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게임 원신에서 원소 찾기
액션 어드벤처 RPG게임 원신은 물, 불, 얼음, 바람, 번개, 바위, 풀 등 7가지의 원소 시스템을 기반으로 티바트 대륙을 포함한 원신 세계의 다양한 국가 및 지역을 여행하는 게임이에요. 여기서 오픈월드란 이동의 자유를 전제로 하여 대부분의 장소로 갈 수 있는 특징을 가진 게임을 뜻하죠.
원신은 시작하자마자 쌍둥이 중 한 명을 선택하게 되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저는 남캐를 선택해서 캐릭터를 생성해봤네요.
스토리는 대충 이러했습니다. 여러 세계를 넘나들며 여행하고 있었던 쌍둥이 남매가 천리의 주관자를 자칭하는 존재를 만나 형제와 힘을 빼앗기고 티바트에 발이 묶이게 됩니다.
이 때 단짝친구 겸 파트너가 된 페이몬과 함께 잃어버린 남매를 찾고자 여정을 떠나는 스토리네요.
여행자는 티바트인 특유의 마력 기관인 '신의 눈'이 없이도 원소의 힘을 다룰 수 있고 여러 원소의 힘을 동시에 다루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원신은 스토리가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았습니다. 새로운 퀘스트를 받기 위해 계속 페이몬과 다른 캐릭터들과 대화하는게 많았습니다. 답변도 제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네요. 원신 세계관을 이해하고 빠질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인 것 같네요.
하나하나 공격 스킬과 원소의 힘 활용법을 배우면서 레벨업을 하게 되면서 컨텐츠가 하나씩 열렸습니다. 동시에 정말 다양한 업적들을 깨고 보상을 받을 수도 있었네요.
물을 건널 때에는 수영을 할 수도,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게 될 때엔 날개를 이용해 비행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 자동 모드가 아예 없어 모든 것이 수동으로 움직여 지는데 화면을 확대할 수도, 방향을 바꿀 수도 있어서 이런 인터페이스를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소 어지러울 수도 있겠네요... (FPS에 약한 저는 다소 멀미를 .. )
플레이를 하다보니 장비도감, 물산지, 생물지 등 여러가지가 열리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봤던 적들과 물산지, 재료 등 여러가지를 도감으로 볼 수 있었네요.
유염화무, 운명의 시금석, 폭열 멜로디, 무대를 빛내는 가인 등 높은 등급의 캐릭터는 체험도 해볼 수 있었네요.
체험을 시작하게 되면 실제 전투를 해볼 수 있었고 저는합이 좋은 캐릭터들까지 합으로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가 굉장히 많아서 이 세계에 더 빠져서 게임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비경에서 많은 몬스터들을 잡고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도 얻을 수 있었네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각각 능력에 맞는, 원소에 맞는 캐릭터들을 하나씩 모아볼 수 있었어요.
원소의 힘을 하나씩 얻어서 원소 능력에따라 캐릭 한명씩 열렸어요.
모험 어드벤처 게임이다보니 각각 원소에 맞게 속성과 무기, 성유물 등 잘 장착해보는 것이 좋겠죠?
원신은 앞으로 7개의 원소 캐릭터들이 다 열리면 어떻게 될지 굉장히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비경에서 몬스터 잡기가 더 수월해질 것 같네요.
물, 불, 습기 등 환경에 따라 능력이 더해질 수 있으니 캐릭터를 잘 활용해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좋겠네요.
또한 모험 하면서 주위에 있는 재료들은 미리 모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오늘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게임 원신에서 원소를 찾아봤어요. 용량이 굉장히 큰 게임 답게 그래픽도, 스토리도 굉장했네요.
7개의 원소를 다 찾아 플레이 하진 못했지만 찾는다면 더 광범위한 방법으로 퀘스트가 수월해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