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견고라스 가이드
견고라스는 6세대 칼로스 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화석포켓몬 중 하나로 이름도 그렇고, 생긴것도 그렇고 딱 봐도 티라노사우르스네요. 파트너로 데리고 다니면 진짜 멋지더라고요.
타입 : 바위/드래곤
약점 : 얼음, 페어리, 격투, 강철, 드래곤, 땅
내성 : 비행, 전기, 노말, 독, 불꽃x2
바위타입이 방어상성이 그렇게 좋은 타입이 아닙니다. 풀타입, 물타입 등의 약점을 드래곤타입이 가려주긴 했지만 그래도 약점이 많은 편이죠.
하지만 바위타입은 원래 우수한 공격상성으로 승부하는 타입이라 큰 문제는 아닙니다. 견고라스의 능력치도 공격에 많이 집중되어 있죠.
최대 CP : 3537
공격력 : 227
방어력 : 191
체력 : 193
램펄드처럼 차라리 공격력에 더 집중되어 있으면 어떨까 싶지만 그래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기가이어스보다 높은 수치로 대략 9등 정도입니다. 바위타입 노말 어택과 스페셜 어택을 모두 가진 바위타입 포켓몬들로 한정해보면 등수가 더 많이 올라가죠.
견고라스가 기술은 레이드용으로 제대로 갖고 있거든요.
견고라스의 기술들
애교부리기는 왜…견고라스에게는 좀 많이 깨는 기술이네요. 티고라스가 사용하면 귀여울것 같은데 말이죠. 글쎄요, 견고라스가 만약 배틀리그에서 사용되었다면 채용을 고려해봤을지도 모르지만 레이드에서만 경쟁력이 있다보니 쓸일이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돌떨구기는 훌륭한 레이드용 노말 어택입니다. 알로라 딱구리의 전용 기술인 구르기보다는 좀 모자라지만 떨어뜨리기보다는 나은 기술이죠.
드래곤테일 역시 아주 좋은 기술입니다.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요. 하지만 견고라스의 활용을 생각해볼때 그렇게 많이 사용되는 기술은 아닙니다.
제 생각엔 나이언틱이 견고라스를 좀 좋아하는것 같아요.
능력치는 레이드용인데 기술은 레이드용은 물론이고 배틀리그용까지 챙겨줬습니다. 이런 포켓몬은 진짜 드물거든요.
깨물어부수기가 그렇습니다. 배틀리그에서 가장 좋은 기술 중 하나로 견고라스와 잘 어울리는 기술입니다.
지진도 견고라스의 약점 모두를 커버할수 있는 우수한 타입의 기술이고요.
하지만 견고라스는 배틀리그에서 경쟁력이 없죠.
그래서 스톤에지밖에 답이 없습니다. 바위타입 기술 중에서는 상위권으로 괜찮은 기술입니다.
역린도 레이드용으로 좋은 기술인데, 견고라스가 드래곤타입으로는 경쟁력이 조금 떨어져서 많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배틀리그
굳이 사용한다면 이 조합이 그나마 낫긴 한데, 추천하지 않습니다. 견고라스의 내구가 약한 편이기때문에 드래곤테일로는 버틸수가 없습니다.
대부분 깨물어부수기 한두번 사용하고 뻗을거에요. 바크아웃처럼 데미지는 약하지만 에너지 수급이 좋은 노말 어택이 필요합니다.
레이드
레이드용 기술 추천
꽤 우수한 바위타입 딜러입니다. 대략 10위 안쪽에 있습니다. 바위타입이 주로 불꽃타입을 잡기 위해 사용된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불꽃에 이중내성을 가진 견고라스는 상성 상으로 굉장히 유리해집니다.
드래곤테일과 역린의 조합은 레이드용으로는 최고입니다. 레이드에서 이보다 좋은 드래곤타입 조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워낙 흉악한 존재들이 경쟁하고 있는 드래곤타입에서 이 기술만으로는 상위권으로 갈수 없죠.
메가진화를 제외하면 15위 안팎, 메가진화까지 포함하면 간신히 20위 안에 들어가는 정도입니다.
진화
티고라스를 견고라스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하며 시간상 낮이어야 합니다. 포켓몬고 게임 화면 기준으로 해가 떠 있어야 가능합니다.
티고라스 역시 낮에만 야생에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