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원신 가을 팝업스토어 굿즈 구매 목록과 기념품 - 리딤코드와 36별 카드를 챙기기 위해 원신 초보가 나선 비경 12층에 도전했던 이야기

이것은 원신 2023 가을 팝업 스토어 후기 이후로 약 3개월 만에 쓰는 글입니다.

후속 포스팅으로 원신 무과금 가챠 기록 하편을 쓸까 이 포스팅을 먼저 쓸까 고민했는데, 무과금 가챠는 시즌성이 없다시피하고 이 글은 티바트 타워의 굿즈샵과 비교하는 용도로 기록하기에 나쁘지 않을 듯해서 이걸 먼저 써보기로 했습니다.

여튼 지하철에 탑승했을 때에는 여우 버전 야에 미코를 앞면으로 내세웠지만, 원래는 여기가 앞면이 맞을 겁니다.

호요버스는 큰 쇼핑백을 이용하여 여러분을 덕밍아웃 시키는 걸 좋아하는 듯합니다.

참고로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에서는 작은 쇼핑백과 큰 쇼핑백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지만, 원신 2023 가을 팝업스토어 때에는 오로지 큰 쇼핑백만 증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쇼핑백이 큰 것도 사실이고 내용물들이 작은 것도 사실이라 제 쇼핑백 안을 보면 공간이 굉장히 많이 남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안에 있는 걸 다 꺼내보면 뭔가 그럴 듯하게 많아보이는 느낌은 줄 수 있습니다.

가격 맞춘다고 구매했던 굿즈들, 2023 가을 팝업 스토어 한정 기념품들, 미니게임 결과 순으로 나열해보도록 하죠.

그래서 먼저 볼 것은 최선을 다해서 5만 원 선을 맞춰보았던 굿즈 목록입니다.

성의없는 기본 스탠딩 일러스트는 아니길래 구매했던 카메사토 아야카 캔배지입니다.

캔배지야 당시 왕생당이 쓸어갔던 호두 빼고는 대부분 재고가 있는 편이었는데, 기본 일러스트 빼고 캐릭터 골고루 고르려다 보니까 아야카를 캔뱃지에 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신학은 아크릴 체인 쪽에 배정하였습니다.

아야카는 제가 원신을 시작했던 2.8 버전 이전의 일러스트로 추정되기에 정확히 출처가 어디인지를 모르겠는데, 신학은 정확히 어느 버전인지는 몰라도 딱 봐도 해등절 일러스트에서 추출한 걸 알겠습니다.

야란 아크릴 키홀더는 가격을 맞추다보니까 구매했던 감이 좀 있습니다.

기본 일러스트라서 처음 봤을 땐 패스했었는데, 살짝 특이한 굿즈 같아서 구매했었네요.

옆에서 보면 아크릴답게 두꺼운 걸 확인할 수 있는데, 내구도는 좋지만 흠집이 잘 나기 쉬운 재질 특성상 가방 같은 데 걸고 다니는 사람은 별로 안 많을 듯합니다.

가을 팝업스토어 신규 굿즈라서 구매했던 요이미야 아크릴 키링입니다.

요이미야 기본 복장은 살짝 과한 감이 있는데, 저렇게 얌전한(?) 스킨이 나와준다면 스킨 구매 의사가 조금은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중국에서 미호요 공식 굿즈로 출시되었던 네 개 품목입니다.

얼마 전에 진행되었던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의 "별무리" 일러스트처럼, 한국에서는 처음 들어온 것이더라도 중국에서는 출시된 지 꽤 지난 일러스트·굿즈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이건 한국 오리지널 굿즈가 맞습니다.

이번 원신 2023 가을 팝업 스토어를 기념하는 아크릴 스탠드 세트로, 피자알볼로 때 재미를 봤는지 이어서 출시했더군요.

그래서 미호요 공식 홀로그램과 동시에 한국어로 상품 정보가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점포당 2000개 한정이었다고는 하는데 물량은 여유롭게 남아있는 편이었죠.

이왕 구매한 거 불량 유무 점검 겸 조립은 한번 해봅시다.

큰일하시는 분은 잠깐 빼두고 조립해보면 이러합니다.

일러스트에 맞춰 배경과 캐릭터 셋을 다 끼워도 되지만, 여캐만 장식하겠다고 하면 굳이 셋 다 끼울 필요까지는 없는 셈이죠.

피자알볼로 아크릴 스탠드와 비교해보면 이러합니다.

