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신규카드 셀레네 어나일러스 덱 공략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신규카드 셀레네 어나일러스 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신규카드로 '셀레네'가 추가되었는데요. 내 손패와 상대 손패에 영향을 미치는 재밌는 상호작용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도 더 흥미로워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어떤 덱인지 살펴보죠.

마블스냅 신규카드 셀레네

어나일러스 덱 소개

셀레네는 1비용 -1파워로, 나와 상대 손에서 파워가 낮은 카드에 -3 파워를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상대 손패에 마이너스를 주는 역할 외에도 내 손패에 마이너스를 넣어 상대방에 넘겨버리는 식의 플레이가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본인도 마이너스 파워를 가지고 있어 어나일러스를 통해 넘겨줄 수 있으며, 블랙 위도우로 반드시 내야만 하는 '위도우즈 바이트'를 넘기면서 -파워를 만드는 콤보도 활용 가능합니다.

마블스냅 신규카드 셀레네

어나일러스 덱 역할

먼저 콤보로 쓰기 좋은 '셀레네'와 '블랙 위도우'입니다. 4마나가 많이 들어가 있어 4턴에 쓰기에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지만, 상대 패도 제한하기 때문에 의외로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어나일러스로 넘겨주기 좋은 '후드'와 '센트리'입니다. 후드는 자체적으로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 센트리는 -10 보이드를 생성하기 때문에 어나일러스와 영혼의 콤비죠.

다크호크와 시너지가 좋은 '코르그', '록슬라이드'입니다. 블랙 위도우와 함께 상대 손패와 덱에 영향을 주어 다크호크에게 힘을 실어주죠.

또 하나의 플랜인 '다크호크'와 비용을 줄여주는 '자부'입니다. 덱에 4비용이 꽤 들어가 2턴에 자부를 냈을 때 3턴부터 좋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크호크는 어나일러스 외에도 메인 플랜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굿스터프죠.

언제나 무난한 '아기 땅상어 제프'와 '샹치'입니다. 둘 다 어떤 덱에 들어가도 이상하지 않죠.

출현을 이용하는 '아이언 래드'와 메인 플랜 중 하나인 '어나일러스'입니다. 후드, 셀레네, 센트리 등 -파워가 많아 어나일러스를 통해 넘겼을 때 굉장한 파괴력을 보여주고 아이언 래드의 경우는 블랙 위도우, 코르그, 록슬라이드, 후드 복사를 노려보기 좋습니다.

마블스냅 신규카드 셀레네

어나일러스 덱 플레이 방법

이 덱에서 셀레네는 보통 후드에게 마이너스를 걸어주거나 블랙 위도우와 함께 콤보로 나갑니다. 후드의 경우 어나일러스로 넘겨줄 수 있어 시너지가 좋죠. 보통 3, 4턴에 선택의 여지가 생기는데요. 어나일러스가 손에 잡혀 있다면 센트리가 베스트고, 상대 덱에 돌을 많이 넣어놨다면 다크호크가 베스트겠죠. 이저도저도 아니라면 블랙위도우+셀레네, 아이언 래드가 차선입니다. 이후 어나일러스와 데몬으로 마무리하는 일이 많은데, 상대도 어나일러스를 가지고 있다면 후공을 잡아 넘긴 걸 다시 넘기는 방법도 생각해 봐야 합니다. 물론 상대에 의해 내 구역에 가득 차면 6턴에 할 게 없어지니 구역 컨트롤도 무척 중요하죠.

마블스냅 신규카드 셀레네

어나일러스 덱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신규카드 셀레네 어나일러스 덱 공략을 알아봤는데요. 성능이 어느 정도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재미는 확실히 있는 셀레네입니다. 기존에 있던 친구들과의 시너지가 무척 기대되는군요. 그럼 이만 공략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 네거티브 덱 공략을 알아보도록...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