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드리프트] 8/14(수) 개발자노트

안녕하세요, 레이서 여러분.

니트로 스튜디오 조재윤입니다.

오늘 개발자노트에서는 8월의 주요 패치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달 말, 안정적인 서비스 조정을 위한 서버 분리 작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한국과 대만 PC 플랫폼은 전체 서버에서 분리되어 별도 운영됩니다.

한국/대만의 PC 플랫폼 별도 서버, 또 이를 제외한 콘솔/모바일, 글로벌 서비스 서버가 다른 한 서버로

두 개의 서버가 분리되어 각각의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서버 분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 함께 게재되는 서버 분리 안내 공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콘솔/모바일 그리고 글로벌 서버는 이번 8월 업데이트가 마지막 업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내년 초까지는 분리 서버를 유지할 예정으로 게임에 접속 및 플레이 가능합니다.

종료되는 플랫폼/권역에 대한 세부사항은 이후 서비스 종료 안내 공지로 상세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한국과 대만 PC 서버에 적용될 변경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한국과 대만 PC 에는 기존 매칭 플레이 방식이 아닌 원작의 방 구조 방식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방 구조 방식은 기존 커스텀 이용 방식과 유사하게 방을 레이서 여러분이 직접 만들거나,

이미 생성된 방을 목록에서 선택해 참여하여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함께 플레이하고 싶은 레이서와 지속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시스템에서 트랙이 랜덤 배정되는 기존 방식에서 레이서가 원하는 트랙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긴 매칭 대기 시간, 연속 플레이 제약, 트랙 선택 제약 등 기존 많은 레이서 여러분을 불편하게 했던 환경을 개선하고

레이싱을 즐기고 싶다면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내용으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방 구조로의 변경은 앞으로의 변화 의지가 담긴 시작이기도 합니다.

업데이트 주기와 콘텐츠 사양 조정, 다채로운 서비스와 편리한 플레이 환경 제공 등

장기적으로 다방면에서 변화하며 여러분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불편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기초작업은 지속적으로 적용할 계획 중이고,

이 과정에서 레이서 여러분들이 이미 익숙해진 이용 환경이 변화할 수 있기에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콘솔과 모바일, 그리고 글로벌 전 플랫폼 레이서 여러분들께는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한국과 대만의 PC 레이서 여러분들께는 면목없지만 한 번 더 기회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다시 재미있게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모습을 만들기 위해

개발팀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직 우려의 목소리가 많은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의견 겸허히 받아들이고,

앞으로 이 프로젝트에 임하는 저의 진심을 행동으로 보여드리면서 차근차근 신뢰를 쌓아가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모쪼록 너그러운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조재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