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 반지 전쟁 리뷰 역시 RPG게임추천 이유가 있네

안녕하세요 겜스토리입니다. 다들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학창 시절에는 설날이 되면 친척들 집에 세배하고 용돈 받는 재미로 바쁘게 연휴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코로나19도 있고, 제가 세뱃돈을 드려야 하는 입장이 되고 보니 잘 안 움직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평소 하고 싶었던 게임도 즐기고, 시간이 안 될 때는 다른 BJ 혹은 유튜버 분들의 게임 영상을 보면서 연휴를 즐겼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설 연휴 중 가장 뜨거웠던 방송은 아마도 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의 반지 전쟁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지난번 블레이드&소울2 붉은 약탈자의 귀혼 : 반지 전쟁 이벤트 서버가 오픈돼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2차에 걸쳐 진행이 됐는데요.

1차는 1월 22일(토) 20:00 ~ 20:10 시작해 ~ 1월 23일(일) 05:00 종료가 되었고, 설 연휴 기간 동안에는 2차가 1월 29일(토) 20:00 ~ 20:10 시작해 1월 30일(일) 05:00 종료의 일정으로 진행이 됐습니다. 이번 붉은 약탈자 귀혼 : 반지 전쟁이 많은 관심을 받은 이유는 난닝구를 비롯한 나리, 홍주, 몽키, 난닝팔, 곰팡이, 주노 등 유명 BJ 또는 스트리머들이 대거 참여를 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2차의 경우 월드쟁이라서 1차 때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붉은 약탈자 귀혼: 반지의 전쟁은 월드 보스 이벤트입니다. 블소2 최초의 전설 반지 붉은 맹주의 심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반지 전쟁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위에 붉은 맹주의 심장 정보가 나오는데요. 옵션이 장난 아닙니다. 서버에 따라 특정 시간이 되면 비탄의 투기장에서 이벤트 보스 붉은 약탈자 귀혼이 등장합니다.

붉은 약탈자 귀혼이 등장하는 비탄의 투기장은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지금 40레벨을 목표로 열심히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요. 방송을 보면서 동기 부여를 받고 있습니다. 보통 MMORPG 게임들의 경우 만랩이 되어야만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있는데 반해, 블레이드&소울2의 경우 자신의 레벨이나 단계에 맞춰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서 좋습니다.

그럼에도 고레벨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경우 더 좋은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성장과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맞물려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의 경우에는 특정 서버에서만 진행이 되었기 때문에 서버 이전권을 통해 이벤트 던전에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유저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앞으로 다른 서버들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곰팡이님의 영상을 주로 시청했는데요. 20시부터 20시 10분까지 대기를 하는데 네임드들이 속속 등장을 합니다. 월드 보스 레이드의 경우에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협동해서 클리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나만 잘하는 것보다 함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 블레이드&소울2의 경우 보스 몬스터들이 다양한 패턴으로 공격을 하기 때문에 얼마나 빨리 보스의 패턴을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느냐도 관건이라고 할 수 있죠. 오픈 시간이 다가오면서 긴장감이 더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차에서는 다른 유저들을 처리하면서 동시에 월드 보스 귀혼까지 상대를 해야 하니 문 앞에서부터 치열한 전투가 벌어집니다. 초입에서는 들어오려는 자와 막으려는 자의 치열한 긴장감이 맴도는데요. 1차 때는 단순히 협동에 의한 보스 레이드라고 생각을 했는데, 2차에서는 협동에 경쟁이 추가되어 더 흥미롭게 진행이 됩니다. 보는 사람이 더 긴장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1차와 다른 점은 일단 견제가 들어오기 때문에 문파원들이 어떤 타이밍에 진입을 하느냐도 상당히 중요하더라고요. 보스의 남은 체력을 고려하면서 적당한 타이밍에 진입을 하고, 적대 문파를 처리한 다음 마지막 남은 보스를 처리하는 일까지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힘을 모아 적대 문파의 주요 캐릭터를 처리하는 일도 중요하고요.

결과적으로 2차 붉은 약탈자 귀혼: 반지의 전쟁 이벤트에서는 곰팡이의 어장 문파가 승리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계속해서 적대 문파의 축자룡을 견제했음에도 한 끗 차이로 보스를 물리치지 못했네요. 보는 저도 엄청 아쉬웠습니다. 사실 2차만 보면 이번 월드 보스 귀혼에 대해 궁금한 점들이 많을 것 같아서 1차를 기준으로 귀혼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붉은 약탈자 귀혼은 일단 비주얼부터 장난이 아닌데요. 하지만 다들 한가락 하는 유저들이 모였기 때문에 확실히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초반에는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는 무난하게 유저들이 딜을 넣는 것 같아서 생각 보다 쉽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블레이드&소울2를 많은 분들이 MMORPG게임추천하는 이유는 보스를 공략할 때 유저들 간의 협동 플레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컨트롤이 가장 중요하고, 각자의 역할에 따라 합이 잘 맞아야만 합니다. 이번에 귀혼을 상대할 때도 전방에서 몸빵을 해주는 역할과 실제 딜을 넣어주는 딜러 그리고 서포팅이 잘 연계가 되니까 보스를 공략할 때도 조금은 더 수월하게 진행되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귀혼에게 각 유저들이 소울패링을 걸어서 기절 시키는 공략이 상당히 잘 먹혔는데요. 아무래도 보스가 기절 상태에 들어가면 공격을 받지 않으면서, 폭딜을 추가적으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더라고요. 사실 게임 영상을 보면서도 게임에 대한 이해나 앞으로 게임 진행 시 도움을 많이 받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월드 보스 붉은 약탈자 귀혼의 체력이 중간 이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귀혼이 공격을 해옵니다. 처음에는 조금 쉽게 진행된다 싶었는데, 역시나 체력이 떨어지면서 점차 강해집니다. 특히 귀혼의 그림자는 강력한 일격을 해오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해야겠더라고요.

체력이 거의 떨어진 상태에서는 거의 발악이라고 봐도 좋을 만큼 엄청난 공격을 퍼붓는데요. 그 와중에도 컨트롤을 통해 피하는 유저들도 대단하고, 그렇게 공격을 퍼붓는 귀혼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맞으면 즉사하는 공격들도 있기 때문에 나중에 하실 분들은 영상 보시면서 패턴을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나 마지막 관심은 획득한 아이템 확인이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참여한 모든 유저들은 전설 반지인 붉은 맹주의 심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웅 무기 중 1종을 100% 획득, 영웅 방어구 중 1종을 100%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아이템을 획득하는지도 관심의 대상이었는데요. 다들 만족스러운 느낌이더라고요.

앞서 언급을 드렸지만 이런 대규모 전투를 보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나름의 동기부여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장비는 희귀 등급 정도로 거의 맞춘 것 같고, 이제는 도감작과 탐험을 중심으로 전투력을 올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이벤트 던전과 수련의 폐허 던전을 돌면서 레벨을 올리고, 그에 따라 전투력도 키우면서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고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거의 혼자 플레이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했는데, 앞으로 다른 유저들과 함께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들도 하나씩 진행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싸우는 모습을 보니 은근 부럽더라고요.

블레이드&소울2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바로가기

오늘은 MMO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 붉은 약탈자의 귀혼 : 반지 전쟁 이벤트에 대해 포스팅을 전해드렸습니다. 다양한 BJ들이 함께 참여해서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 드린 BJ나 유튜버 이외에도 난닝구, 난닝팔, 주노 등 다양한 BJ들의 영상이 있으니 찾아서 보시면 더 재미있게 블레이드&소울2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