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튜토리얼 스타크래프트 협동 유즈맵

<설명>

초보자인 제가 원작 재현력이나 퀄리티는 부족하지만 열심히 만들어봤던 맵입니다.

분할 압축 파일을 한곳에 다 받으시고 뒤에 .zip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열어 압축 풀어주시면 됩니다.

*3~4인 플레이가 적합하고, 기본 난이도는 3인(팀1)일 때를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리마스터 환경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음성 소통이 가능한 경우 후반부 플레이가 더 수월했습니다.

*대기실에서 자리바꾸거나 나가지 마시고 입장 순서정해서 들어가시면 색상이 랜덤으로 안 바뀌고 일치합니다.

자리 순서대로 1.마리안(기관[단]총), 2.아니스(유탄), 3.라피(소총) 이렇게 팀1

마지막 자리는 4.팔콘(샷건-팀 밸런스상 성능을 많이 낮춤)이 팀2(보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플레이어1은 로딩 중 'TOUCH TO CONTINUE' 텍스트 표시 전까지 난이도와 첫 시작 스테이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작 스테이지 변경 키 인식 입력 시 한 글자라도 실수하면 해당 맵 첫 시작 스테이지 변경불가능합니다.

스테이지1-2 진입용 입력 성공 시 '*인식*', 최종 스테이지 진입용은 '*인&식*'이라는 글자가 나옵니다.

쉬운 난이도 변경, 1-2부터 시작하는 방법은 패배 시 나옵니다. 최종부터 시작하는 코드는 2Q3R입니다.

*버스트 1-2-3 순서로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풀버스트 발동을 위해서는 협동을 통한 연계가 필요합니다.

*적들을 잡다 보면 타겟이 나오는데 그 타겟을 인게임 상단의 전투 제한 시간 이전에 제거하면 스테이지성공합니다.

해당 스테이지의 타겟에 관한 간단한 특이사항(후반 스테이지를 위한)은 미션 오브젝트 끝부분에 적혀있습니다.

*팀1에 속하는(마리안[프로덕트 08 포함], 아니스, 라피) 유닛 중 하나라도 쓰러지면 패배하게 만들었습니다.

단, 팔콘(팀2) 유닛은 다음 스테이지에서 부활 가능합니다. 패배 시 재도전은 없으므로 맵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잡담>

서브컬처가 유행 같아서 국산 게임으로 찾아보다가 올해 2월부터 자료 모아가며 제작 시작하여 5월에 일부 지인들과 즐기고 보관하던 맵이었으나,

당시의 구버전을 비공개방 플레이를 권장하며 며칠 올려뒀다가 23.11.16에 최소한만 수정해놓은 맵입니다.

특히 전투에서 의도한 부분들도 있지만 제 실력 미숙으로 원작 요소를 생략했거나 바꾼 것들도 있습니다.

간혹 서브타겟에 체력바가 겹치거나 불필요한 곳에 체력바가 뜨는 현상이 있습니다.

기록 보관 겸 블로그에도 올려봤습니다.

♥올린 파일명과 다른 구버전(맵 설명란에 배포 자제가 적힌)을 가지고 계신 분은 지워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사진>

*해당 화면이 나와야 플레이어1(마리안)의 채팅 및 키보드 키 입력을 통한 난이도 및 스테이지 변경 권한이 사라집니다.

*플레이어1(마리안) 자리는 각 스토리의 첫 선택지에서 선택지 전체 생략이 가능합니다.

번호 선택지 선택은 모든 플레이어가 가능하고, 가장 먼저 누른 사람의 값으로 진행됩니다.

스토리에서 알맞지 않은 선택지(원작의 내용이 아닌)를 고르면 해당 스테이지의 시작 체력만 감소합니다.

<다음 스테이지에서는 100%로 초기화가 되므로 안심하세요~><동일한 내용의 선택지는 그냥 고르셔도 됩니다.>

*왼쪽 원 부분 줄마다 설명*

-장탄수 제일 우측에 보이는 괄호 안의 숫자는 재장전 진행시 남은 시간 표시입니다.

-조준과 엄폐 상태를 나타내고 있으며 유닛을 보면 엄폐 중이면 갈색, 조준시 원래 색상으로 바뀝니다.

-Q쿨은 버스트 쿨타임, 현재 버스트는 몇 버스트 상태인지와 버스트 종료까지 남은 시간을 알려줍니다.

-진행도 100%일 경우 타겟(보스)이 나옵니다.

*상단 원 부분에 있는 시간에 관한 설명*

해당 스테이지의 타겟까지 잡아야 하는 전투 제한 시간입니다.

샷건 유닛은 장거리 줄에 있는 일반 유닛 공격 대미지가 많이 감소됩니다.

♪0.3 버전 수정 내용♪

-맵 설명 관련된 내용들을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과거 스트링 관리 미숙으로 합친 패배 사유를 '사망' 또는 '시간 초과'로 나누었습니다.

-초보자 난이도는 쉬운 난이도로 명칭과 성능을 변경하고 채팅 인식만 적용 가능하게 했습니다.

*쉬운 난이도(+적용을 알리는 새로운 사운드)*

아군: 전용 기본 대미지 변경(130~140%).

적: 전용 대미지 소폭 변경(6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