팝업스토어에서 피자알볼로 굿즈들도 판매를 했으니 그때 한꺼번에 구매한 사람도 있을 텐데, 피자알볼로 아크릴 스탠드는 배경이 종이로 된 반면에 2023 가을 팝업스토어 아크릴 스탠드는 배경까지 전부 아크릴로 되어있다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캐릭터가 2명에서 3명으로, 배경도 아크릴로 바뀌면서 그만큼 가격이 올랐지만요.

저렇게 구매하여 대강 5만 원을 맞춰서 받은 사은품들은 이러합니다.

만 원 이상 구매시 제공되는 쇼핑백은 앞서 서문으로 보여드렸으니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한데 특이사항으로 쇼핑백 어딘가에 라이덴 쇼군의 흔적이 찍혀있으면 추가 기념품을 제공한다길래, 친구에게도 "이봐 친구, 이왕 왔으니 만 원 정도는 복권 사는 셈치고 질러봐."라고 권유했던 뒷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거의 선착순이었던가 해서 저녁에 팝업스토어를 왔던 사람에게는 의미없는 기믹이었습니다. 친구한테 미안했죠.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제공되는 L자 화일입니다.

요즘은 클리어파일이라 안 부르고 L자 화일, 홀더라 부르는 게 유행인가 싶기도 합니다.

앞면과 뒷면의 일러스트는 쇼핑백과 동일합니다.

마지막은 5만 원 이상을 구매할 때 제공되는 기념품 야에 미코 금속 책갈피 or 원신 여행 일지입니다.

제 원신 여행 일지는 원신 2022 가을 팝업 스토어에서 받았던 거였는데,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센스 있게 둘 다 챙겨주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신촌이 아니라 판교를 방문하면 현대백화점 "판교점"으로 찍힙니다.

여행 일지가 처음 등장한 건 작년부터였으니 도장은 얼마 안 찍혀있습니다.

지스타에서도 도장을 찍어주는 걸로 알고 있지만 부산에는 내려가지 않았고, 훗날의 이야기지만 강남에서 진행되었던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에서도 도장 찍어준다는 이야기는 못 들어서 챙길 생각을 안 했거든요.

여행 일지는 도장을 꽉꽉 채우려면 거의 10년 동안 원신 행사를 돌아다녀야 할 테고, 거의 상시 기념품처럼 다른 팝업스토어의 사은품으로도 제공되므로 금속 책갈피를 고르는 게 옳은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금속이라서 책갈피 자체도 튼튼한데 가름끈 역할을 하는 체인까지 달려있으니 훌륭한 기념품이었으니까요.

다음으로 볼 것은 미니게임 결과 정산입니다.

미니게임 한 판당 한 장씩 받을 수 있는 포토카드는 이나즈마 소풍 시리즈 캐릭터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총 9종류의 캐릭터가 존재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딱 다 좋아하는 캐릭터들만 나왔으니 나중에 포토카드 단품 판매를 보더라도 이나즈마 소풍 시리즈 포토카드는 추가로 구매할 일이 없을 듯합니다.

참고로 작년 팝업스토어 포토카드도 그랬듯 홀로그램이 들어가 있습니다.

듀얼 점괘 뽑기 미니게임으로 나왔던 캐릭터는 나히다였습니다.

원하는 캐릭터 뽑겠다고 미니게임 티켓을 여러 장 결제하는 사람도 있었죠.

같이 갔던 제 친구는 종려를 뽑았었습니다.

둘 다 나히다의 캐릭터 디자인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아쉽게도 교환은 성립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스티커처럼 보이는 것은 무기 스티커입니다.

캐릭터가 키라라까지 있었으니 무기 역시 백출의 전용 무기까지 있는 등 최신 버전을 따라가고 있었는데, 녹색 도넛 이거 누가 쓰겠습니까 -0-;;

나히다의 전용 무기였다면 교환이 성립되었을 수도 있지만, 녹색 도넛이랑 천공의 두루마리 휴지랑 서로 굳이 바꿀 필요는 없었으니 이렇게 캐릭터 카드 뒷면에 적당히 스티커를 붙이면 되겠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미니게임 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받을 수 있는 기념품입니다.

굿즈샵 현장 이벤트로 응원의 메시지를 적으면 받을 수 있는 리딤코드입니다.

많은 원석, 적은 원석, 모라, 광물 중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고 적혀있는데,

제 운이 그럼 그렇죠 원석이 나올 일이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볼 것은 모험 등급 인증 및 나선 비경 36별 인증으로 받을 수 있는 기념 카드입니다.

