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새고기 파밍 위치, 기행 임무 주간 퀘스트 공략
본격적으로 마음을 다잡고 현질까지 하며 원신을 즐기다 보면 그간 보이지 않던 난관들이 플레이어의 발목을 잡을 때가 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새고기 또한 마찬가지로 기행 임무 중 주민 의뢰 3회 완료하기를 매주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 해당 재료가 부족해지기 마련인데, 그럼 각설하고 파밍 위치 살펴보자.
새고기 파밍 기행 주간 퀘스트
원신 새고기는 몬드와 수메르 지역에서 파밍 할 수 있는 소비 아이템으로 주로 날아다니는 조류(새) 등을 활로 타격하여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조류라 함은 몬드성 성문 앞쪽에 무리 지어 다니는 비둘기나 리월의 학 그리고 수메르의 붉은 독수리 등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참고로 이나즈마는 쇄국령과 섬이라는 설정 때문일까 새가 없다.
해당 파밍 위치로 이동해 보면 바닥에서 모이를 주워 먹고 있는 새들이 보일 텐데, 크기가 작긴 하지만 타격 범위는 은근 넓어 활 또는 법구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쉽게 잡을 수 있다.
검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잡는 방법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접근 시 날아서 도망가 버리는 녀석들인데다가 그렇게 되면 다시 돌아오는게 아닌 아예 리스폰 상태가 되어버리므로 기회가 있을 때 챙겨두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날아가면 끝이에요)
몬드성 인근을 싹쓸이했다면 이제 지역 북동쪽에 위치한 바람맞이 봉우리에서 마저 잡아주면 되는데, 이 2가지 루트만 해도 약 40개 정도의 새고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비가 오는 날씨에는 등장하지 않으니 괜히 안 보인다고 시간 낭비하지 말고 타이머를 낮 시간대로 바꿔주자.
새고기를 드랍하든 모든 조류들은 기행이 리셋되는 오전 5시에 함께 리젠되며 다른 광물이나 채집물들처럼 시간이 유동적으로 변하는게 아닌 고정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예를 들어 오전 4시 50분에 한번 잡았다면 10분 뒤에 바로 등장하니까 이를 활용하는 것도 빠른 파밍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다.
이어서 샘물 마을의 사냥꾼 우두머리 두라프에게 모라를 주고 새고기를 구할 수도 있는데, 수량이 10개로 굉장히 적긴 하지만 이는 리젠 주기가 12시간으로 비교적 짧고 또 생각날 때마다 종종 챙겨준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은근 많이 모을 수 있다.
여기까지 원신 새고기 파밍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단순히 요리 재료뿐 아니라 낚시용 미끼로도 사용되고 이번 기행 임무 주간퀘의 클리어 조건으로 등장할 때도 많으니까 어떻게 얻는지 모르셨던 분들은 이참에 알아가시면 좋을 듯하고 본문에 언급하지 않은 몬드 남부 바람이 시작되는 곳 파밍 루트 영상으로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