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아가면 좋지만 참아야하는 슌&코코나+넘겨도 되는 사오리&히요리

5월 21일(화) 오전 11시부터 5월 28일(화)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사오리&히요리&슌&코코나의 복각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일섭에선 사오리&히요리 복각만 진행됐지만 한섭에선 슌&코코나가 추가됐습니다. 최근 한섭에선 좀 맛없는 복각 가챠가 있으면 필수캐를 끼워넣더군요.

코코나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2코스트 EX스킬과 1스를 통하여 아군을 회복하고 칭찬 도장 스텍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칭찬 도장 스텍이 5개까지 쌓이면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의 EX 스킬 코스트를 1감소시켜주죠 (한번씩)

처음 나왔을땐 평가가 그리 좋지 않았지만 현재는 다수의 총력전과 PVE 컨텐츠에 사용되는 거의 필수급 서포터가 됐습니다. 전 첫픽업때 청휘석이 부족해서 넘겼는데 1년동안 없어서 불편했던게 한두번이 아니더군요.

뽑아가면 매우 좋지만 현재 상점에 판매중인 숨겨진 유산 선택 모집 패키지의 선택권으로 가져가는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후에 있을 한정 연타를 생각하면 청휘석을 아끼는게 좋습니다.

슌은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3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의 피해량&사거리&치명수치가 증가하는 대신 공속이 느려집니다. 일종의 시즈모드죠.

EX스킬보단 1스의 전투 시작시 코스트 1회 증가가 메인입니다. 시작하자마자 3코스트 정도 펌핑을 해줄 수 있죠.

이걸 바탕으로 PVP인 전술대항전에서 빠르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딜도 꽤 나오기 때문에 전술대항전에선 거의 모든 시즌에서 필수캐릭터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일부 챌린지, 총력전, 종합전술시험 등 PVE 컨텐츠에서도 빠르게 펌핑을 해야할 필요가 있을때 사용됩니다.

​지금도 뽑아두면 좋지만 이후에 있을 한정 연타를 생각하면 청휘석을 아끼는게 좋습니다. 선택권으로 가져갈 수도 있지만 PVP를 주로 하는게 아니라면 코코나보다 우선도가 떨어진다고 봐요.

사오리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딜러로서 4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적 1인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EX스킬은 확정 치명타가 터지며 1스와 2스에도 치명타 관련 옵션이 붙어있죠.

3스의 경우 자신을 포함하여 부대에 아리우스 스쿼드 '출신' 인원이 2/3/4인 있을 경우 인원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기존 아리우스 스쿼드 인원뿐만 아니라 배신자 아즈사도 대상에 포함되죠.

예전엔 예로니무스 총력전에 사용되기도 했지만 현재는 사용되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아마 올해 여름 일섭에 나올 사오리(수영복)의 활약을 기대해보죠.

히요리는 폭발 타입 스페셜-서포터로서 3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저격총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추가적으로 5레벨 기준 약 30% 정도의 방깎을 거는데 부대내에 아리우스 학생이 3인 이상일 경우 방깎수치가 약 50%까지 증가하죠.

사오리와는 다르게 아리우스를 배신한 아즈사는 카운트하지 않습니다.

사오리처럼 예전엔 예로니무스 총력전에 사용되기도 했지만 현재는 사용되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아마 올해 여름 일섭에 나올 히오리(수영복)의 활약을 기대해보죠.

이후에 있을 가챠 일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한섭 미래시에 변동이 많으니 주의하세요.

5/28~6/11-렌게&키쿄

6월 초?-수이미&히마리

6월 중순?-바카린&바네루&바스나&바카네

6월 말?-캠하레&캠타마

그 외에도 6~7월에 필수캐 픽업이 여럿 있을 예정입니다.

5월 말-키쿄

6월 말-캠하레

7월 말-드아코 (한정)/마코토 (한정)-무료 100연

7월 말-드히나 (페스 한정)

만약 신규/복귀 유저라면

6월 중순-히마리

7월 중순-뉴요코/뉴츠키 (한정)​

7월 말-수시노 (페스 한정)

까지 없을 경우 뽑아가야하기 때문에 청휘석이 더욱 많이 필요하죠.

만약 청휘석이 부족하다면 사용처가 한정적인 키쿄를 포기하고 나머지를 챙기는 쪽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캠하레와 페스는 절대 놓치면 안됩니다.

이번에도 다들 무사히 넘기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