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7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8월 30일)
패치 하이라이트
체계 변경사항
전리품 구
챔피언 복제기나 뒤집개를 초반에 획득하는 건 운이 좋다고 느껴져야 하지만, 본질적으로 복합적인 전략적 팀 전투 골드 체계의 특성 때문에 즉시 챔피언 복제기를 사용하거나 조합을 조정해 골드 관리를 하지 않으면 게임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 뒤처지곤 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리품 구에 골드를 소량 포함해 게임의 전반적인 골드 흐름에 따라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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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색 전리품 구: 하급 챔피언 복제기 ⇒ 하급 챔피언 복제기 + 1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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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색 전리품 구: 하급 챔피언 복제기 ⇒ 하급 챔피언 복제기 + 1골드
회색 전리품 구: 하급 챔피언 복제기 ⇒ 하급 챔피언 복제기 + 1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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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색 전리품 구: 하급 챔피언 복제기 + 3골드 ⇒ 하급 챔피언 복제기 + 2단계 챔피언 두 명
파란색 전리품 구: 하급 챔피언 복제기 + 3골드 ⇒ 하급 챔피언 복제기 + 2단계 챔피언 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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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색 전리품 구: 뒤집개 ⇒ 뒤집개 + 2골드
황금색 전리품 구: 뒤집개 ⇒ 뒤집개 + 2골드
지역 차원문
불멸의 요새와 스틸워터 교도소는 특히 득표수가 적은 지역 차원문입니다. 불멸의 요새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 불멸이 되게 하고 증강이 없는 스틸워터 교도소에서는 대체 보상을 얻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있는 게임에서 스틸워터 교도소를 선택하시는 건 여전히 물음표를 난사해도 될 만큼 모욕적인 행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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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의 묘지에서 짜증을 유발하던 여러 가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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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의 묘지에서 짜증을 유발하던 여러 가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요릭의 묘지에서 짜증을 유발하던 여러 가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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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의 요새 업데이트: 플레이어가 115의 체력을 지닌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불멸의 요새 업데이트: 플레이어가 115의 체력을 지닌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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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워터 교도소 업데이트: 증강을 얻을 때마다 대신 완성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스틸워터 교도소 업데이트: 증강을 얻을 때마다 대신 완성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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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의 묘지 버그 수정: 이제 플레이어 사망 시 어떤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요릭의 묘지 버그 수정: 이제 플레이어 사망 시 어떤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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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의 묘지 버그 수정: 이제 정상적으로 제작할 수 없는 상징을 제공하며, 더 이상 도적의 장갑이 장착시킨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요릭의 묘지 버그 수정: 이제 정상적으로 제작할 수 없는 상징을 제공하며, 더 이상 도적의 장갑이 장착시킨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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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의 묘지 버그 수정: 이제 정상적으로 플레이어의 아이템 대기석에 있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요릭의 묘지 버그 수정: 이제 정상적으로 플레이어의 아이템 대기석에 있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새로운 전략적 팀 전투 틱톡 채널처럼 큰 변경사항입니다. 제가 전략적 팀 전투 틱톡 채널이 생겼다는 걸 말했었나요? Mort 님과 펭구가 출연하는 첫 영상을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누가 더 좋은지 정하기가 힘드네요.
특성
인기 많은 요새 아펠리오스 조합의 구성원이 13.16 추가 패치 노트에서 직접적으로 하향된 것을 알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당시에는 조합이 계속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더라도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방지하기 위해 소규모로 하향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 조합은 여전히 너무 강력하기에 추가로 하향하고자 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타곤 특성이 너무 약해지지 않으면서 조합이 적절하게 조정되기를 바랍니다.
