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이나즈마 가는법, 헤엄쳐서 가겠다는 생각하지 마

리월에서 우인단의 음모를 모두 해결했다면 이제 다음 행선지로 발길을 옮겨야 한다. 그런데 너무 앞만 보고 달려온 유저라면 지금 당장은 갈 수 없을 거다. 선행 퀘스트가 몇 가지 있기 때문이지. 그리고 처리했다고 하더라도, 망망대해 한가운데 떠 있는 배로 가야 하는데 거리가 멀어 어떻게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집중하시라.

하나씩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사실 가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귀찮은 작업들이 꽤나 있어서 시간이 조금 걸리는 점은 이해 바란다. 그 외에는 어려운 건 크게 없다고 본다. 그럼 원신 이나즈마 가는 법 바로 시작해 보겠다.

왜 나는 갈 수 없을까, 데인슬레이프부터 끝내야 해

리월에서의 의뢰가 모두 끝났다면 다음으로 향할 곳은 몬드다. 여기에 있는 어떤 임무를 해결해야만 다음 행선지로 갈 수 있거든. 어떤 것인가 하니 바로 그 유명한 데인슬레이프다. 해보면 알겠지만 그렇게 어려울 건 없지만, 이동을 많이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생김새는 금발 머리에 검은색의 가면이 얼굴의 반을 가리고 있는 신비한 남성의 모습을 하고 있다. 첫 만남부터 다짜고짜 3가지 질문을 하는데, 딱히 정답은 없기 때문에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무방하다. 대화가 끝나면 심연의 교단을 무찌르기 위한 준비를 위해 여러 곳을 돌아다닌다.

보스 격인 심연 사도가 첫 등장하게 되는데, 회피기만 잘 써주면 큰 문제 없이 처치할 수 있더라고. 그리고 뒤집힌 신상을 처리하기 위해 유적지를 방문했을 때, 주인공의 목적인 여동생이 첫 등장하게 된다. 심지어 적으로 나타난다.

공격은 할 수 없지만, 모종의 대화를 통해 데인슬레이프의 옛 동료였다는 점과, 과거 멸망해버린 왕국의 스토리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의미로 중요한 임무가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포탈을 통해 모두가 사라져 버리고 나면 해당 의뢰는 완료된다.

헤엄쳐서 간다는 생각은 버려, 그러지 마 제발

그다음은 이제 본격적인 퀘스트를 해결할 차례다.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그 파트. 북두의 배로 어떻게 갈 것인가 하는 문제인데, 맵 상으로 봐도 너무 바다 한가운데 있어서 처음에는 막막하실거다. 나도 그랬거든. 도대체 이걸 가라고 만든 건가 싶을 텐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고운각에 있는 사원으로 워프를 하고,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려서 직진을 하면 높은 절벽이 하나 존재한다. 거기를 올라갈 수 있는 곳까지 올라간 다음 점프해서 바다를 건너면 끝. 다만 한 번에 도착하는 게 아니라서, 노 근방에서 떨어지실 텐데 그걸 밟고 갑판으로 올라가시면 된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케이야의 빙결을 통해 얼린 다음에 건너간다는 사람도 있던데, 정말 비효율적이다. 시간도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중간에 녹아서 떨어지면 건너가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돌아가서 다시 하기는 또 너무 귀찮을 테고 말이야.

수영을 해서 가더라도, 아마 스태미나가 부족해서 그대로 빠져버릴 수도 있으니, 내가 알려준 방법대로 해보시는 걸 적극 권장 드린다. 그래도 얼음을 이용해서 건너겠다는 분은 말리지는 않겠다. 어떻게 즐기던 그건 유저의 판단이니 말이다.

무술 대회만 끝나면 이나즈마 입성이야

갑판에 올라오면 일단 북두를 먼저 찾도록 하자. 찾았다면 다음 퀘스트가 시작되는데 바로 무술대회. 말 그대로 적을 처치하며 강한 상대를 쓰러뜨리면 완료. 처음 상대는 평타만 쳐도 끝날 정도로 간단하지만, 두 번째부터는 좀 다르다.

한 대 맞아봤는데 체력이 무섭게 닳더라고. 어느 정도 회피를 하며 원소 폭발을 유도하며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으로 끝내면 된다. 승리하게 되면 결승전을 치르면 되는데, 갑자기 마지막 상대가 상품을 들고 도주를 해버린다. 주인공을 상대로 이길 수 없다고 판단한 결정인데, 카즈하의 판단으로 범인을 찾는다.

보물 사냥꾼 집단으로 등장하는데,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일반 필드에서 나오는 녀석들과 큰 차이가 없으니까 말이다. 끝내고 나면 카즈하와 북두와의 대화가 끝나고 드디어 목적지로 향한다. 간단한 애니메이션이 나오는데 나름 볼만하니 시청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원신 이나즈마 가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선행 임무만 미리 끝내놓는다면 나머지는 일사천리이기 때문에, 틈틈이 깨주시길 권장 드린다. 그것만 해놓아도 더 빠르게 끝내버릴 수 있을 테니까. 그럼 모두 즐거운 탐험을 하시길 바라며, 혹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