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을 필요 없는 아리스&유즈&미도리&모모이
6월 6일(화) 오전 11시부터 6월 13일(화)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아리스&유즈&미도리&모모이의 복각 픽업 가챠가 시작됩니다!
게임개발부가 현재 메인스토리 주역이라 겸사겸사 나온 가챠로서 앞으로 있을 한정 연타 전에 숨돌릴 시간을 주는 구간이죠.
아리스는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6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일직선으로 관통하는 레이저포를 발사합니다.
이 독특한 스킬때문에 특정 종전시나 총력전, 전술대항전에서도 종종 사용되지만 사용 빈도가 낮고 통상 캐릭터라 무리해서 뽑아갈 정도는 아닙니다.
유즈는 관통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원형 범위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출시 초기엔 평가가 별로였지만 고유 무기를 잘받아서 캐비닛을 부수고 나온 후 시가지 적성-관통 속성이 필요한 총력전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똑같은 시가지-관통 속성인 카즈사가 나온 후 묻힐거란 말도 있었지만 여전히 고점에서 사용중이죠.
문제는 제대로 사용하려면 전용장비 3성을 달아줘야한다는 겁니다. 이정도로 투자해줄게 아니라면 그냥 다른 캐릭터들을 맞추고 유즈만 빌리는 방식으로 총력전에 도전하는게 좋죠. 저도 유즈를 꽤 빨리 뽑았지만 아직도 1레벨로 놔두고 총력전에선 유즈를 빌려서 쓰고 있네요.
미도리와 모모이는 관통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관통 속성 지역 밀기나 이벤트 챌린지 스테이지 등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있으면 확실히 편해요.
모모이는 2성이라 다른 가챠 돌리다보면 얻을 수 있고 총력전 코인으로 엘레프를 구입할 수 있으며 미도리는 상급 총력전 코인으로 엘레프를 살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시간만 들이면 정가+전무 3성을 달 수 있습니다. 사실상 배포캐나 마찬가지라 뽑을 이유가 전혀 없죠.
이제 다음주부터 2주간(6/13~6/27)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한 다음 다시 한정 연타가 시작됩니다.
6/27~7/11 정우카&정루나
7/11~7/25 미네&치히로&세나
7/25~8/1 미카
8월 초 메구&칸나 (무료 100연)
8월 중순 사쿠라코&히나타&우이
8월 말 나기사&토키
9월 중순 뉴츠키&뉴아루&뉴리카&뉴루카&뉴요코
이것저것 주는 것도 있을테니 지금 1~2천장 정도 있으면 청휘석을 잘 아낄 경우 정우카-미카-나기사-뉴요코까진 무사히 넘길 수 있을거 같네요. 만약 우이나 정츠키도 뽑을 분들은 청휘석이 좀 더 많아야겠고요.
정우카+미카를 한섭에서 쓸 날이 다가오다니... 세월 참 빠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