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 중급 난이도 길드던전 추천 캐릭터와 템 세팅 신화스킬과 펫 추천합니다. (스크롤 압박 주의)

1막 - 메인딜러

밀리아 - 구 세븐나이츠이기에 스탯은 당연히 PVE 딜러중에서 가장 월등하고 효과공격 데미지도

상당히 강한편에 속합니다. 현재 난이도 불문하고 현재 길드던전 캐릭터중 가장 DPS가 높은 딜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접근성이 매우 나쁘고 육성 난이도가 꽤나 높은편에 속합니다. 고득점

노리기 위해 키우시는게 아니라면 어중간한 스펙으로 멈추고 쓰시는건 비추천합니다.

비담 - 일반영웅이지만 현재 가성비 최강 딜러로 쓰입니다. 육성 난이도도 쉽지만 빠르게 맥강 찍으면

꽤나 상상이상으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밀리아에 비하면 최대 딜량 기대치가 낮지만 빠르게 육성이

가능해서 생각외로 큰 힘을 발휘해주는 편입니다.

장비세팅

밀리아

무기: 효과공격 + 약점공격 : 길드던전에서 밀리아 기본 무기 세팅입니다. 효과공격 확률도 올릴겸

데미지도 꽤나 오르고 약점공격을 통해서 피가 적은 대상을 엄청난 DPS로 빠른 제거가 가능합니다.

거기에 밀리아는 기본적으로 치명확률이 100%라 부족한 약공과 효공만 올려줘도 대체적으로 큰힘을

발휘합니다.

치명타 + 약점공격 or 약점공격 2개 : 효과공격 200% 낮추는 링링 던전 한정에서 좋습니다. 여기서는

스킬 딜링만으로 딜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방어구: 반격 2개 : 기본적으로 강력한 효과공격을 최대치로 극대화하기 좋은 방어구입니다.

상저 + 반격 : 상태이상 확률이 200%이상되는 몬스터가 등장시 안전하게 하기 좋은 세팅입니다. 밀리아가

자체 상태이상 저항력이 100% 있긴해도 모든 상태이상에 안전해지는건 아닙니다.

장신구

승리자의 광기 + 겔리두스의 용기 : 평타 2회 타격에 공마증 15% 달린 악세입니다. 약칭 광용이라 불리고

현재 밀리아의 강력한 스킬 데미지와 효과공격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가장 좋으며 중급 길던은 앞줄이 잘안죽기에

밀리아에게 있어서 최고의 효율을 보입니다.

승리자의 격노 + 겔리두스의 용기 ( 링링 던전 한정 ) : 스킬딜로만 밀어붙여야하고 효과공격이 터지지않는

링링 던전에서 가장 최고의 효율을 보이는 악세 세팅입니다. 격노같은 경우에는 PVE 한정 4~5인 데미지 증가가

있기에 스킬이 모두 5인기인 밀리아에게 최적의 장신구입니다. 이 악세는 굳이 만들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보석

길드던전 공마증 - 없어도 상관없지만 리부트 이후 공마증 옵션이 더 비중이 높아졌기에 저는 쓰는걸 추천합니다.

기본공격 데미지 증가 - 효과공격도 섞어써야하기에 밀리아에게 있어서 최고의 보석중 하나입니다.

약점공격 데미지 증가 - 약공은 막기 영향을 안받고 약공 터질시 꽤나 데미지 증가도 좋은편에 속하기에 꼭 추천합니다.

그외에 - 반격/피해량증가/치명타데미지 증가까지 고려해볼만합니다.

특수: 반사무시 - 반사 뎀감을 가진 몬스터가 나올때도 있습니다. 길던보석이나 기뎀증을 빼고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잠재능력

약점공격 데미지 증가 / 치명타 데미지 증가 / 속성데미지 증가

속성 데미지 증가 같은 경우에는 대상 몬스터의 속성을 참고하고 유동적으로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토파즈가 아깝거나 바꾸시기 번거로우시면 "약점공격"으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비담

무기

효과공격+약점공격 : 주로 평타 효공위주겸 1인 공격기를 활용한 빌드업입니다.

효과공격+치명타 확률: 자체 치명증가가 없는 비담의 데미지를 보충해주고 또한 비담의 생존률을 올려줍니다.

