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직업 순위는? (하이델연회 쿠폰 포함)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검은사막 모바일이다. 게임이 출시된 이후부터 꾸준히 플레이를 하고 있는 게임이며, 7월 2일 개최된 하이델연회를 라이브로 모두 챙겨보았고, 새롭게 업데이트 된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도 플레이를 해보았다. 플레이 첫날부터 꽤나 많은 관심을 모았던 클래스였는데, 다름아니라 모든 모험가들에게 혼돈장비 풀세트를 사상 최초로 지급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우선 드라카니아의 캐릭터 평가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드라카니아는 커세어 만큼의 필드 장악력을 지닌 캐릭터이다. 뛰어난 AI와 그를 뒷받침하는 광역 스킬들 덕분에 사냥면에서는 상당히 우수한 효율을 자랑하는 클래스로 가히 신규 클래스의 버프를 잘 받았다고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만, 기동성을 따지게 되는 검은태양 콘텐츠만 보았을 때에는 드라카니아는 조금은 연구가 필요하지 않을까 한다. 다른 클래스에 비해 쿨타임과 후딜이 늦다는 평이 있지만, 아직 초창기이고 컨트롤을 통해 어느정도는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 된다. 스킬이 묵직한 한방을 보여주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컨트롤이 약간 필요할 것 같다.
지난 번에 출시했던 클래스도 그렇고 이번 드라카니아 역시 상향이 될 수 있는 확률이 상당히 크게 보인다. 그 밖에도 초반 성장에 중요한 요소인 사냥면에서도 사냥터를 장악하는 그 장악력 역시 무시를 못하기 때문이다.
다시 인게임의 이야기로 넘어와서 나는 드라카니아를 게임 업데이트 첫날에 76레벨까지 달성은 해두었다. 많이 올리진 못했지만, 그건 나 역시 직장인이기 때문이라 살짝 변명을 해봤다. 아무튼 업데이트로 인해 캐릭터 별 진행 했던 초반 메인 퀘스트를 계정별로 진행하기 때문에 복귀유저는 초반 메인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가문 공격력이 어느 정도 뒷받침되는 유저의 경우에는 바로 하둠 사냥터에서 본인 레벨에 맞는 사냥을 해주면 1시간도 안되서 70 레벨을 빠르게 달성할 수가 있다.
더구나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인해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혼돈 등급의 장비 풀세트를 제공하는데, 나도 아직 전캐릭터는 혼돈 장비를 맞추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의 파격적인 이벤트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덕분에 빠르게 18,000 전투력을 달성할 수 있었고, 빠르게 드라카니아 리뷰를 해볼 수가 있었던 것 역시 사실이었다.
게임에 접속을 해보면 검은사막 모바일의 쿠폰을 입력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랜딩이 되는데, 위에 표는 내가 직접 공개된 쿠폰들을 정리해둔 표이다. 입력 기간이 다른 쿠폰도 있기 때문에 공식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서둘러서 모든 쿠폰을 작성해두길 바란다. 정말 쿠폰도 뿌리고, 혼돈 등급의 장비 풀세트도 제공하는 등 역대 최고 수준의 보상을 제공해주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이기 때문에 지금 게임을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막혔던 구간이 있다면 다양한 성장 이벤트에 참여를 해보는 것을 추천하며, 실제로 하이델연회에서 이야기를 했던 우두머리 지식 레벨 100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식성장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니 참고 하길 바란다.
나 역시도 드라카니아 프리미엄 출석부는 물론 레벨 달성 이벤트까지 모두 완료한 상태인데, 이렇게 역대급의 이벤트 보상을 해주는 만큼 내가 그동안 따라잡지 못하고 넘지 못했던 구간을 통과할 수 있게끔 만드는 기회가 아닐까 싶다. 실제로 하이델연회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은 성장 정체 구간을 해결하겠다고 언급을 했으니 말이다.
하이델연회에서 성장이 더딘 유저들을 위하여 그 구간을 쉽게 돌파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 하였고, 동시에 고렙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도 새롭게 준비하겠다고 이야기를 한 만큼 검은사막 모바일은 게임을 즐기고 있는 저렙, 고렙 유저들을 모두 챙기고 갈 의향이 보였다. 실제로 그런 유저들의 염원을 담아서 혼돈 장비를 뿌렸고 말이다.
이번에 드라카니아를 플레이하면서 꽤나 매력적인 대검을 쓰는 캐릭터, 검격을 날리는 캐릭터로 마치 근딜러처럼 보이지만, 스킬은 원딜러 수준의 능력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캐릭터가 나왔다. 향후 밸런스 패치로 어떻게 변화될 지 모르겠지만, 지금 수준으로는 5~6위 순에 랭크가 될 캐릭터로 보이며, 대검을 쓰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나 역시 뽕맛으로 열심히 플레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우선 검은사막 모바일이 제시한 우두머리 100레벨부터 빠르게 마스터를 해두고, 이후 사냥터는 어느 정도 스펙업을 해서 밀어보도록 하겠다.
게임 소개를 대가로 펄어비스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