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액트10 덱스 공략

슬슬 끝이 보이기 시작하는 언디셈버 솔플 보스 공략기입니다. 이번에는 액트10의 중간보스 덱스의 차례인데요. 이 다음이 바로 최종보스이므로 이제 딱 하나가 남은 셈이네요.

보스 공략 후에도 언디셈버 공략글을 올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보스공략은 최선을 다해 진행하겠습니다. 언디셈버 화이팅!!

언디셈버 액트10 덱스 준비

덱스가 나오는 맵의 정보입니다. 무려 몬스터 레벨이 68입니다. 갈수록 제 레벨과 맵 레벨이 벌어지는군요. 어찌됐든 공략포인트를 노리면 클리어가 가능하므로 61렙으로 도전합니다. 야호!!

권장속성 저항이 번개 141이지만 덱스는 물리공격과 카오스공격을 하므로 원소속성은 굳이 맞출 필요가 없고 방어와 카오스저항만 최대한 올리면 해결이 됩니다.

저는 회오리바람 근거리격수이므로 방어스탯은 1이라도 더 올리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방어특성 조디악의 위엄으로 방어도 7700에 카오스저항력 109를 맞추었습니다.

장비에 카오스저항을 최대한 끌어올리면 75% 감쇄를 할 수 있겠지만 이것은 레벨업을 62로 올리고 최종보스전 대비로 장비를 맞출 예정이므로 이정도로 만족하였습니다.

근거리 딜러 한정으로 덱스전에 반드시 찍으면 좋은 조디악 특성 '기절면역'입니다. 덱스가 기절패턴을 자주 사용하는데 기절면역이 있으면 매우 원활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디악VII정도에 나오는 카오스저항력 +18도 매우 추천합니다. 현재 에피스드 2 클리어까지 조디악 초기화 무료로 바뀐 상태이므로 마음껏 조디악을 변경해도 좋습니다.

언디셈버 액트10 덱스 1페이즈 패턴

조금은 번거로운 보스답게 매우 패턴이 다양한 보스이지만 준비만 착실하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1페이즈부터 보겠습니다.

근접하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원형으로 휘두르는 공격으로 근거리 격수라면 맞으면서 딜이 가능한 수준이지만 연속으로 3번까지도 사용하므로 체력 관리를 잘하면서 필요할 경우는 뒤로 빠져야 합니다.

전방을 향해 3방향으로 투사체를 날리는 공격은 선딜레이도 길어서 회피가 매우 용이하므로 꿀 패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절면역 준비가 되어있지않으면 가장 위협적인 기절 패턴입니다. 기를 모으는 준비자세때문에 구분은 쉬운편이지만 기절 범위가 생각보다 넓기때문에 회피가 의외로 어려운 편입니다. 그리고 패턴 숙지를 하더라도 단 한번만 기절에 걸리면 사망하기 십상이므로 근거리 격수라면 가능한 조디악을 통해 기절면역을 챙길 것을 추천합니다.

두번째로 위협적인 패턴, 전방위 투사체를 날리는 공격으로 근거리에서는 회피가 어렵지만 다행히 투사체의 속도가 느리므로 뒤로 빠지면서 투사체 간 거리가 벌어지길 기다리면 회피가 쉽습니다.

욕심내지말고 뒤로 빠지면 문제가 안됩니다.

3방향 투사체를 총 4번에 걸쳐 연속발사하는 패턴으로 이동기를 한번만 사용하면 회피가 가능하므로 한 두방은 맞을 생각으로 임하면 됩니다.

무빙을 제한하는 장판을 생성하는 패턴으로 1페이즈에서는 그리 많은 갯수를 만들지 않으므로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만 크기가 작다고 방심하고 밟는 실수는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원거리에서 플레이어의 발밑으로 3개의 폭발장판을 소환하는 패턴으로 계속해서 움직이는 근거리 격수라면 맞을 일은 없지만 원거리 격수라면 장판이 발생하는 것을 보는 즉시 이동기로 회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덱스 2페이즈 패턴

2페이즈가 되면 분신을 활용한 스킬을 선보이기 시작하는데 분신 자체는 파괴가 불가능하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분신을 활용한 패턴은 총 4가지로 첫번째는 5기의 분신을 소환 후 분신 중심부로 광선공격을 하는 패턴으로 분신 생성을 본 후 외곽으로 빠지면 손쉽게 회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페이즈에서 자주 사용하던 360도 베기를 분신3기를 소환하면 같이 사용하는데 분신 소환 후 회전베기까지 딜레이가 충분히 있으므로 아예 회피하기로 마음먹으면 피격당하지않고 빠질 수 있지만 방어력이 된다면 맞딜도 추천합니다.

분신 패턴 중 가장 비주얼상으로 위협적인 광범위 광선 발사 패턴이지만 뒤로 이동기를 써서 빠지면 프리딜 찬스를 주는 고마운 패턴입니다. 갈아줍시다.

마지막으로 무조건 회피를 해야 하는 분신1기와 함께하는 투사체 공격인데 혼자서 할때도 근거리에서는 회피가 어려운데 2마리가 동시에 던지니깐 예의바르게 뒤로 빠져줍시다.

덱스의 경우, 사전 준비 없이 도전하게 되면 대부분 기절 후 추가공격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원거리의 경우는 기절패턴의 준비동작은 반드시 숙지해서 이동기를 통한 빠른 회피가 필수적이고 근거리는 조디악 특성으로 기절면역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회오리바람 격수로 근거리 위주로 공략을 하는데 방어력과 카오스저항만 챙긴다면 무표정하게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근거리격수의 경우, 딜을 올려서 맵 사냥을 시원시원하게 할 수 있지만 보스전은 가급적 방어특성을 위주로 찍어서 클리어타임이 늘어날지라도 생존성을 올려서 안전하게 잡는 쪽이 결국 트라이횟수를 줄일 수 있는 최고의 팁입니다.

그러면 다음은 마지막 보스 『불완전한 서펜트』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