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PC게임패드 PS4 만능 MECHANIC 멀티콘 리뷰
원신 게임패드 PS4 추천
메카틱 멀티콘
모바일 PC 게임 플레이에 마우스 키보드, 손가락만 있으면 충분하지만 우리는 게임패드를 찾고는 합니다. 일반적인 서류 작업이나 업무의 용도로도 겸용이 가능한 입력장치들이지만, 컨트롤러는 게임을 위한 입력장치로 존재해 게이밍에 알맞는 핏을 맞춰가는 느낌이 있죠. 게임패드, 컨트롤러 그 특유의 조작감은 키마에서 쉽게 느낄 수 없는 맛이기에 더 찾게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금번에 소개해볼 컨트롤러 제품은 MECHANIC 멀티콘입니다. PC를 비롯해 모바일(안드로이드/애플), PS4 콘솔류까지 모두 커버 가능한 유/무선 게임패드로 올라운더 성격에 강합니다. 듀얼쇼크4 카피쉘이라는 느낌이 들만큼 형태나 그립감이 매우 유사하고, 서드파티 제품들 중에서도 외형적으로 가장 근사치에 위치해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다양한 컬러들 가운데 가장 기본이자 근본 컬러중 하나인 블랙 색상입니다. 유광 코팅 성격 상 지문이 어느정도 묻어 나오는 편입니다. 아이폰을 선택할 때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것은 매트 블랙인데, 유광도 유광 나름이죠. 겉보기에 번들거림은 적은 편입니다.
앞서 설명하였듯 듀얼쇼크4와 버튼 위치, 크기 모두 흡사합니다. 방향키의 형태, 조작 버튼, 터치패드 그리고 스피커, PS버튼의 위치나 아래 PS이어폰 단자, 확장 단자까지 익숙한 형태의 포지셔닝과 쉐입에 조작감과 그립에 적응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MECHANIC 멀티콘이 서드파티 제품만의 특색을 살린 부분이라고 생각해본다면 조작 버튼의 프린팅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도형 안에 XYAB이 추가로 각인되어 육안으로 빠르게 필요한 버튼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제품 후면에는 5핀 USB 충전 단자가 탑재돼 있고,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마찬가지로 L1 L2, R1 R2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듀얼쇼크4 디자인과 비교하자면, 게임패드 면적이 조금 더 짧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버튼 컬러감이 동일한 블랙이라 메카닉 멀티콘의 일체감이 더 좋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슬립을 최소화 해주는 고무패킹, 손바닥 안쪽으로 닿는 표면 부위에도 패턴화 되어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모습입니다.
이미 듀얼쇼크4의 그립감은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슬림하면서도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인정을 받아 왔기 때문에 그와 유사한 형태의 메카닉 멀티콘도 쥐어보신다면 비슷한 경험을 하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5핀 USB 케이블을 PC로 연결한 모습입니다. 연결과 동시에 충전이 되는 형태이며, 디아블로4와 같이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PC게임들과도 호환이 됩니다. 별도 USB 동글이 존재하지는 않아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네요.
케이블은 동일한 5핀을 사용하면 연결되기 때문에 대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은 길이의 한계가 있어 모니터와 멀찍이 떨어져 플레이를 즐기는데는 무리가 있을 수 있겠네요.
메카닉 멀티콘에서 가장 눈여겨볼 부분이라고 한다면, 스틱 축입니다. 컨트롤러의 심장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이 스틱축을 지금까지 7차례에 걸쳐서 펌웨어를 적용해 디벨롭 해왔으며, 축 쏠림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갑니다.
실제 게이밍 중 미세한 플레이를 요구하는 과정에서 컨트롤러의 기울기 축에 의해 결과가 좌지우지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 때문에 컨트롤러 선정에 굉장히 중요한 지점이 아닐 수 없겠는데요. 메카닉 멀티콘은 축 쏠림 현상을 억제 하며, 에러율 실제 게이밍 경험을 저하시키는 기울기 에러율까지 최소화 해 상당 부분 만족감을 선사해줍니다.
이번에는 모바일(애플) 기기를 연결한 상황에서 원신 플레이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축을 이용한 캐릭터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러웠고, 레이턴시 없이 일치한 모션을 보여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원신을 포함해 아스팔트 등 메카닉 멀티콘에서 정식으로 지원하는 모바일 게임들을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었으며, 컨트롤러 셋팅이 가능한 게임이라면 무난하게 블루투스 연동을 통해 게이밍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이 깡패라는 점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듀얼쇼크 정품 컨트롤러의 가격은 6만원 중반대. 오늘 소개드리는 플랫폼 올라운더 형 컨트롤러 MECHANIC 멀티콘의 가격은 쿠팡 기준 3만원 초반대입니다.
서드파티 제품들 중에서도 가격 경쟁력이 충분히 있다는 생각이 들며, 정품 대안품으로도 손색 없을 것 같습니다.
오랜시간 듀얼쇼크4 컨트롤러를 이용해온 PS4 유저나 모바일을 비롯해 PC 다른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넘나들며 사용할 컨트롤러를 찾고 계셨던 게이머분들이라면 눈여겨보셔도 좋을 제품입니다. 실속과 가성비를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MECHANIC 멀티콘리뷰 전해드렸습니다 (꾸벅)
메카닉 컨트롤 쇼크 홈페이지
제조사로부터 제품만 무상으로 제공 받았으며, 리뷰는 제 마음대로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