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리니지M에 강림한 뇌신, 그리고 몽환의 섬 리뉴얼 소식까지!

드디어 아덴 대륙에 뇌신이 강림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컨셉을 가진 클래스라 그런지 몰라도 티저는 물론 사전에 공개된 정보들에 그 어느 때보다 큰 기대를 안고 기다려왔는데요. 다만, 저는 기존에 키우던 기사 캐릭터에도 꽤 큰 애정이 있어서, 이걸 처음부터 키워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일단은 성장 보상을 받고 레벨을 올리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는데, 제가 왜 이런 선택을 했는지,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또 다른 변화가 이루어졌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니,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할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끝까지 따라와 주시기 바라요.

이미 사전예약 당시부터 뇌신이 어떤 캐릭터인지에 대해서는 다들 어느 정도 감을 잡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창을 다룬다는 점, 그리고 번개와 관련된 기술을 구사한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저 역시 그러한 사람들 중 한 명이었는데, 이게 막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주요 스킬들의 효과와 이펙트, 그리고 변신(특히 로즈마리)이 공개되니, 그저 작은 관심이었던 게 본격적으로 플레이 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까지 발전되었고, 최근에는 창 계열 무기들과 스킬에 상당한 버프가 이루어져서 이전부터 고민이었던 기사를 그냥 하느냐, 혹은 뇌신으로 새로 시작하느냐의 기로에서 무게추가 한 쪽으로 기울기 시작했습니다.

자, 그럼 바로 뇌신이 어떤 방식으로 전투를 치뤄 나가는 지에 대한 이야기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제 주관상 이 클래스가 가진 특징은 세 가지로 분류해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첫 번째는 바로 썬더 마크에서 비롯되는 감전 효과입니다. 이 기술을 배운 상태에서 뇌신이 적을 공격하면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 시키는 '번개 표식'이 각인되고, 이게 3중첩까지 쌓이면 AC, DG, 스턴 내성 등을 깎는 '감전' 이라는 디버프가 걸리게 되죠.

따라서, 연구가 진행될 수록 지속 전투 능력에 있어 상당한 강점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다른 스킬들 역시 여기에서 연계되거나 시너지를 발휘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스펙 업에 따른 체감도 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PvP에서 강점을 보일 만한 특징을 많이 보이고 있어 다른 밀리 클래스를 플레이하던 분들, 특히 저처럼 기사를 육성하고 있는 유저들 중 클래스 체인지를 고려하는 분들도 꽤 있다 하더라고요.

하지만, PvE를 즐겨하는 제가 뇌신에 큰 매력을 느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스태틱 필드와 체인 라이트닝으로 이어지는 광역기들의 호쾌한 타격감에 있었습니다. 물론 리니지M은 게임의 특성상 한 명의 플레이어가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하는 것이 상당히 민감한 문제일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지만, 애초에 저는 서버 내에서도 어중간하게 낮은 스펙의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제가 있는 사냥터에서 다른 유저를 보기가 어려워서, 이게 사냥 속도를 유의미하게 늘려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이 외에 템페스트나 라그나로크처럼 강력한 신화기와 창의 기본 공격 거리를 늘려주는 발키리 등의 존재에 따라 포텐셜도 높다고 느껴져서 적어도 사냥 위주로 플레이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넘어갈, 혹은 새롭게 시작할 만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는 이번 사전예약 보상을 발록이나 그림리퍼에서 뇌신을 새로 키우는 데 활용하려 했지요. 하지만, 그런 와중, 75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단 500 아데나만 지불하면 클래스 체인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노선을 급히 변경했습니다.

참고로, 그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아직 뇌신의 사전예약 보상을 까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그 내용물을 요약해봤는데요. 쉽게 말해서 일반 보급 상자는 이미 어느 정도 육성이 이루어진 캐릭터에들에 유효한 녀석이고, 성장 지원 상자는 빠른 레벨업을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해주는 혜택이라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심지어 현재 타이밍 좋게 특수 던전의 시간 증가 이벤트와 몽환의 섬 리뉴얼이 함께 업데이트 되었기에 75레벨을 달성한 뒤 넘어가자는 제 계획에 추진력을 더할 수 있었지요. 특히, 성장 상자에서 제공해주는 기본 장비 세트가 꽤 강력하기 때문에 평소 제가 사냥하던 곳들보다 한 단계 높은 장소에서도 무난히 잠수를 태울 수 있다는 게 엄청난 메리트라는 걸 지난 몇 번의 이벤트를 통해 이미 겪어봐서, 시간만 충분히 투자할 수 있다면 불가능한 목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몽환의 섬 같은 경우 신규 몬스터의 추가가 리뉴얼의 핵심적인 내용이었는데요. 이를 기념하여 진행하는 이벤트에 따라 '풍룡의 파편'이라는 재료를 모아 종합 코인 상자, 변신/마법인형 각성서 조각, 드래곤의 성수,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수련의 서 선택 상자, 구호 증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어 저는 당분간 스케줄 표 가장 상단에 두고 플레이를 할까 생각 중입니다.

이 외에 눈 여겨볼 만한 혜택으로는 매일 접속만 해도 로그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TJ's 쿠폰과 명예 코인을 통해 영웅, 전설급 스킬 북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 정도가 있겠습니다. 전자야 뭐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아직 수령할 수 있는 시점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남아 있는 만큼, 이에 대해서는 추후에 조금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 예정이고, 후자는 평소 구하기 쉽지 않았던 기술들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날만을 기다려온 분들에게 희소식이지 아닐까 싶네요.

여기까지, 리니지M의 신규 클래스 뇌신의 등장 소식과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여러 이벤트들을 짧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뭐, 사실 저도 이렇게 여러분들께 최신 정보들을 전해드리고 있는 입장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제가 이 게임의 고수는 아니기 때문에 매번 필터링을 하는 과정에서 여러 커뮤니티와 영상들을 참고하곤 하는데요. 이번에 등장한 뇌신 같은 경우 자신만의 특색이 확실하면서도 지나치게 강해 밸런스를 무너트리지 않는 선에서 상당히 잘 디자인 됐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아마 이러한 점들이 오히려 유저들이 마음 놓고 클래스 체인지를 시도할 수 있는 근거 중 하나로 작용하지 않을까 싶은데, 만약 본인이 초보자, 혹은 이런 소식들에 어두워 무언가 변화, 혹은 도전을 시도할 때 큰 부담이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연결해드릴 링크를 통해 여러 BJ들과 유튜버들이 어떤 내용으로 방송을 진행했는지 팔로우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영상들을 찾아보시는 걸 권해드리면서 오늘은 여기에서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율의 섬광 2022. 8. 24. UPDATE

lineagem.plaync.com

EP.7 God of Thunder: Thrilling Flash Update

play.google.com

신서버BJ 신서버 발록 내 활동하는 BJ동향 (기존 서버는 '기존서버BJ' 시트에 있습니다) <강돌스> 방송 요약 날짜,방송 다시보기 URL, 방송 시작 시간, 방송 종료 시간, 총 방송 시간, 최고 동시 시청자, 평균 시청자 2022.08.31,<a href="https://youtu.be/pLWbyPfop9Q">[영상 링크]</a>,10:59,13:10,131분,421명,276명 주요 이슈,- 실프의 증표 제작 가능 아이템 상담 / 프로모션 종료 공지 후 소감 영상 링크,<a href="https://youtu.be/pL...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