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업데이트 가득해, DRAGONIC: 용의 진노 총정리

꾸준히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자랑하고 있는 '리니지M'!

어제 9월 20일에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시작되었는데요.

여기에 마스터 공성전: 아덴, TJ 쿠폰, 클래스 체인지 등 풍성한 소식들로 대세감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투사

가장 먼저 다루어볼 소식은 역시, 투사와 군주 클래스의 리부트인데요!

투사의 신규 스킬로 '아수라'가 있는데, 최대 4인을 홀드시키고 투명, 반투명, 도플갱어 상태도 해제시킵니다.

또 최대 HP에 비례한 지속 피해에다가 입힌 피해량에 비례하여 회복까지 가능하여, 여러 변수가 많은 PvP 상황에서 활약하기에 좋은 신규 스킬로 자리 잡겠더라고요. :)

그뿐만이 아니라 홀딩형 방어 스킬로 '패링'이 추가되어 적의 물리 공격 및 피격 모션을 제거하는데요.

일정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 패링이 발동하는데, 이때는 대상의 타겟을 해제하고 경직과 슬로우까지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이 외에도 무기 사거리를 증가시키는 '폭주'를 비롯한 다양한 스킬들도 리뉴얼되면서, 새롭게 전장의 다크호스로 존재감을 뽐낼 투사 클래스를 그려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군주

그리고 또 한 명의 주인공, 군주 클래스의 리부트 역시 호평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신규 스킬로 추가된 '카이저'는 선택 대상 및 주변의 적에게 자신의 아군을 공격하도록 지시하며 술자에 AC 대폭 감소 버프까지 적용시킵니다.

원거리 대상 공격 스킬인 '프라임 소드', 단검을 착용했을 때 더블 스탭을 발동시키는 '디그니티' 등의 신규 스킬들도 추가되었는데요.

리뉴얼된 스킬로는 '임패리얼 배리어'가 있으며, 상태이상 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입니다.

패시브 스킬로 변경된 '브레이크 아머', 동일 지역 혈맹원 대상 최대 2명을 소환하는 '콜 클랜', 공포 내성 감소 옵션이 추가된 '트루 타겟(마스터)' 등!

그간 군주는 전장에서는 활약하기에 다소 아쉬운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클래스 리부트로 더 이상 뒤처지지 않고 활약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해요.

이번 신규 스킬의 획득처는 위의 표를 참고하자!

클래스 체인지

당연히 이번에 리부트된 클래스로 '클래스 체인지'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10월 4일 02시까지 클래스 체인지(투사), 클래스 체인지(군주) 상품이 판매되며 75 레벨 이상이라면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무기, 방어구, 장신구 및 룬, 스킬 등이 교체되며, 요즘에 가장 핫한 클래스를 바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만큼 공식 홈페이지 등을 잘 참고하여 진행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

리니지M 역사상 최대의 전장으로 불리는 '마스터 공성전: 아덴'이 10월 8일에 펼쳐질 예정입니다.

각 월드에서 기란 성을 소유한 혈맹이라면 55 레벨 이상의 군주가 공성전이 시작되기 한 시간 전부터 공성 선포할 수 있는데요.

이후에 외성문 파괴, 내성문 전투, 영웅 석상 파괴, 면류관 획득 등 흥미진진한 전투가 벌어지며 승리 시 전 서버의 세금과 전용 호칭, 아덴 성 던전 이용, 전리품 상자, 아덴 내성 아지트 등 어마어마한 메리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성전에 참여하지 않아도 관전 모드를 지원하는 만큼, 역사상 최대의 전장 속 과연 어떠한 혈맹이 승리하게 될지 함께해 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TJ 쿠폰

그리고 이번에 무려 5장의 'TJ 쿠폰'이 찾아온 것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죠.

일단 출석체크만 해도 TJ 쿠폰 스페셜 마법 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성물 합성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TJ 쿠폰 성물 합성이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보상인데, 영웅 ~ 신화 등급 성물 합성 시 실패했던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해 볼 수 있더라고요!

23년 7월 12일 점검 이후부터 23년 10월 18일 점검 전까지를 기준으로 하며, 이 외에도 지난 [시즌패스] 파라다이스의 최종 보상으로 지급된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를 통해서도 TJ 쿠폰 스페셜 룬 복구를 획득할 수 있으니 마음껏 혜택 누려 보시길 바랍니다.

오림의 흔적 시즌4

10월 4일 점검 전까지 '오림의 흔적 시즌4'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80 레벨 이상이라면 계정 당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는데, [하드 모드]로 1장부터 10장까지 클리어 시 오림 전문가 호칭을 획득할 수 있게끔 조건이 개편되었습니다.

오림의 증표를 수급하여 신비한 변신 / 마법인형 뽑기팩, 희귀 변신 / 마법인형 카드 상자,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으니, 기간 내 꾸준히 도전해 보시길 바라는데요.

DRAGONIC 버프 동상

이 외에 이벤트 소식들을 핵심 위주로 빠르게 정리해 드리자면요!

10월 18일 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을 비롯한 총 10곳에서 'DRAGONIC 버프 동상'이 등장하는데, HP & MP +100,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1, PVE 대미지 리덕션 +1, 경험치 획득량 증가 +3%의 효과를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 두시길 바랍니다.

스킬북 판매 및 코인 4종 교환

그리고 10월 11일 점검 전까지 명예코인 상점에서 스킬북 상자가 판매되어 각 클래스 별 영웅 / 전설 스킬을 획득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 투사의 신규 스킬인 패링을 비롯하여 리뉴얼 스킬 등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9월 27일 점검 전까지는 각 코인을 재료로 삼아 코인 상자를 제작해 볼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숨겨진 용들의 땅

10월 4일 점검 전까지 '숨겨진 용들의 땅' 이벤트 2차 진행으로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률이 1.5배 상향되더라고요.

해당 지역 몬스터를 100마리 처치하는 일일 퀘스트 수행으로 드래곤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서도 종합 코인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빛나는 티셔츠 선택 상자을 제작할 수 있고요.

제작 가능한 보상 중에 드래곤의 붉은 모래 시계 같은 경우 60분 동안 숨겨진 용들의 땅 경험치 획득량을 100% 증가시키는 보상인 만큼 빠른 성장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한 번 더! 아데나 상점

마지막으로 9월 27일 점검 전까지 '한 번 더! 아데나 상점'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상점 - 카드에서 30만 아데나로 상급 성물 / 변신 / 마법인형 뽑기(아데나)를 매일 1회씩 구매해 볼 수 있더라고요.

이번 DRAGONIC ADVENTURE 1주차를 시작으로 앞으로 달토끼의 선물 상자와 특수 던전 시간 증가 (2주차), 하딘의 특별 할인 (3주차), ALL NEW 시련의 탑 (4주차) 등 이벤트는 계속될 예정이라는 점!

혈맹 파티 시스템

이렇듯 상당히 풍성한 리니지M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계속해서 대세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혈맹원들이 서로의 파티 현황을 쉽게 파악하고 합류할 수 있는 '혈맹 파티 시스템'이 추가되어 혈맹 단위의 대규모 콘텐츠를 진행할 때 훨씬 더 편리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일일이 다루어 드리지 못한 내용들의 경우 하단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라고, 꾸준히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자랑하고 있는 리니지M에 합류하여 재미있게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