불한당은 세트 내내 고통을 받았습니다. 룬테라 리포지드 세트가 진행되는 동안 불한당 특성에 대해 다양하게 편의성을 개선하고 위력을 상향했으며, 이번에 또다시 불한당의 일관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특성을 어설프게 사용하는 유닛을 주로 개편했습니다. 그 유닛은 바로 카타리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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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55/100/240 ⇒ 25/50/95/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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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55/100/240 ⇒ 25/50/95/240
요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55/100/240 ⇒ 25/50/95/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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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한당: 불한당의 돌진 시 일관성을 개선했습니다.
불한당: 불한당의 돌진 시 일관성을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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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한당: 카타리나가 마나를 최대로 회복하면서 체력이 불한당 발동 기준 아래로 떨어지게 하는 피해를 입으면 후방으로 돌진한 다음 스킬을 사용합니다.
불한당: 카타리나가 마나를 최대로 회복하면서 체력이 불한당 발동 기준 아래로 떨어지게 하는 피해를 입으면 후방으로 돌진한 다음 스킬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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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한당: 카타리나의 체력이 불한당 발동 기준 아래로 떨어지기 전에 카타리나가 단검을 던지기 시작했다면, 이제 돌진한 다음 단검을 던진 위치로 돌아가는 대신 먼저 스킬 사용을 완료한 후 후방으로 돌진합니다.
불한당: 카타리나의 체력이 불한당 발동 기준 아래로 떨어지기 전에 카타리나가 단검을 던지기 시작했다면, 이제 돌진한 다음 단검을 던진 위치로 돌아가는 대신 먼저 스킬 사용을 완료한 후 후방으로 돌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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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가 보호막: 200/350/500/800 ⇒ 250/400/600/900
책략가 보호막: 200/350/500/800 ⇒ 250/400/60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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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곤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20/40/70% ⇒ 18/35/60%
타곤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20/40/70% ⇒ 18/3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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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내셔 남작의 위력이 스테이지 4에서 5%만큼 감소합니다.
공허: 내셔 남작의 위력이 스테이지 4에서 5%만큼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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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내셔 남작의 위력이 스테이지 5 및 6에서 10%만큼 증가합니다.
공허: 내셔 남작의 위력이 스테이지 5 및 6에서 10%만큼 증가합니다.
유닛: 1단계
말자하가 더 강력해집니다.
레넥톤은 좋은 성적을 내는 조합에 낄 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난동꾼 위주 조합에서 높은 효율을 내게 하고, 전투 후반까지 생존해 슈리마 조합의 초월 발동 시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도록 레넥톤의 기본 체력을 큰 폭으로 상향했습니다.
말자하 공허의 부름 피해량: 185/280/420 ⇒ 205/310/460
레넥톤 체력: 600 ⇒ 650
레넥톤 마나 조정: 50/120 ⇒ 50/110
유닛: 5단계
세나는 매우 뛰어나고 유연한 지원형 유닛이지만 핵심 유닛으로서는 고전하고 있습니다. 세나를 지원 유닛으로 사용할 때의 위력을 일부 낮추는 대신 핵심 유닛으로 사용할 때의 위력을 올려, 중반 세트에서 세나를 다른 유닛으로 교체하기 전에 전성기를 누릴 수 있게 했습니다. (세나, 랜턴 속에 고이 잠들다)
크산테는 요새 특성이 메타에서 득세하고 있음에도 고전하고 있습니다. 스킬에 내구력을 올려주는 효과를 더해 적을 전장에서 이탈시킬 수 없을 때도 탱커로서 더 활약할 수 있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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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베스 여제의 소용돌이 공격력 계수: 60% ⇒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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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베스 여제의 소용돌이 공격력 계수: 60% ⇒ 65%
벨베스 여제의 소용돌이 공격력 계수: 60% ⇒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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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베스 여제의 소용돌이 기본 피해: 15/25/50 ⇒ 18/30/50
벨베스 여제의 소용돌이 기본 피해: 15/25/50 ⇒ 18/3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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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산테 신규 효과: 스킬 사용 시 자신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합니다.
