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정식출시! 위메이드 MMORPG 역대 최고 흥행 기록!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정식 출시. 쿠폰을 사용해 보자!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정식 출시했습니다. 미르M은 전투가 전부가 아닌 게임성이 특징인데요. 특히 장인 기술을 습득해서 전투에 도움이 되는 무기를 제작하는 등, 생활형 콘텐츠에도 무게를 두었습니다. 다양한 경제 활동에 중심이 되는 직업들도 집중 조명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미르M.

뛰어난 그래픽과 완성된 게임성, 훌륭한 스토리를 탑재한 미르M은 출시 4일 만에 전작인 미르4의 흥행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미르M은 양대 앱 마켓에서 나란히 TOP 10에 진입하면서 흥행 가도를 달리는 중! 출시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공개되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지금 당장 사용 고고!

미르M 공식 유튜브에 들어가 보면 메인 영상으로 공개된 영상이 있는데요. 조수민, 오정세 님이 등장하는 미르M 광고입니다. 맛깔나는 전투 맛집이라는 영상도 있는데, 그 영상 역시 344만을 기록하면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광고 영상이지만 끝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었고, 미르M의 특징을 잘 압축해놨어요.

미르M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무엇일까?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는 3개의 직업이 존재하는데요. 강인한 체력으로 근접 전투에 특화된 전사, 강력한 마력으로 화려한 스킬을 구사하는 술사,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로 적을 교환시키고 아군을 돕는 술사가 있습니다. 각자 고유의 특징이 있는데, 저는 혼자 즐길 일이 많기 때문에 솔플을 잘 할 것 같은 술사를 선택했습니다.

술사는 불과 얼음, 그리고 번개의 힘을 이용해서 강력한 마법을 구사하는 직업입니다. 제가 술사를 선택한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죠. 게임 초반부터 3개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뜨거운 화염구로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는 화염장, 강력한 낙차로 적을 공격하는 강격,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서 적들에게 범위 피해를 주는 폭열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폭열파는 범위 공격이라 게임 초반부터 술사에게 강력한 힘을 실어줍니다.

전사는 다른 직업과는 비교할 수 없는 생명력으로 버틸 수 있는 직업입니다. 술사는 조금만 공격 당해도 체력이 없어서 무빙을 해야 하지만, 전사는 그럴 필요가 없는 직업. 파괴라는 능력치를 기반으로 근거리 공격에도 상당한 위력을 보여주며, 멀리 떨어진 적에게 순식간에 붙을 수 있어서 의외로 속도감도 좋은 직업. 전투에 선봉 역할을 하며, 광역 스턴으로 전장에서도 존재감을 뽐낼 수 있습니다.

도사는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로 솔플보다는 파티 전투에 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함께 플레이할 친구들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직업이고요. 아니면 혼자 플레이하면서 성장하다가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길드에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 '힐이 있는 직업은 솔플 능력이 아쉽지 않을까?'라는 선입견이 있을 수 있지만, 함께 싸우는 소환수인 나찰 덕분에 솔플 걱정도 끝! 도사는 다재다능하고 힐도 있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가치가 커지는 직업입니다.

저는 술사를 선택해서 열심히 육성하고 있습니다. 술사의 스킬 구성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는데요. 술사의 최강 스킬인 유성화우를 보면 술사를 키울 수밖에 없더군요. 하늘에서 운석을 소환해 대규모 공격을 하는 마법으로 엄청난 위용을 뽐내는 스킬. 술사는 스킬 이펙트가 워낙 화려하기 때문에 육성하는 맛이 있습니다.

미르M의 마을 그래픽은 아기자기하고 맛이 있습니다. 쿼터뷰 시점으로 2D와 3D 중간에 위치하고 있지만, 마을 그래픽은 옛 감성을 잘 살렸다고 느껴지네요. 캐릭터 움직임도 부드러워서 눈이 피로하지 않습니다.

자연환경은 우리에게 친숙한 모습이며, 호랑이를 타고 다니는 모습은 마치 한국 땅 곳곳을 누비는 느낌을 주네요. 아무래도 미르M이 가장 한국적인 배경을 사용하는 MMORPG가 아닐까요?

대부분의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단, 모든 전투를 자동으로 클리어할 수는 없었는데요. 중간 보스급 전투에서는 수동 컨트롤로 무빙샷을 해줘야 하는 구간도 있으니 참고!

미르M 출시 기념 이벤트!

미르M은 정식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일 접속 시 용사님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14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넉넉하게 약 한 달가량 진행되므로 14일 출석 보상을 모두 챙기는데 부족함이 없는 시간입니다. 7일, 14일 태고의 영물 소환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사용 시 고급 ~ 신물 영물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접속 시간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접속 시간 유지에 따라서 물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속 시간에 따라 각 직업에 특화된 물약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중과 회피 물약은 모든 직업에게 유용하며, 파괴 물약은 전사에게 아주 좋습니다. 180분 접속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방어 물약도 아주 뛰어난 성능으로 차곡차곡 모아두면 언젠가 쓸 일이 있겠죠!

달성 레벨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지급하는 선봉대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달성 레벨에 따라 보상을 지급합니다. 각 레벨에 딱 필요한 보상을 주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레벨 10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션을 기본으로 지급하고요. 레벨 16에서는 슬슬 영물을 사용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영물 소환권을 증정합니다. 레벨 19, 22에서도 꼭 필요한 보상을 주기 때문에 플레이에 동기 부여가 되는 이벤트.

우리가 캐릭터를 키우는 이유는 역시 강력한 전투력 아닐까요? 이와 관련해서 각 서버의 최강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대륙의 지배자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칭호는 장착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위압감을 줄 것 같습니다.

미르M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함께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훌륭한 스토리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제가 MMORPG를 최초로 입문한 게 미르2였는데, 그 시절 감성이 묻어있으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주는 미르M의 그래픽에 푹 빠졌어요. 화려한 경쟁도 좋지만 혼자서 느긋하게 성장할 수 있는 MMORPG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PC방에서 혼자 솔플하며 소소한 성장의 재미를 느꼈던 그 시절의 감성을 담은 게임이라 말하고 싶네요. 미르M은 아래 링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전쟁과 모험의 시대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2022년 용사님을 찾아옵니다.

mirm.co.kr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위메이드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