다만 중급길던은 몬스터들이 고정피해가 아닌이상 별로 강력하지않아서 치명타 보조로 많이 쓰는 빌드입니다.

치명타 확률 + 약점공격 : 부족한 효과공격 확률을 펫과 버퍼로 매꿀시 스킬딜과 평타딜 최대한 끌어모으는

평범한 빌드업입니다.

방어구

반격 2개 - 메인딜러인만큼 효과공격 활용 극대화용입니다.

상저 2개 - 비담은 자체 상태이상 저항이 없는편에 속해서 상태이상 확률이 높은 구간에서는 안전하게 쓰고싶을때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장신구

쇄도 + 용기 : 비담은 스킬 데미지도 꽤나 같이 잘나오고 기민함을 가진 몬스터들이 나오기에 모든 공격의 연타 극딜을 극대화 하기위해서는 이 악세가 현재로서는 가장 최적의 악세입니다.

보석

밀리아랑 이유는 동일합니다.

길드던전 공마증 - 없어도 상관없지만 리부트 이후 공마증 옵션이 더 비중이 높아졌기에 저는 쓰는걸 추천합니다.

기본공격 데미지 증가 - 효과공격도 섞어써야하기에 밀리아에게 있어서 최고의 보석중 하나입니다.

약점공격 데미지 증가 - 약공은 막기 영향을 안받고 약공 터질시 꽤나 데미지 증가도 좋은편에 속하기에 꼭 추천합니다.

그외에 - 반격/피해량증가/치명타데미지 증가까지 고려해볼만합니다.

특수: 반사무시 - 반사 뎀감을 가진 몬스터가 나올때도 있습니다. 길던보석이나 기뎀증을 빼고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잠재능력

약점공격 데미지 증가 / 치명타 데미지 증가 / 속성데미지 증가

속성 데미지 증가 같은 경우에는 대상 몬스터의 속성을 참고하고 유동적으로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토파즈가 아깝거나 바꾸시기 번거로우시면 "약점공격"으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2막 앞줄 추천 버퍼들

공통적인 주 버퍼들.(주로 신화각성 영웅들입니다)

유리 - 후방 아군 약점공격 확률과 약점공격 데미지 35% 증가로서 현재 약공 약뎀 올려주는 버퍼중

가장 높은 수치를 가진 일반영웅입니다.

실비아 - 아군 스킬 2회시 신화게이지 10 회복과 후방 아군 치확 치명데미지 35%씩 오릅니다.

레이첼 - 능력치 감소 면역을 부여하고 (예시: 마법력 감소나 피해량 감소를 씹어줍니다)

매 공격시 13초 쿨감소 효과와 각성게이지가 다 채울시 길던 한정 피해량과 치명타 데미지가 35%씩

증가합니다. (참고로 레이첼은 신화각성을 하지못한 영웅입니다)

추가적으로 레이첼을 넣을 경우 속공을 가장 높게 세팅하시고 무기는 속속을 주시고 장신구는 도발+권능or축복 추천합니다. 보석은 구사황 보석인 각성게이지 회복속도 증가와 다크나이츠 보석인 각성게이지 필요량 감소 보석을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각성기 효과를 활성화 시켜주기를 위함입니다.

특수한 상황에서의 버퍼들

루시 - 마법형 몬스터가 등장할시 윗스킬에 마법형 데미지 증가 3턴간 20%증가가 있기에 유리를 잠시

빼고 투입되곤합니다 (루시 기본 패시브도 6턴간 약공 15% 약뎀증 15%로 미미하지만 오르기 때문이죠)

참고로 1레벨짜리 쓰셔도 무방하고 악세도 승리자의 희생을 주셔서 죽게 한 다음 공마증을 최대치로 받게 하세요

칼헤론 - 만능형 몬스터나 방어형 몬스터가 등장할시 전용장비 3옵션을 가질경우 패시브에 방어형과

만능형 데미지 20% 증가가 추가됩니다.

에스파다 - 후방 아군 지원형 데미지 증가가 있어서 지원형 몬스터인 힐러 몬스터들이 등장할시 꽤나 효과봅니다.

에반 - 사망 효과가 무한 리필되고 턴버프 감소 효과를 가진 몬스터 한정 에반은 아군 전체 사망면역이 있기에

그곳 한정에서 써볼만합니다.

