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파이어 썬더 졸업스킬 약점 정리, 프리져도 함께 알아보자
이번 7월 달에 포켓몬고에서 새로운 빅뉴스가 떴는데, 바로 전설 레이드에서 무려 세 종류의 포켓몬이 동시에 출현하게 되면서 그야말로 대축제나 다름없게 되었다. 엄밀히 말하면 7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1세대 전설 포켓몬에 해당되는 프리져, 파이어, 썬더 이렇게 세 종류의 포켓몬이 동시에 복각했다는 의미인데 여기에 관해서 자세히 풀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기간은 7월 13일까지이니 일정 꼭 파악하길 바란다.
포켓몬고 파이어 졸업스킬과 약점
우선 파이어는 전통적인 불꽃, 비행 포지션의 포켓몬으로 40레벨 CP는 3465이고, 공격력 251, 방어력 181, 체력 207의 스탯을 지니고 있다. 많이들 추천하는 졸업스킬로는 불꽃 자속성 기준으로 회오리불꽃, 오버히트가 있으며 비행타입으로 맞추고 싶다면 날개치기, 불새 이렇게 맞춰도 무방하다.
그런데 대부분은 레이드에서 활용할 계획이라면 비행 타입보다는 불꽃 타입에 맞는 졸업스킬을 더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회오리불꽃과 오버히트 이렇게 맞추는 것이 좋다. 그리고 불새와 같은 스킬은 애초에 레거시에 해당되기에 대기머가 필요하다는 귀찮은 점이 있다.
포켓몬고 파이어 약점을 설명하자면 바위, 물, 전기 이렇게 있는데 여기서 바위가 이중 약점에 해당되기 때문에 파이어를 레이드배틀에서 상대할 계획이라면 바위 타입 포켓몬으로 승부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파이어를 죽이기 좋은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메가 마기라스, 메가 프테라, 그림자 마기라스, 램펄드, 거대코뿌리, 견고라스, 테라키온 등 다양한 바위 타입 포켓몬들이 있다.
포켓몬고 썬더 졸업스킬과 약점은
썬더는 번개 속성의 포켓몬으로 최대 CP는 3527이고, 공격/방어/체력 스탯은 각각 253/185/207에 해당된다. 공격력하고 CP자체는 나름대로 좋은 편에 속하지만 육성 난이도 자체가 전체적으로 보면 그리 쉬운 편은 아니다. 와일드볼트를 사용하고 있는 또 다른 전기 타입 포켓몬인 자포코일이나 에레키볼 등이 있어서 옛날에 비하면 명성이 좀 밀린 감이 적지 않다. 게다가 요즘에는 그냥 썬더보다는 그림자썬더를 더 많이 쳐주는 경향이 있기도 하고.
썬더 졸업스킬은 상황에 맞게 가는 것이 좋겠지만, 대체적으로 졸업스킬로 많이 세팅하는 것은 전기쇼크, 10만볼트 등이 있다. 그러나 전기쇼크는 레거시에 해당되기에 대기머가 따로 필요하다는 불편한 진실이 있다. 아무튼 이런 식으로 세팅하게 되면 장기적으로 써먹을 구석이 꽤나 많다는 장점이 있다.
포켓몬고 썬더 약점 타입은 얼음과 바위 타입이 있다. 그래서 그냥 그림자 맘모꾸리, 메가 마기라스, 거대 코뿌리, 그림자 뮤츠, 램펄드, 메가 프테라, 견고라스와 같은 얼음 및 바위 포켓몬으로 승부를 걸어주면 된다. 다만 모두 단일 약점 타입이기도 하고 약점 타입의 수가 그렇게 많지도 않아서 잘 키워둔 카운터 포켓몬이 별로 없다면 레이드배틀에서 약간의 고생이 필요하다.
포켓몬고 프리져 졸업스킬 약점
마지막으로 얼음, 비행 타입의 빙닭 프리져다. CP 값은 최대 3051에 해당되고, 스탯은 공격력 192, 방어력 236, 체력 207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보통 가장 많이 가는 졸업스킬로는 얼음숨결, 냉동빔 등이 있다. 물론 다른 선택지도 있는데 얼음뭉치 / 냉동빔 아니면 얼음숨결 / 눈보라 이런 식으로 맞춰도 무방하다.
프리져 약점으로는 바위, 강철, 불꽃, 전기 타입 등이 있는데 여기서 바위가 이중 약점 타입이기 때문에 카운터 포켓몬을 바위 타입 위주로 들고오는 것을 추천한다. 프리져를 죽이기 좋은 카운터로는 메가 마기라스, 메가 프테라, 그림자 마기라스, 램펄드, 그림자 보스로라, 거대코뿌리, 테라키온 등 엄청나게 많다. 사실 아까 말한 파이어 약점과도 공통적인 요소들이 많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파이어, 썬더, 프리져 졸업스킬과 약점에 대해서 알아봤고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 세 종류의 포켓몬들은 전설 레이드배틀에서 포획이 가능하다. 사실 이런 기회가 웬만하면 잘 안나오기 때문에 평소에 해당 1세대 포켓몬들을 가지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레이드를 잘 노리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