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바다 재밌는게임 추천, 디펜스 더비 모바일순위 인기

지난 8월 출시한 크래프톤의 모바일게임 디펜스 더비가 지난달 말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장기간 유지하면서 모바일순위 인기 역주행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최근 많은 모바일게임의 경우, 비동기화 기반이지만 디펜스 더비는 실시간 전략과 멀티 플레이어 요소로 인해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여기에 많은 게이머들의 시선을 훔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이광수와 바다의 홍보 영상 등 재미있는 영상들도 한 몫을 하고 있는데, 돌아버린 대방어 & 도라지 목격담 영상을 보면 정말 웃긴 것 같습니다.

포장마차에서 방어를 주문하고 당연히 방어가 나올 줄 알았지만 전혀 다른 방어)가 나온다는 코믹한 이야기인데요. 겨울 하면 방어가 생각이 나는데, 겨울철 제철 방어인 것을 디펜스와 엮어 재미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디펜스 더비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원형 회전 부분도 회전판에서 돌아가는 춤으로 표현하고 있어요. 영상을 꼭 한번 보세요.

다음 광고 영상은 세리아편 광고 영상인데, 세리아 같은 경우에는 물은 마음을 맑게 해준다는 청량감 있는 슬로건과 수려한 외모를 갖고 있는 게임 내 캐릭터인데요. 영웅 중 한 명인 세리아를 활용한 영상인데, 이것도 웃겨요.

낚시터에 갔다가 정령이 되어버린 아빠 모습을 보면 '아빠의 변신은 무죄'라는 세리아 코스프레 모습이 이색적입니다.

그리고 그루보편 광고 영상도 올라왔는데, 그루보는 쌍망치, 탈모, 덥수룩한 수염 등으로 갖추고 있는 영웅으로 남성 호르몬이 넘치는 듬직함이 느껴집니다.

재미있는 것은 수려한 외모를 가진 여성이 상남자 그루보로 변신하는데, 완전 달라진 느낌이라고 할까요? 병맛 가득한 영상이지만, 게임 내 특성을 잘 나타나게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12월부터 신규 정령 유닛 '문나이트', '불꽃 임프'와 함께 신규 정령 영웅 '피네스' 가 더비에 합류했어요. 12월 1일부터 신규 전설 영웅 피네스 지급하고 있어서 100일 기념으로 전설 영웅 3종을 출석만 해도 지급하고 있는데요. 11월에는 레이크를 지급했고 12월은 피네스, 1월은 라나를 지급할 예정이니 바로 챙겨 보세요.

저도 피네스를 픽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은근히 좋아요. 피네스는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이 확률을 통해 연쇄가 되는 것이 특징인데, 액티브 스킬로 공격 속도까지 증가할 수 있어 웨이브 정리에 특화되어 보입니다.

참고로 정령 종족 피네스를 중심으로 물리 특성으로 바람 송곳과 봄바람을 사용하며, 궁합이 문나이트, 가고일 폭격수, 신성 심판자 등을 조합해서 전략적인 플레이를 하면 승률을 높일 수 있어서 좋아요.

간단한 디펜스 장르의 게임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플레이하면서 전략을 즐길 수 있고 지금 100일 이벤트로 인 게임에서 엄청난 보상들까지 쏟아지고 있으니 신규나 복귀 유저들에게는 좋은 기회일 것입니다.

특히, 재밌는게임 추천 디펜스 더비는 온·오프라인 상태와 상관없이 최대 8시간까지 시간이 누적되어 수호 보상으로 금화와 엘릭서도 획득할 수 있어서 영웅 육성하기에 좋아요. 게임 방식도 어렵지 않아서 3 x 3 칸 위에 영웅과 유닛을 배치하고 적의 공격으로부터 캐슬 체력이 0이 되지 않게 지키면 됩니다.

특히, PVP 매치 더비 모드 경우, 자신을 포함해서 총 4명의 플레이어가 랜덤 매칭을 통해 실시간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데, 이거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 하다 보면 정말 재미있어요.

상단에 다른 플레이어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서로 경쟁하면서 즐기는 것입니다. 매 웨이브마다 가장 먼저 적을 처치하면 다른 플레이어들의 몬스터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어서 승리 확률도 높일 수 있고 영웅, 유닛 배치에 따라서 공격력 상승효과도 활성화 할 수 있어서 전략적인 재미가 있어요.

이때 재미는 바로 스카우팅이라고 하는 경매 시스템인데요. 더비칩을 보유한 플레이어가 칩 리더가 되면서 해당 플레이어의 덱에 포함된 유닛이 스카우팅 대상으로 선정되는데, 다른 플레이어보다 많은 수의 더비칩을 제안하는 것으로 해당 유닛을 영입하고 추가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전략이라면 자신의 덱에 맞는 유닛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다른 유저들이 더비칩을 보면서 전략적으로 배팅해서 유닛을 영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유닛을 선택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기본 성능을 높일 수 있어서 전략적으로 좋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디펜스 더비 최초 PVE 신규 콘텐츠인 영웅의 여정도 추가되었는데, DP 400에 해제되며, '영광의 땅 초입', '금빛 신전의 터', '드높은 첨탑의 끝' 등 3개의 챕터를 즐길 수 있어요. 각 스테이지는 고유의 페널티가 부여되며, 상대 영웅을 클리어 하는 방식이라 영웅과 유닛의 조합을 전략적으로 이용해서 공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영웅의 여정 플레이를 하면 영광의 금화 아이템도 획득하는데, 영광의 상점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유닛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영광의 상점에서 구입 가능한 유닛 리스트는 월요일 오전 9시에 갱신되니 전략적으로 잘 활용해서 플레이를 즐겨보세요.

그리고 PVE 신규 콘텐츠 영웅의 여정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영웅의 여정 플레이 인증 이벤트도 12월 10일 동안 공식 카페 후기/공략 게시판에 계정 ID와 함께 영웅의 여정 플레이 후기 또는 공략을 작성하면 되는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각 1,000 보석을 지급하니 참여해 보세요.

총상금 2,500만 원 대규모 오피셜 토너먼트도 이달에 하는데요. 12월 2월 18시에는 유저 대표 순위 결정전과 결선 팀 구성, 12월 7일 20시에는 결선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유명 스트리머 철면수심, 옥냥이, 플러리, 똘똘똘이와 각각 팀을 이뤄지는 토너먼트이기 때문에 결선 방송의 텐션은 보장된 느낌이라 꼭 볼 생각입니다.

론칭 100일 기념 쿠폰인 'THSGUDIENS ', 공식 카페 가입자 15,000명 돌파 기념 쿠폰 'DDLOVE15000 '를 입력하면 보상을 챙길 수 있는데, 각각 보석 1,000개를 지급 하니 유효 기간 내에 꼭 사용하세요. 11월 기념 쿠폰도 공개됐는데 공식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전략 게임의 일종인 디펜스 게임 장르로 각각의 매력이 있는 영웅과 유닛을 수집하고 육성하면서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니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공식 카페 / 공식 홈페이지 / 공식 유튜브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