밀리아 한정 최고 버퍼

아리엘 - 밀리아 변환옵션이 윗스킬 사용시 2턴간 확정속공 부여가 있지만 턴제 버프 감소 효과를 가진 몬스터를

만날경우 속공 버프가 지워져서 속공이 안나갈경우 딜로스가 매우 커집니다. 그걸 매꾸는게 아리엘이며 또한

신화각성 아리엘은 1~3인기 데미지 증가도 있어서 평타 데미지도 오릅니다.

비담 한정 최고 버퍼

효과공격 확률증가 버퍼들 (자하라, 태오, 바네사, 이백등등) : 비담은 기본 효공이 60이라 효과공격 무기 하나만으로는 확정적으로 효과공격을 터트리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확정속공이 달려서 아리엘을 쓰기보단 효과공격 확률을 매꿔주는 캐릭터 쓰시는게 좋습니다.

제라드 : 진형변경면역도 있지만 공격형 한정 상태이상 저항력을 130% 올려줍니다. 그렇기에 상태이상 확률이

높은 몬스터가 등장시 제라드도 함께 써서 상태이상이 통하지않게 대책을 세우기 좋은 캐릭입니다.

앞줄은 대체적으로 무기는 레이첼을 제외하고 무기를 속공을 제외한 다른 무기를 주시고 또한 방어구는 피격시 회복이 대체적으로 효율이 좋습니다. 아무리 데미지가 강하지않아도 생존성을 올려주기 좋기때문이죠.

또한 반격은 절대로 주지않는걸 추천합니다. 앞줄 누구든 반격 1~2초만으로도 딜로스 유발이 심하기 때문입니다.

신화스킬

5성 쿨타임 초기화 스킬 :

비담에겐 필수이고 밀리아에게도 효율이 좋은편입니다. 비담은 스킬 감소효과가 있지만

각성기 하나뿐이라 주기적인 DPS를 내려면 필수이고 밀리아는 매스킬 사용시 쿨초기화가 달렸지만 주로

스킬 딜을 넣을경우 밑스킬이 대상이 적을수록 데미지가 대폭상승하기에 주로 밑스킬 후 속공 치는게 더

DPS가 좋은편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무난하게 쓰기 좋은 신화스킬입니다.

6성 백도의 지배자 + 6성 나락의 그림자

턴감이 필요한 구간에서는 좋습니다. 몬스터가 많이 나올경우 나락의 그림자가 효율적이고

몬스터가 1~3마리면 백도의 지배자가 더 좋습니다.

버프제거 관련 스킬 : 망령 급습 or 정화의 불기둥

턴버프 수는 높아도 버프제거에 한방에 지워지는 버프류라면 단번에 지울수있는 신화스킬입니다.

중급길던 추천 펫

루츠 - 무난하게 효과공격이 올라가기도 하고 펫의 방어력 감소 효과는 길드던전에서 통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고로 무난하게 높은 딜을 뽑고싶을때 쓰셔도 됩니다.

하린 - 길드던전 한정 최고의 딜을 뽑을수있는 펫이며 또한 공격형 몬스터와 만능형 몬스터가 등장할시

사용스킬을 쓸 경우 속성 데미지 버프가 생깁니다.

브란과 브론 - 효과공격 확률도 오르고 공격력과 마법력이 증가하지만 사용스킬이 적군 전체 2턴감과 신화게이지 15회복 옵션이 있어서 나락의 그림자나 백도의 지배자같은 턴감 스킬이나 버프제거류 신화스킬을 쓸 경우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펫입니다.

리첼 - 치명타 확률증가에 방어력 감소가 달린 펫이고 사용스킬시 쿨타임 초기화에 5턴간 치명타 데미지 50%증가가 있어서 매우 좋을거같지만 생각보다 타이밍이 잘안나오고 치명 자체가 잘안터지면 체감상 그리 좋은지

모를수있습니다. 취향껏 쓰시길 바랍니다.

멜패로(비담 한정) - 비담은 스킬에 자체적인 흡혈이 없고 고정피해가 달린 몬스터가 아닌이상 65공증 잠재를

써서 효공 약공을 세팅한 상태에서 쓰는분이 계신다고합니다. 딜 최대치 늘리기에는 멜패로를 활용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대신 밀리아에게는 비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