크산테 신규 효과: 스킬 사용 시 자신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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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라이즈(밴들 시티)가 3성일 때를 제외하고 유닛의 별 레벨을 올리지 않습니다.
이제 라이즈(밴들 시티)가 3성일 때를 제외하고 유닛의 별 레벨을 올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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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 여명의 그림자 공격력 계수: 190/200/2,000% ⇒ 235/250/2,000%
세나 여명의 그림자 공격력 계수: 190/200/2,000% ⇒ 235/250/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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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 여명의 그림자 보호막 흡수량: 250/325/4,000 ⇒ 200/275/4,000
세나 여명의 그림자 보호막 흡수량: 250/325/4,000 ⇒ 200/275/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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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세나가 구원자 특성을 통해 보호막을 얻을 때마다 부여하는 공격 속도가 3성에서 크게 증가합니다.
이제 세나가 구원자 특성을 통해 보호막을 얻을 때마다 부여하는 공격 속도가 3성에서 크게 증가합니다.
증강
보급 자동화의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이중 공중 보급이 더 똑똑해지고, 알맞아지며, 생산성이 높아집니다. 더 알맞은 아이템이 제공되지만, 게임 자동 플레이 기능까지 제공하는 걸 기대하진 말아 주세요!
데마시아 왕관은 스테이지 2-1에 등장하면 가렌과 케일이 둘 다 구인수의 격노검과 매우 어울리기에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게다가 지난 패치에서 데마시아 특성을 상향했기에 이 증강이 구인수의 격노검이라는 강력한 아이템을 제공할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물론 여전히 가렌이 제공되니 좋은 선택으로 남겠지만, 이제 데마시아 조합에 가장 어울리는 아이템이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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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중 공중 보급이 챔피언의 역할군에 맞춰 더 알맞은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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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중 공중 보급이 챔피언의 역할군에 맞춰 더 알맞은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이제 이중 공중 보급이 챔피언의 역할군에 맞춰 더 알맞은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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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일 선물 골드: 1 ⇒ 2
생일 선물 골드: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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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마시아 왕관 제공 아이템: 구인수의 격노검 ⇒ 곡궁
데마시아 왕관 제공 아이템: 구인수의 격노검 ⇒ 곡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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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전용 꾸러미 골드: 12/15/0 ⇒ 10/12/0
결전용 꾸러미 골드: 12/15/0 ⇒ 1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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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 장갑 연습용 장갑 제공 개수: 2 ⇒ 3
행운의 장갑 연습용 장갑 제공 개수: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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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상의 발명품: 다음 1번의 스테이지 시작 시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다음 2번의 스테이지 시작 시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고물상의 발명품: 다음 1번의 스테이지 시작 시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다음 2번의 스테이지 시작 시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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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상의 발명품 조합 아이템 최대 변환 개수: 4 ⇒ 5
고물상의 발명품 조합 아이템 최대 변환 개수: 4 ⇒ 5
아이템
무한의 대검은 초당 피해량 측면에서 계속 죽음의 검이 내는 효율의 그림자에 가려졌으며 특히 최상위권 게임에서 이 점이 두드러졌습니다. 무한의 대검 공격력을 5% 더 올렸으며 해당 아이템이 치명타 확률을 올린다는 점을 생각했을 때 실제로는 5%보다 효과가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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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공격력: 30%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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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공격력: 30% ⇒ 35%
무한의 대검 공격력: 30% ⇒ 35%
소규모 변경사항
제가 Mort 님과 펭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다룬 스핀오프 틱톡 채널처럼 조그마한 변경사항입니다. 물론 아직 만들진 않았습니다.
