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 폰타인 숨겨진 워프포인트 2개 위치 공략 에리니에스 숲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신 4.2에 추가된 새로운 지역, '에스니에스 숲'에 있는 숨겨진 워프포인트 2개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도 편해지고, 관련 업적도 존재하기 때문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략 참고하셔서 워프 포인트를 열어 두시길 바랍니다.

에리니에스 숲 숨겨진 워프 포인트 1

첫 번째는 월드 임무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을 진행하는 도중에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마코트역 근처의 분수대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세 지역을 돌면서 기믹을 해제하며 세 개의 열쇠를 얻은 후, 분수대에 돌아오면 닫혀있던 길이 열립니다.

이 아래로 내려가 쭉 진행하면 '에리니에스의 뿌리'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에 숨겨진 워프 포인트가 하나 존재합니다. 활성화해주도록 합시다. 이 월드 임무는 그렇게 길지 않으니 끝까지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부 완료하게 되면 푸리나의 돌파 재료인 호숫빛 은방울꽃이 필드에 더 나오게 됩니다. 임무를 클리어하면 오염된 호수가 정화되면서 15개 정도가 더 생겨납니다.

에리니에스 숲 숨겨진 워프 포인트 2

두 번째는 대포를 통해 절벽의 바위를 부수고 나서 찾아낼 수 있습니다. 지도의 해당 위치에 가 보시면 배의 잔해 같은 것이 있습니다. 이 잔해는 '녹슨 방향타'라는 이름의 주점인데요. 배의 갑판에 대포의 모습이 보입니다.

근처에 다가가 npc 페르미쟈에게 말을 걸어 줍시다. 대포를 작동시키면 보물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함포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해 줘야 합니다.

질문 1. 녹슨 방향타에 존재하는 테이블은 몇 개?

3개

질문 2. 녹슨 방향타의 종업원은 몇 명?

3명

질문 3. 메뉴에 없는 물건은 무엇일까요?

바다 이슬 꽃

순서대로 답해 주고 나면 대포를 조작해 발사해 줍시다. 근처에서 조작 버튼을 누르고 방향을 바꿀 필요 없이 그대로 쏴 주면 됩니다.

이후 바위가 무너지면서 길이 드러납니다. 정교한 보물 상자 또한 하나 찾을 수 있습니다. 워프 포인트도 함께 활성화해줍시다.

오늘은 원신 4.2버전에 추가된 숨겨진 워프 포인트 두 개를 찾아봤습니다. 오픈 월드 게임답게 여러 가지 찾아내야 하는 요소들이 많은데요. 앞으로는 찾기 어려운 기믹 상자와 업적들을 정리해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