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모험랭크 15 달성 시간 공략, 레벨 빨리 올리는법 3가지
원신 모험랭크 15 시간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입니다. 오늘은 원신 모험랭크 15 달성 시간에 대해 공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모험등급 콘텐츠라 함은 초보자분들한테 조금 낯설게 다가올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도 그럴 것이 일반적인 RPG 게임에서 랭크라 함은 플레이 난이도를 뜻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일단 원신 모험랭크 정의부터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어렵게 생각할 거 없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게정레벨 이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이 게임에서 기억해야 할 레벨의 개념은 캐릭터와 월드 그리고 랭크 딱 3가지 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각 개념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별개의 콘텐츠인데요. 예를 들어 캐릭터 레벨이 올라간다 한들 모험랭크가 같이 올라가거나 하는 경우는 없다는 소리입니다. 물론 아예 상관이 없다고 말할 순 없지만 초보자 입장에선 별개의 콘텐츠라고 이해하는게 적응하기 쉬우실 거예요.
이어서 원신 모험랭크는 메인화면에서 ESC를 눌러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월드레벨과 내 프로필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법 게임을 오래 플레이한 터라 지금 55렙이지만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은 저기 월렙에 1이라고 적혀있으실 겁니다.
참고로 2년 전까지는 저 모험 레벨 경험치의 하루 획득량이 정해져 있었답니다. 아무래도 당시에는 수메르 지역도 등장하기 전인지라 유저들의 콘텐츠 소비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그런 제약을 걸어두었던 것 같아요. 다만 지금은 열심히만 하면 하루에 모험랭크15 아니 25까지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모험등급 15 달성 시간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정확히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중간에 쉬는 시간 전부 포함한 수치이고요. 웬만한 육성 루트를 전부 꿰뚫고 있는 저도 그 정도 걸렸으니 이 게임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7시간 가까이 생각하셔야 할 거예요.
이게 일일 퀘스트라도 해금되어 있으면 오전 4시부터 6시까지 작업해서 조금 더 빨리 찍을 수 있었겠지만 아쉽게도 원신에서 일퀘가 해금되는 모험 등급은 12레벨입니다. 즉 이는 살짝 부족한 경험치를 보충하는 수단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는 소리죠.
고로 우리 초보자 입장에서 계정 레벨업을 위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콘텐츠는 뭐가 있느냐 살펴보면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바로 마신임무를 쭉 따라 클리어하는 것과 부족한 부분을 월퀘 혹은 지맥으로 보충하는 건데요. 우리 뉴비 분들은 당연히 이게 뭘 의미하는지 모르실 테니 좀 쉽게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마신임무 - 메인퀘스트
마신임무 - 메인퀘스트
월드임무 - 서브퀘스트
월드임무 - 서브퀘스트
경험치 지맥 - 캐릭터 레벨업 파밍 콘텐츠 (8레벨에 해금)
경험치 지맥 - 캐릭터 레벨업 파밍 콘텐츠 (8레벨에 해금)
우선 모험랭크 15가 목적이라는 가정하에 가장 빨리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마신 임무를 미는 것입니다. PC버전 기준 메인화면에서 단축키 J를 눌러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를 쭉 따라가시면 금방 15렙을 찍을 수 있습니다. 목표로 해야 하는 마신임무는 프롤로그 제3막 1장 심연메이지이며 제가 지금까지 부게정으로 수차례 테스트를 해봤는데, 보통 여기 아니면 다음인 절벽 퀘스트쯤에서 15레벨이 찍혔습니다.
추가적으로 지역으로 설명하자면 리월 초입 즉 망서객잔에 도달할 때까지 육성하시면 되는데요. 서브 퀘스트인 월드 임무를 좀 더 많이 클리어한다면 몬드성을 나서지 않고 15렙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레벨 8를 찍으면 경험치 지맥이 해금되는데요. 이걸 그대로 쭉 밀어주시면 레벨 1 정도는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원래 같았으면 렙12 찍고 모라 지맥을 활성화시켜 부족한 골드를 파밍하는게 현명한 가이드라인이긴 하지만 단순히 렙업을 목표로 하는 경우엔 경험치 지맥을 통해 캐릭터 성장을 야기하는게 효율적입니다.
여기까지 원신 모험랭크 15 달성 시간과 레벨업에 도움이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론 이거 진짜 재밌는 게임이니까 굳이 찍먹에서 그치기보단 좀 각 잡고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과금이 많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오픈월드 본연의 맛인 모험심을 제대로 자극해 주는 몇 안 되는 갓겜중 하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