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종장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종장 공략을 다루려고 합니다. 아그니호트라 수트라는 원신 수메르 숲의 책 임무에 속하는데요. 이번 종장은 아그니호트라 수트라에 속하는 1. 별이 빛나는 밤 2. 떠오르는 달의 장을 클리어해야 진행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떠오르는 달의 장 공략을 다뤄...

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종장 공략

퀘스트는 마우티이마 숲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변 워프 포인트를 타고 내려가면 됩니다. 해당 지점으로 가면 아란나가를 찾을 수 있어요.

이어서 아란나가와 함께 야즈나 풀을 찾으러 가는데요. 주변에 있는 윈드 필드와 꽃잎 주머니, 클로버 인장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아즈나 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올라가기 어렵다면 주변 워프 포인트를 타고 내려가면 될 것 같습니다.

야즈나 풀의 봉인을 해제하기 위해 총 세 군데를 들려야 됩니다. 워프를 찍으셨다면 워프를 타고 편하게 이동하면 되는데요. 아직 워프를 들리지 못한 유저들은 주변의 통통 버섯(점프대), 꽃잎 주머니, 클로버 인장을 활용하여 올라가셔야 됩니다.

우선 8시 방향 지점부터 들리겠습니다. 이번에도 쿠사바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쿠사바&아란나가는 일부 플랫폼을 들어 올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에 잠겨 있는 플랫폼에 쿠사바를 사용하면 플랫폼이 위로 올라오는데요. 주변의 통통 버섯을 타고 플랫폼에 올라가 봉인을 해제합니다.

6시 방향 봉인도 쿠사바를 사용해서 플랫폼을 들어 올리면 됩니다. 여기는 통통 버섯 대신 클로버 인장을 타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12시 방향 봉인은 아래 꽃잎 주머니를 활성화하고 클로버 인장을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아까와 같이 쿠사바를 쓰고 인장을 타고 봉인을 해제합니다.

이제 야즈나 풀과 상호작용하러 갑니다. 좌측 워프 포인트가 찍혀 있다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야즈나 풀을 획득한 다음 아란나가를 처음 만났던 장소로 이동합니다. 그곳에는 이전에 동행했던 아란나킨과 아란가루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달이 중천에 뜰 때를 기다려야 되는데, 빠른 진행을 위해 시간을 23시~1시로 변경합니다. 이후 다시 아란나가에게 대화를 걸어 아란하오마 의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자미카요마르스로 이동하여 영약을 진상해야 됩니다. 위로 올라가서 상호작용을 하면 새로운 길이 열리는데요.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을 따라 클로버 인장을 타고 올라가면 마우티이마에 갈 수 있습니다.

내부로 진입하면 예상했듯 죽음의 땅이 드러납니다. 이전 스토리에서 동행했던 아란나킨, 아란가루도 따라가기 때문에 이전에 나왔던 쿠사바 기믹도 등장합니다. 상황에 맞게 아란나라를 지정하여 기믹을 해결해야 되는데요. PC버전 기준 E키를 눌러 아란나킨(파괴된 원소 비석 - 노란색), 아란가루(식물에 침식된 바위 - 초록색), 아란나가(물에 잠긴 플랫폼 - 빨간색)를 서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 야채 선령이 있었는데 꼭 데리고 가셔야 됩니다. 선령이 죽음의 땅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는데 그때마다 쿠사바를 사용하여 죽음의 땅 마디를 제거합니다. 도움이 되실까 하여 플레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1.5배속으로 필요한 부분 위주로 편집을 했습니다.

죽음의 땅 해결 완료! 이후 주변의 풀잎 주머니를 활성화해서 클로버 인장을 타고 올라가면, 모여있는 아란나라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아그니호트라 수트라를 클리어하면 히든 퀘스트가 남아 있는데요. 이는 우트사바 축제를 진행한 다음 알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꿈속의 모밭 2번 '간다 언덕'의 아란나라를 도왔는데요. 다음으로 '데반타카산' 아란나라를 도울 수 있는 비마나 경전 퀘스트를 다뤄볼게요. 지금까지 원신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종장 공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