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용느 세야 BJ공약 지킴 & 엔씨 9종 클래스 케어 완료!

지난 3월 21일에 인사이더M 방송에서 BJ용느, 세야, 나다빡태 3명이 BJ공약을 걸었습니다. 가장 먼저 나다빡태가 PVP 랭킹 TOP 10 진입에 성공해서 유저들에게 코인 선택 상자 30개 지급이 되었는데요. 그리고 용느는 켄트성 공성전 도전과 세야는 겜세야채널 내 리니지M 컨텐츠 영상 조회수 10만 달성을 공약을 걸었습니다. 지키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렸던 것들이라 상황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리니지M 용느와 세야 모두 BJ공약을 지키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용느는 군터09에서 켄트성 공성을 진행하였는데, 재간둥이처럼 이 악물고, 집중하는 모습이 엄청 귀여웠습니다. 유저들 중에서는 중립도 즐기는 리니지M의 모습을 보고 보기 좋다는 반응도 있었는데요.

세야도 조회수 10만을 가볍게 넘겨서 이제 보상을 수령할 일만 남았습니다. 4월 20일 오전 10시 용느 보상으로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각 3개씩 지급되며, 4월 27일 오전 10시에는 세야 보상으로 축복 부여 주문서 30개가 지급되니 이날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BJ들이 열심히 공약을 지켰는데, 엔씨도 이에 질세라 유저들의 호평적인 반응을 얻고자 9종 클래스 케어를 펼쳤는데요. 최근에 클래스 케어를 받은 기사와 다크엘프는 뺀 나머지 전 클래스가 이번 클래스 케어에 포함됐는데요. 제가 고른 신성검사는 세인트 스톰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거기다 소모 MP 감소까지 받아 엘모어에서 사냥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세인트 홀리는 암흑/언데드 추가 대미지 상향까지 받아서 용던도 부담이 덜어졌다는 것!

마법사도 영웅 등급 스킬인 파이어 스톰을 이제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P 소모량 감소까지 받았는데요. 그 외에도 이럽션 대미지 증가, 미티어 스크라이크 범위 및 MP 소모량 감소. 마법사는 항상 MP에 헐떡였는데, 조금은 스킬 쓰는 게 쉬워질 듯 보입니다.

원거리의 양대 산맥 요정과 총사는 스킬 일부의 적중률이 상향됐습니다. 요정의 경우 아이언 스킨으로 실드와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기에 좀 더 튼튼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광전사의 PVP가 두려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광전사는 누적 대미지 요구량 감소 및 대미지 증가(프레셔), 반격 대미지 상향(타이탄), 디버프 효과 강화 및 PVP 대미지 리덕션 감소(데스페라도) 옵션 추가가 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데스페라도는 맞으면 회복량 감소에 근접 받는 피해 증가로 치명적였는데, 더 치명적이게 다가올 것 같네요.

투사는 기존 용기 물약처럼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25%를 올려줬던 블러드 러스트에 시전 속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설 스킬 썬더 그랩(임팩트)에는 스킬 적중률 상향, 드래곤 스턴에는 스턴 적중률 상향으로 고유 능력이 더 강화되었는데요. 또한 브레스 스턴의 신화 스킬은 스턴 적중에 디버프 효과 상향 거기다 적중 시 체인 그랩 활성화로 연계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투사의 민첩함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네요.

군주, 암흑기사, 사신은 다른 클래스에 비해 클래스 케어가 미비하다고 느낄 수 있으나 자세히 보면 핵심적인 것들을 저격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군주의 브레이브 바이탈은 무게 보너스 추가로 힘을 찍는 클래스가 아닌 군주의 무게 부담을 덜어줬으며, 임페리얼 콜은 기존보다 부활 대상의 HP, MP 회복률이 향상되었습니다.

물리적인 힘을 마법의 힘으로 바꾸는 암흑기사의 스킬 다크 나이트 이를 보강해 주는 다크 나이트(어벤져)는 암흑 대미지 상향으로 딜 강화에 영향을 주고, 다크 프로텍션에는 상태 변화 마법을 제거하는 캔슬레이션을 무시하는 효과가 붙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신의 신화 스킬 데스 브레이커는 지정 대상이 시전자를 강제 공격하게 만들 수 있는데, 도발 시 대상 사정거리를 1로 제한한다니 사신한테 질질 끌려다니는 유저들이 꽤 있을 듯싶네요.

리니지M 클래스 케어로 전보다 PVE가 수월해져서 저는 상당히 재미있게 사냥을 하는 중인데요. 아직 스펙이 안되지만, 저보다 고레벨에 고스펙인 분들이라면 개편된 화룡의 둥지에서 사냥을 달려보세요. 핫스팟 3곳은 다른 곳보다 몬스터 스폰량이 증가해 몰이사냥으로 경험치를 쏠쏠하게 챙기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60레벨 이상이라면 매일 몬스터 1,000마리를 잡아 발라카스의 둥지 이동 주문서를 받고, 발라카스의 분신을 처치해 보세요. 분신을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불타버린 상자에서 종종 영웅 또는 희귀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수 있는가 하면, 각 코인들과 일반 반지 모음 컬렉션에 속하는 항마의 반지도 얻어볼 수 있습니다.

이와 병행할 수 있는 도구리의 봄맞이 나들이가 있는데요. 동일하게 60레벨 이상 캐릭터로 아인하사드 100을 녹이고, 도구리의 봄맞이 제작 비법서와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법서와 축복의 가루 50개, 10만 아데나로 제작을 하면 신비한 또는 상급 변신/마법인형 뽑기팩이나 뽑기권, 퓨어 엘릭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자에서는 모자, 가방, 지팡이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를 강화에 기간제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으니 소소하게 도전해 보세요. 저는 아데나 여유가 없어서 여기까지는 참여할 수 없지만, 비법서 제작은 매일 꼬박꼬박 하고 있네요.

리니지M 포스팅에서 그림리퍼 소식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잠깐 언급하면, 4월 3주 차가 올라왔는데, 87레벨 이상 300명 달성도 벌써 202명이나 달성을 한 상태입니다. 조만간 테베라스와 휘장 오픈 및 팔찌 축복 오픈을 그림리퍼 서버에서도 만끽할 수 있겠네요. 여기까지 진행된 후에는 어떤 것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내심 궁금해지는데요. 이는 공개되는 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리니지M 용느 세야 BJ공약과 클래스 케어 소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