작년에는 2장 받을 모험 등급(52 미만)이었다가 이번에 3장 받을 모험 등급을 달성했으니, 내년 되면 4장 다 받을 모험 등급 만렙(60)은 찍을 수 있겠습니다.

당첨된 캐릭터는 라이덴 쇼군, 카미사토 아야카, 카에데하라 카즈하, 그리고 힘센 페이몬입니다.

제가 못 받은 캐릭터 하나는 카미사토 아야토인데, 일태도 막았도르보다 아야토를 더 좋아하니 살짝 아쉬운 건 있겠습니다.

참고로 작년 포토카드와 비교하면 틀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024 가을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면 몬드 포토카드나 수메르 포토카드가 등장하겠네요.

캐릭터 카드는 반짝이 가루로 끝나는데 페이몬은 번쩍번쩍한 무지개 품질.

이건 이번 팝업스토어 한정으로 36별 기념품을 준다고 해서 열심히 노력하여 받은 것입니다.

후술하겠지만 이 당시 나선 비경이 역대급으로 쉬운 거라 하여 달성했던 것이니, 내년에도 36별 기념품을 줄 경우 수령 가능성은 확신을 못하겠습니다.

전무 없는 명함 5성 딜러들로 36별 달성했던 이야기

자세한 이야기는 후속 포스팅으로 잇겠지만 저는 오랜 시간 동안, 그리고 지금도 적 구성이 악랄하다 싶으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나선 비경은 딱 33별만 하고 있었습니다.

36별을 하기에는 캐릭터풀이나 특성 레벨이 모자란 감이 컸기 때문에, 어중간하게 34별이나 35별 하느니 스트레스 안 받으면서 원석은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33별까지만 하기로 결심했었거든요.

그런데 저 연월 나선 36별 기념품을 주는 2023년 9월에 나선 비경이 역대급으로 쉬운 비경이라는 말도 들었고,

실제로 많이 노력하면 어떻게든 될 것 같은 견적이 나오길래 파티 조합 조언을 받고 36별 처음으로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때 처음으로 국대 조합이라는 라향행베를 써보기로 했는데, 4돌이 아니라서 안 쓰던 향릉도 쓸 수는 있다길래 급하게 화륜 9 찍고 절연 주옵만 맞춰다가 투입했었습니다.

주옵만 맞췄다는 게 빈말이 아니라고 당시 향릉의 능력치는 이랬고요.

메인 딜러였던 라이덴 쇼군은 이랬습니다.

전무가 아니었기 때문에 원충 맞추느라 치치 제대로 못 찍었으니, 4.3 버전에서 과금으로 복각 라이덴 쇼군 뽑는 사람도 저만큼의 스텟은 금방 따라잡을 수 있을 겁니다.

아니나 다를까 저 상태로 시작해서 전반 파티는 닐루 개화 파티(닐행콜요)로 8분 30초는 찍었는데, 역시나 능력치가 모자라서 시간이 모자랐는지 후반 파티가 7분 내로 격파를 못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꼭두각시 검귀랑 용암철갑 제왕은 라이덴과 양손검 딜러에게 맡기고,

후반은 닐루 파티에게 맡깁니다.

이렇게 시도해보니 12층 2번 방까지 7분 턱걸이 맞추면서 돌파됩니다.

근데 빌어먹을 코펠리우스!

풀 속성으로는 얼음 보호막을 부술 수 없어!!

젠장맞을!

계획을 바꿔서 전반을 라향행베, 아니 행추는 닐루한테 줬으니 라야행베 하고 후반을 닐루 파티로 돌파해봅니다.

이왕 리트라이 하는 거 2번 방에서 원폭 장전을 해두고,

개고생을 시킨 코펠리우스에게 폭발합니다.

전반 메인 딜러는 가챠 기록 포스팅에서 공개 예정인데, 사실 다이루크를 썼어도 큰 차이 없었을 듯합니다.

그렇게 2023년 9월 9일, 원신 시작일 기준으로 1년 좀 지난 시기에 처음으로 36별을 달성했습니다.

컨트롤도 트럭 과금도 없는 원신 초보는 21시 16분이랑 22시 06분 사이의 50분 동안 리트라이를 했던 거였죠.

네, 진짜로 1시간 반 넘게 주구장창 나선 36별 공략했었습니다.

덕분에 힘센 페이몬 카드를 받을 수 있었지만,

가장 쉽다는 저 당시 연월 나선에서도 고생했던 기억 때문에 이후로는 36별에 미련을 두지 않기로 했답니다.

50원석 하나 때문에 그날 하루가 피폐해지는 느낌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