서의 상황때문에 평가가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왜냐면 관통 딜러 미카가 시가지 적성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시가지에서 카즈사보다 딜이 높다는말이 있거든요. 현재 일섭에선 토먼트 난이도가 추가되는 등의 변화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총력전 상황을 봐야 알겠지만 이 말 때문에 카즈사를 뽑는걸 보류하는 유저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다른 캐릭풀이 충분한 상태라면 육성이 잘된 카즈사만 빌려도 충분히 플레를 노릴 수 있으며 골드에서 만족한다면 굳이 필요가 없죠.
그래도 총력전 고점을 노린다면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모에는 관통 속성 스페셜-딜러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직사각형 범위내에 있는 적에게 폭격을 퍼붓습니다.
잡몹 제거에 탁월하기 때문에 실내 헤세드 길뚫팟이나 종합전술시험 등의 각종 컨텐츠등 관통 속성 잡몹을 정리할 곳이 있으면 종종 사용되죠.
확실히 있으면 좋지만 역시 일섭의 상황때문에 여기서 청휘석을 사용하긴 애매합니다.
나츠는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탱커로서 3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자힐+디버프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킬로는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줄 수 있죠.
체력등의 기본적인 스펙은 다른 탱커보다 약한 편이지만 EX 스킬 한번으로 자힐+디버프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눈깔빔으로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걸어대는 페로로지라 상대로는 인권, 입장권급의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페로로지라가 아니더라도 각종 컨텐츠에서도 종종 사용됐기 때문에 나츠가 없어서 꼬왔던 적이 꽤 있었어요. 대여를 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비빌 수도 있기 때문에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매우 편해지죠.
전 이번 픽업에서 카즈사를 노리면서 천장으로 나츠도 노려보려고 했는데 이후 일섭 일정때문에 들어가기 애매해졌네요.
카즈사/모에/나츠는 통상 캐릭터지만 다들 한가닥씩 하기 때문에 뽑아두면 좋지만 이후 픽업 일정이 너무 살인적이라 뽑아가기 힘듭니다.
카즈사 픽업 다음으로는
3월 중순 수히나&수오리 복각
3월 말 슌&코코나
4월 초 운타하&노아
4월 중순 바니걸 복각
4월 말 운유카&운마리
5월 중순 히마리
6월 중순 클리나&클나에
6월 말 정루나&정우카
7월 중순 미카
8월 중순 나기사&토키
가 준비되어 있죠.
가뜩이나 꼭 데려가야 할 한정 캐릭터도 많은데 미카 픽업 한달 후에 나온 나기사&토키도 한정 캐릭터기 때문에 히마리 이외의 통상 캐릭터에게 청휘석을 사용할 수가 없죠.
무과금~소과금일 경우 통상 캐릭터는 웬만하면 거르고 한정 캐릭터만 챙겨가는게 좋은데 이럴 경우 복각 거르고 신규 캐릭터에만 집중하면
4월 말 운유카&운마리
5월 중순 히마리
6월 말 정루나&정우카
7월 중순 미카
8월 중순 나기사&토키
이렇게 6달 동안 5개의 픽업에 손을 대야하기 때문에 청휘석을 함부로 쓸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살인적인 일정인데 일섭에서 또 한달내로 한정 캐릭터가 나와버리면... 정말 답이 없겠네요.
용하모토=상. 제발 자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