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게임 탕탕특공대 장비 공략(5챕터 무과금 깨는법)

요즘 탕탕특공대의 인기가 대단하다. 가장 인기가 많은 서바이벌게임 중 하나인데, 무과금/라이트 유저도 매일같이 순찰을 돌면서 장비 업그레이드 재료를 모아주고, 상점에서 1회 광고를 시청한 후 지구 방위 보급품에서 아이템을 파밍, 그리고 보석 2680개를 모았다면 대형 지원품 상자를 열어서 대박 장비를 노릴 수 있다. 물론 무과금 유저는 과금러보다 장비 파밍 속도가 느릴 수 있지만 어차피 방치형 요소가 있기때문에 천천히 하다보면 충분히 최종 스테이지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무과금 기준 5챕터 클리어 공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탕탕특공대 장비 이야기를 간단하게 하고 넘어가자. 당연한 이야기지만 등급이 높은 장비일수록 붙는 옵션이 많아진다. 녹색 장비보다는 파란색 장비가 옵션이 1개 더 붙어서 좋고, 파란색 장비 보다는 보라색 장비가 추가 옵션 1개가 더 붙어서 고성능을 자랑한다. 하지만 본인이 장착하고 있는 장비를 활용하지 못한다면 이 또한 대단히 슬픈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필자의 녹색(...) 무기의 경우 쿠나이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옵션이 있는데, 이런 장비를 장착하고 스킬(무기) 선택지에서 쿠나이를 고르지 않으면 장비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

이 게임은 서바이벌게임 장르답게 다양한 적들이 등장하고, 여기에 대응할 수 있는 많은 무기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래서 하나의 무기만 사용하기 보다는 상대하는 적이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 스테이지를 도전할 것인지를 고르고 무기를 세팅하는게 중요하다고 본다. 샷건을 활용할 수 있는 챕터라면 쿠나이에 특화된 무기 보다는 샷건을 들고 가는게 이득이다.

그리고 특정 챕터에서는 엘리트 보스가 정말 강력한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엘리트 보스 피해량을 증가 시켜주는 옵션이 있는 아이템을 세팅해서 도잔하는게 좋다. 이렇게 대부분의 무기들은 나름대로의 사용처가 있으니 무조건 상위 등급의 무기만 고집하는건 파훼법을 스스로 봉인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너무 등급이 낮은 무기는 공격력 자체에 차이가 있으므로, 불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과감히 분해하여 그동안 투자한 재료들을 돌려 받도록 하자. 아이템을 클릭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되돌리가 버튼을 누르면 분해할 수 있다.

무과금/라이트 유저에게 베스트 무기는 게임 시작 후 7일동안 도전해서 받을 수 있는 빛을 쫓는 자(칼)가 아닐까 싶다. 모든 공격 인터벌 -15% 효과는 생각보다 커서 난이도를 대폭 낮추는 효과가 있고, 매 5회 공격마다 회전 베기를 사용해서 마치 추가 스킬(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실제로 성능도 매우 좋아서 최고의 무기 중 하나다. 하지만 게임을 정말 열심히 플레이하는게 아니면 7일 미션을 모두 달성하는건 쉽지 않을 것이다.

아무튼 탕탕특공대는 서바이벌게임 특성상 다양한 무기가 필요하니 상자에서 이런저런 무기를 얻는다면 무조건 버리기 보다는 상황에 맞게 스왑하면서 사용해 보는걸 추천하고 싶다.

5챕터 도시 교량은 군인들과 매니저라고 불리는 아저씨 몹이 등장해서 핸드폰을 집어던지는 무시무시한 곳이다. 그리고 중간에 무당벌레 같은 녀석도 등장해서 화력이 나오지 않으면 깔려죽기 쉽상이다. 하지만 5챕터 부터는 새로운 스킬(무기) 레이저 발사기를 배울 수 있어서 걱정을 한시름 노을 수 있다. 레이더 발사기를 풀강화 했을 때 핵 폭탄이 터지듯 엄청난 자기장을 형성하면서 주변에 있는 적들을 초토화 시킨다.

5챕터는 세로 방향의 좁은 맵이므로,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는게 쉽지 않을 수 있으니 수호자는 필수로 챙겨가고, 필자는 착용하고 있는 무기 때문에 수리검을 선택했으며, 방어막, 로켓발사기, 부메랑, 레이저를 골랐다. 중간중간 고화력 총알을 선택해서 데미지를 높여주는걸 잊지 말도록 하자. 그리고 이런 세로형 맵은 위 또는 아래쪽으로 쭉 이동하면서 상자를 까서 폭탄이 나오면 잠시 킵해두고, 적들이 몰려올 때 위기를 느낀다면 하나씩 먹으면서 돌파하는 방법을 사용하도록 하자.

탕탕특공대 5챕터 보스는 발사의 꽃, 매니저, 좀비 대장으로 이어진다. 발사의 꽃과 매니저는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상대하면 딱히 어려운건 없는데, 좀비 대장은 최종 보스답게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하다. 체력 업그레이드가 제대로 안되어 있으면 스쳐도 사망하게되니 각별히 주의하도록 하자.

이동속도 증가 신발을 고르는 것도 마지막 보스를 상대하는 방법 중 하나다. 필자는 한 번 죽어서 보석을 사용했지만 컨트롤을 잘 해준다면 한 번도 죽지 않고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하셔서 즐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