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얼음귀신 가이드
얼음귀신은 3세대 호연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이름도 그렇고 머리의 뿔도 그렇고 상당히 무시무시하면서도 특이하게 생긴 포켓몬이죠.
타입 : 얼음
약점 : 바위, 강철, 불꽃, 격투
내성 : 얼음
하지만 타입은 단순합니다. 순수 얼음타입이니까요. 상성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별게 없습니다. 얼음타입은 방어상성 면에서는 최악이죠. 다만 얼음타입의 진짜 장점은 공격상성에 있기 때문에 이것만 갖고 좋다 안좋다 할수는 없습니다. 물론 같이 눈꼬마에서 진화하는 눈여아가 고스트타입이라서 상당한 이점을 갖고 있는것에 비하면 조금 아쉽긴 합니다.
최대 CP : 2380
공격력 : 162
방어력 : 162
체력 : 190
얼음귀신의 진짜 문제는 귀신치고는 너무 낮은 능력치라는 겁니다. 2400이 안되는 CP로는 하이퍼리그도 못들어갑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갖은건 둘째치고 162라는 수치는 심각하게 낮은 정도이고요. 기술은 괜찮게 갖고 있기 때문에 더 아쉽죠.
얼음귀신의 기술들
노말 어택은 얼음타입 뿐이지만 나쁘지 않습니다. 얼음숨결은 레이드에서 사용되며 얼음뭉치는 레이드와 배틀리그에서 모두 우수한 기술입니다.
스페셜 어택 역시 수는 적지만 깔끔하게 갖고 있는 편이고요.
일단 눈산태가 있습니다. 포켓몬고에서 가장 좋은 스페셜 어택 중 하나로 정말 강력한 위력을 갖고 있습니다.
비록 얼음귀신이 고스트타입은 아니지만 섀도볼도 갖고 있습니다. 우수하다고 하면 입만 아픈 기술이죠.
다만 자이로볼은 쓸데가 없네요. 타입을 떠나 성능이 많이 구립니다. 사실 타입도 얼음귀신에게는 전혀 필요없는 강철타입입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눈여아와 거의 같은 조합을 구성할수 있습니다.
단지 얼음뭉치가 눈싸라기로 바뀔 뿐입니다.
하지만 그게 상당히 큰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얼음뭉치가 배틀리그에서 괜찮은 기술이지만 그건 라프라스나 프리져, 쥬레곤처럼 단단한 포켓몬들에게나 그런 것이고 얼음귀신이 사용하기에는 너무 무거워요.
눈싸라기에 비해 크게 차이나는 에너지 수급량은 아니지만 그게 또 막상 써보면 상당히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눈여아에 비해 타입상 이점도 거의 없고 기술 역시 하위호환에 가깝기 때문에 얼음귀신을 사용하는것보다는 눈여아가 더 낫습니다.
레이드
배틀리그에서와 마찬가지로 162밖에 안되는 공격력이 발목을 잡습니다. 얼음귀신에게 발목은 없지만요.
아무튼 하위권에 위치한 포켓몬이라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얼음귀신은 이게 끝이 아닙니다.
메가 얼음귀신
입이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아주 잘 먹을것 같네요.
최대 CP : 3651
공격력 : 252
방어력 : 168
체력 : 190
그리고 공격력도 엄청나게 커졌죠. 무려 90이 증가했습니다. 덕분에 CP가 1300가까이 올랐네요.
이제 메가 눈설왕은 물론이고 맘모꾸리도 능가하는 공격력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맘모꾸리보다 화력이 강한가 하는 부분은 좀 따져봐야 하지만요.
배틀리그
메가진화한 포켓몬은 원칙적으로 리그 입장이 불가능하지만 제한적으로 마스터리그에 들어갈수 있을때가 있습니다.
마스터리그에 들어가도 경쟁력이 없습니다. CP 3651로는 뭘 해볼수가 없어요. 거긴 CP5000이 넘어가는 포켓몬들이 날뛰는 곳이니까요.
레이드
그래도 이곳은 메가 얼음귀신이 제대로 활약할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상 가장 강력한 얼음타입 메가진화 포켓몬으로 얼음타입을 레이드에서 제대로 사용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포켓몬입니다.
얼음뭉치와 얼음숨결을 비교해본다면 얼음숨결이 2%정도 더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거의 무의미한 차이라고 생각하며 취향대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진화
암컷 눈꼬마만 눈여아로 진화시킬수 있는 것과는 달리 얼음귀신은 암수 상관없이 진화할수 있습니다.
눈꼬마를 얼음귀신으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사탕 100개가 필요합니다.
얼음귀신을 처음 메가 얼음귀신으로 메가진화힉 위해서는 에너지 200개가 필요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