특성
녹서스는 가장 높은 특성 구간이 소폭 상향됩니다. 정복자 여러분, 높은 곳을 노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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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서스 체력: 170/340/600 ⇒ 170/34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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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서스 체력: 170/340/600 ⇒ 170/340/700
녹서스 체력: 170/340/600 ⇒ 170/34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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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서스 공격력 및 주문력: 17/34/60 ⇒ 17/34/70
녹서스 공격력 및 주문력: 17/34/60 ⇒ 17/3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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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폭발 최대 체력 계수: 10/10/12/20% ⇒ 7/10/12/20%
마법사 폭발 최대 체력 계수: 10/10/12/20% ⇒ 7/10/12/20%
유닛: 1단계
냠냠냠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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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가스 포식 최대 체력 비례 피해 계수: 12%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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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가스 포식 최대 체력 비례 피해 계수: 12% ⇒ 14%
초가스 포식 최대 체력 비례 피해 계수: 12%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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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아이오니아 공격력 추가 효과: 20% ⇒ 25%
진 아이오니아 공격력 추가 효과: 20%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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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진의 스킬 사용 대상이 처치되면 가장 멀리 떨어진 대상 대신 가장 가까운 대상을 재지정합니다.
이제 진의 스킬 사용 대상이 처치되면 가장 멀리 떨어진 대상 대신 가장 가까운 대상을 재지정합니다.
유닛: 2단계
별처럼 찬란한 편의성 개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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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은하의 마력 스킬 대상이 처치되었을 때 남아있는 별이 있다면, 별이 근처 아군에게서 가장 가까운 대상을 타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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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은하의 마력 스킬 대상이 처치되었을 때 남아있는 별이 있다면, 별이 근처 아군에게서 가장 가까운 대상을 타격합니다.
소라카: 은하의 마력 스킬 대상이 처치되었을 때 남아있는 별이 있다면, 별이 근처 아군에게서 가장 가까운 대상을 타격합니다.
유닛: 3단계
리롤 불한당 조합이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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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 도약 피해량: 290/435/710 ⇒ 300/45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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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 도약 피해량: 290/435/710 ⇒ 300/450/725
에코 시간 도약 피해량: 290/435/710 ⇒ 300/450/725
유닛: 4단계
나서스의 기본 공격 속도를 올려 나서스가 영혼의 포식자를 사용할 때 강화된 '꽁'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재미를 위해 거인 학살자 등의 공격력 아이템 장착을 시도해 보셔도 되며, 실질적으로는 거인의 결의가 더 어울리는 아이템이 됩니다. (개발자 주: '꽁'은 나서스의 공격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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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공격 속도: 0.6 ⇒ 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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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공격 속도: 0.6 ⇒ 0.65
나서스 공격 속도: 0.6 ⇒ 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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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마나 조정: 70/140 ⇒ 70/150
쉔 마나 조정: 70/140 ⇒ 70/150
유닛: 5단계
하이머딩거 3성은 매우 커다란 수류탄을 사용하지만 투척했을 때 전장 유닛 대다수를 맞추지 못하고 빗나가 원래대로라면 5단계 3성이 이겨야 할 적을 상대로 지는 상황이 발생하곤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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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하이머딩거 3성은 크기가 커진 CH-3X 전격 수류탄을 언제나 전장 중앙에 투척합니다. 이 변경으로 더 많은 유닛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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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하이머딩거 3성은 크기가 커진 CH-3X 전격 수류탄을 언제나 전장 중앙에 투척합니다. 이 변경으로 더 많은 유닛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이머딩거 3성은 크기가 커진 CH-3X 전격 수류탄을 언제나 전장 중앙에 투척합니다. 이 변경으로 더 많은 유닛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증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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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 비움 골드: 18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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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 비움 골드: 18 ⇒ 20
자리 비움 골드: 18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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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형 예산 III 골드: 10 ⇒ 11 (총: 40골드 ⇒ 44골드)
균형 예산 III 골드: 10 ⇒ 11 (총: 40골드 ⇒ 44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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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최후의 보루가 제공하는 골드가 더 빨리 플레이어에게 모입니다.
이제 최후의 보루가 제공하는 골드가 더 빨리 플레이어에게 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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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왔다갔다 증강이 제공하는 골드가 더 잘 보이도록 전략가 쪽에 생성됩니다.
