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그랑사가 1주년 최적의 복귀 타이밍!

2021년 화제의 게임으로 인기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을 점령했던 그랑사가!

벌써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많은 업데이트와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었죠.

초기 라스, 세리아드, 윈, 큐이, 카르트, 나마리에로 시작했던 스타팅 멤버에서 그동안 업데이트가 지속되며 오르타, 준, 카이토, 루인, 유나와 그랑나이츠 카르시온까지. 많은 신규 캐릭터를 선보였죠.

보통 일반 게임들이 방학 시즌에 맞춰 신규 캐릭터를 출시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풍성한 스토리와 다채로운 캐릭터 라인업을 선보인 게임은 아마 그랑사가가 처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 그랑사가 1주년을 준비하며 사전등록을 진행했었는데요.

현재 1주년 맞이 신규 업데이트와 억대급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오직 그랑사가의 1주년 이벤트인 그랑로드 페스타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아직 그랑사가를 시작해 보지 않았거나, 적절한 복귀 타이밍을 노리고 있었다면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그랑사가에서 가장 큰 빅 이벤트는 다름 아닌 1주년 그랑로드 페스타!

알다시피 그랑사가의 정식 론칭 일은 1월 26일입니다.

지난 1월 26일 공식 포럼 페이지에서 1주년 그랑 쿠폰이 공개됐습니다. 포럼에 공개된 쿠폰을 입력하면 성목의 기억 20개, 조잡한 세공 도구, 정교한 세공 도구, 유나 블랙하트 캣츠 한정 코스튬을 즉시 받을 수 있죠.

참고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세공 도구는 SSR 그랑웨폰 또는 SR 그랑웨폰에 사용한 키스톤을 해제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인 만큼 이번 기회에 키스톤을 초기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한 억대급 이벤트에 속하는 모로가 1억 쏜다!

인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모로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해당 티켓을 소모하여 각종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간단히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골드 사용부터 심연 열쇠 5개 사용, 토벌 인장 5개 사용, 섬멸 인장 5개 사용, 결투장 10회 참여까지 총 5개의 간단한 미션을 매일 진행 가능하고, 모든 미션을 수행하면 하루에 최대 60개의 티켓을 획득할 수 있죠.

획득한 모로의 티켓은 교촌 오리지널 퐁듀 치즈볼 세트, 에어팟 3세대, 갤럭시 Z 플립 3, 아이폰 13 프로 맥스, RTX 3080 Ti 그래픽 카드, 바디프렌드 안마의자까지 총 1,208개의 경품 대상에 응모 가능합니다.

혹시 잔여 티켓이 남거나, 인 게임 아이템으로 획득하고 싶다면 5장 단위로 성목의 열매를 확정 교환이 가능하므로 해당 방식으로 교환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네요. 참고로 응모에 참여한 모든 인원은 그랑사가 한정판 아트북에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최소 1번 이상은 꼭 응모해 보는 것이 좋겠죠? (모로 이벤트 참여)

이 밖에도 접속만 해도 최대 100회 뽑기를 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업적 이벤트, 지령서 이벤트 등 1주년 관련 이벤트가 인 게임에서 진행 중이니 잊지 말고 접속해서 획득하기 바랍니다.

저 또한 이번 1주년 그랑 쿠폰을 입력하고 보상을 받으려 접속해서 알게 됐답니다.

이처럼 게임만 접속해도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으니 유저 입장에서는 최적의 복귀 타이밍인 셈이죠.

그랑사가의 1주년 기념은 이벤트로 끝나지 않습니다!

곧이어 신규 캐릭터의 등장 업데이트입니다.

최근 그랑나이츠 멤버로 카르시온이 합류한데 이어 이번에는 그랑나이츠 레온이 추가됐습니다. 레온은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영입 재료를 모아 합류하는 기본 그랑나이츠 구조를 따릅니다.

특히 어둠 속성이 가득한 적들을 처치하는데 유용한 빛 속성 캐릭터라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영입하게 되면 초기 SR 등급 그랑웨폰 루드라와 에라토를 가지고 시작하는데요, 신규 캐릭터인 만큼 레온에 대한 고대 그랑웨폰 5종이 추가되어 이를 바탕으로 세팅을 진행해 주면 좋을 것 같네요.

레온의 SSR 그랑웨폰은 루미에르, 아폴론, 니케, 발두르, 아이기스까지 총 5가지입니다.

그랑웨폰마다 감전, 추적 명령, 성갑, 둔화, 마비와 같은 특징의 다양한 효과가 붙는 만큼 어떤 그랑웨폰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선택적으로 버프와 디버프를 줄 수 있어 변칙적인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번 업적 화면에서 그랑사가 유저들을 반겨줬던 엘리사가 신규 가디언으로 등장합니다.

아군을 보호하는 액티브 스킬과 함께 공격력 및 스킬 대미지 증가로 강력한 던전에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은 가디언입니다. 이번 기회에 뽑아 둬서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풍성한 인 게임 보상과 함께 모로 티켓으로 억대급 경품 획득 기회까지!

그랑사가 1주년 그랑로드 페스타를 제대로 즐겨보며 시작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드 / 공식 포럼)

엔픽셀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