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 시작합니다! '블루 아카이브'

블루 아카이브 코믹 앤솔로지 왔다! 개봉은 끝냈고 독서는 다음 주에?

매냐예요. 별 이야기는 없고 그냥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 이야기를 조금 할 거랍니다.

2022년 12월 13일에 신규 캐릭터인 츠쿠요의 픽업이 시작되었어요. 픽업이 끝나도 일반 뽑기에서도 등장하는 통상 캐릭터로 보이며 2022년 12월 20일에 픽업이 종료되는 캐릭터이죠.

츠쿠요의 픽업이 시작되면서 기존에 있던 캐릭터인 유즈의 픽업도 같이 개시가 되었는데 중요한 건 츠쿠요예요. 유즈는 이미 있거든?

하지만 그동안의 저를 봐온 분들이라면 알고 있듯이, 저에게는 츠쿠요를 얻기에 있어서 한 가지의 걸림이 있어요. 단적으로 청휘석이 없어요. 즉 돈이 없어요.

진짜 없어요.

그래서 특단의 조치! 는 아니지만. 우연치 않게 마침 다른 모바일 게임인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를 제가 접었단 말이죠? 최정점 찍고 나서 그만뒀어요. 압도적이었어요. 굉장했어요. 썩은물이었어요. 그리고 무과금(무한 과금)이었어요.

근데, 이제 프리코네 안 하네요? 어......

이제 나에게 한계는 없다! 아하하하하하하하. 아니, 있잖아, 한계!

네, 한계 명확히 있어요. 단지 프리코네에 이제 과금을 안 하게 됐으니 블루 아카이브의 캐릭터를 뽑는 데에 거리낌이 없어졌을 뿐이에요.

그래서 츠쿠요 뽑았어요! 하지만 다른 문제에 직면하고 말았어요. 캐릭터를 성장시킬 크레딧 포인트가 없네요..? 게임 포인트가 없어서 아무것도 못 하는데요? 이거 진짜 맞는 거냐고요!

그런 이유로 전술경연 대회(PVP)에 쓰이는 캐릭터만 우선 성장해서 사용하고 있는 중이에요. 거의 상위권을 유지 중이긴 한데 프리코네와 달리 캐릭터의 상성이라든가 이해도가 떨어져서 그냥 '그저 힘으로 밀어붙이기 작전'을 적극 시행 중인 상태라고 보면 되겠어요. 애초에 운만이 작용하는 블루 아카이브인지라 억지 패배가 많아 마음 비우고 하는 게 맞는 거 같기도 해...

츠쿠요의 메모리얼은 엄청 귀여워요! 최고예요. 눈물 후두둑 떨어지는 거 하며 번뜩 생각났다는 듯, 위를 치켜보는 것도 이번 메모리얼의 포인트로 뭔가 색감도 이쁘고.

츠쿠요 성능이요? 아직 안 써봤어요. 어딘가 써야 할 곳이 없던걸요. 메인 퀘스트가 새로 나와야 그때에서나 써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으에엥, 후둑후둑.

그리고 요즘, '샬레부속 카페'를 꾸며볼까 생각 중이기도 해요. 지금까지 가구를 꾸준히 모아두고 있었고 어느 정도 충분히 모였다는 판단에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는데 테스트를 하고자 가구 목록을 봤더니, 어라? 파티션이 없네요? 공간을 구분해서 여러 컨셉의 방을 만들고자 하는 구상이었지만 와르르 무너져버린 계획. 어느 가구도... 버리기 싫은데 말이에요.

상호 작용 가구를 전부 설치하고 싶었지만 장소의 구분이 불가능해서 그건 포기해야 하려나 봐요.

마지막으로 다음 주 화요일에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 된대요. 그리고 유우카 코너 최고!

슬쩍빼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