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이브이 진화 추천! 포켓몬스터 님피아 포함 총정리
포켓몬스터에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포켓몬이 있죠, 바로 「이브이」인데요.
데리고 다니고 싶을 정도로 귀여운 반려동물의 느낌이 있어요.
특히 이브이 진화는 속성에 따라 다양하게 나누어진다는 부분이 매우 흥미로운 특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
닉네임 변경하기
포켓몬고 이브이 진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입니다.
먼저 이브이를 포획한 다음, 닉네임을 위와 같이 영문으로 변경하면 하단의 진화 버튼에 실루엣이 추가되는데요.
즉, '나는 님피아로 키우고 싶다!' 하신다면 닉네임을 Kira로 변경한 후 진화시켜 주시면 끝입니다.
단, 위의 방법은 아쉽게도 각 진화체마다 딱 한 번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정상적인 (?) 포켓몬고 이브이 진화의 방법도 존재하는데요.
샤미드, 쥬피선더, 부스터
먼저 1세대 친구들이라면 더욱이 반가울 만한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위에 종류는 별다른 조건이 없으며, 항상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해두었던 포켓몬으로 진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다행히 포켓몬고에서도 이브이는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수준이니까 계속해서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셋 다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ㅠ_ㅠ
블래키, 에브이
악 타입의 「블래키」와 에스퍼 타입의 「에브이」인데요.
먼저 이브이를 꼭 파트너로 설정한 다음 10km의 거리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이때를 기준으로 배경이 낮이라면 에브이로, 밤이라면 블래키가 되거든요.
애써 10km를 걸었는데 파트너 설정을 깜빡했다든지, 아니면 낮과 밤을 착각했다든지! 이런 불상사만 없으면 될 것 같아요. :)
참고로 성능은 둘 중에 블래키를 진화 추천할 정도로 우수한 편입니다.
블레키는 잘 육성할 경우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을 보여줄 수 있거든요.
리피아, 글레이시아
그리고 풀 타입의 「리피아」와 얼음 타입의 「글레이시아」인데요.
조금은 조건이 번거로운 편인데, 허브 / 아이스 루어모듈을 사용한 포켓스탑 주변에서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허브 루어모듈은 리피아, 아이스 루어모듈은 글레이시아!
성능은 둘 다 좋은 편은 아닙니다.
님피아
마지막으로 「님피아」의 차례인데요, 예쁘게 생겨서 인기가 굉장히 많죠?
아까와 마찬가지로 먼저 파트너로 설정해 주신 후, 하트 총 70개를 획득해 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난이도는 가장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추천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페어리 타입 중에서도 기본 성능이 좋은 편이며, 육성하기에도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이에요.
물론 페어리 타입의 「토게키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활용도는 많이 떨어지겠지만요.
포켓몬고 게임의 육성 시스템 중에 해방이라고 있습니다. 이는 한 가지의 새로운 기술을 추가로 배울 수 있...
blog.koreamobilegame.com
악 타입의 블래키든, 불 타입의 부스터든...
만약에 속성에 따라 공략하고 싶다면, 위에 링크를 통해 관련한 정보를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서식지
이렇게 각각 조건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는 점이 재미있는 것 같아요.
이러한 특징 덕분에 포켓몬스터 이브이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는데요. :)
일단 이브이는 대체로 어디서든 잡히는 편이지만, 그래도 북서울 꿈의 숲이나 서울랜드와 같이 산악 지형에서 자주 출몰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제 곧 날씨도 따뜻해지는데, 산책 삼아 다녀오시면서 포켓몬고를 즐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