이제 왔다갔다 증강이 제공하는 골드가 더 잘 보이도록 전략가 쪽에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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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찬란한 유물이 자석 제거기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제 찬란한 유물이 자석 제거기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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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발명가 10골드당 피해량 증폭: 8% ⇒ 7% (최대 피해 증폭: 40% ⇒ 35%)
빛나는 발명가 10골드당 피해량 증폭: 8% ⇒ 7% (최대 피해 증폭: 40%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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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나게 이로운 효과 체력: 55 ⇒ 35
엄청나게 이로운 효과 체력: 55 ⇒ 35
찬란한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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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학살자 피해 증가량: 70%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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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학살자 피해 증가량: 70% ⇒ 60%
악마 학살자 피해 증가량: 70%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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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인수의 심판 기본 공격 속도: 30% ⇒ 20%
구인수의 심판 기본 공격 속도: 30%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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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죽음의 검 공격력: 120% ⇒ 125%
빛나는 죽음의 검 공격력: 120% ⇒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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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젤로노미콘 최대 체력 비례 불태우기: 2% ⇒ 3%
엔젤로노미콘 최대 체력 비례 불태우기: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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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젤로노미콘 주문력: 45 ⇒ 40
엔젤로노미콘 주문력: 45 ⇒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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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바돈의 초월한 죽음모자 주문력: 125 ⇒ 140
라바돈의 초월한 죽음모자 주문력: 125 ⇒ 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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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라나의 창 기본 공격 시 마나 회복: 8 ⇒ 10
히라나의 창 기본 공격 시 마나 회복: 8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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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라나의 창 주문력: 50 ⇒ 45
히라나의 창 주문력: 50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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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빛 망토 체력: 350 ⇒ 300
태양빛 망토 체력: 350 ⇒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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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인의 맹세 최대 중첩 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60
거인의 맹세 최대 중첩 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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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공의 대검 공격력: 55% ⇒ 65%
천공의 대검 공격력: 55% ⇒ 65%
게임 모드
더블 업
완전한 오픈 포트 전략(연패를 위해 일부러 어떤 유닛도 전장에 올리지 않는 전략)을 상대하는 플레이어가 즉시 아군을 지원하는 상황을 완화할 수 있도록 소규모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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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아군 지원 시간이 3초 증가했습니다. 해당 변경은 전장에 0개의 유닛을 올려 아군 지원이 즉시 발동할 때를 제외하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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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아군 지원 시간이 3초 증가했습니다. 해당 변경은 전장에 0개의 유닛을 올려 아군 지원이 즉시 발동할 때를 제외하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최소 아군 지원 시간이 3초 증가했습니다. 해당 변경은 전장에 0개의 유닛을 올려 아군 지원이 즉시 발동할 때를 제외하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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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습격!' 결투장의 괴수 모델과 3성 숙적 날쌘발의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해당 버그 수정은 13.16 패치에 적용되었지만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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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습격!' 결투장의 괴수 모델과 3성 숙적 날쌘발의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해당 버그 수정은 13.16 패치에 적용되었지만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괴물 습격!' 결투장의 괴수 모델과 3성 숙적 날쌘발의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해당 버그 수정은 13.16 패치에 적용되었지만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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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일부 그래픽 설정에서 영혼의 토너먼트 결투장 위의 유닛 그림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해당 버그 수정은 13.16 패치에 적용되었지만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일부 그래픽 설정에서 영혼의 토너먼트 결투장 위의 유닛 그림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해당 버그 수정은 13.16 패치에 적용되었지만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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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요릭의 무덤에서 플레이어 사망 시 어떤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이제 요릭의 무덤에서 플레이어 사망 시 어떤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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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요릭의 무덤에서 정상적으로 제작할 수 없는 상징을 제공하며, 더 이상 도적의 장갑이 장착시킨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제 요릭의 무덤에서 정상적으로 제작할 수 없는 상징을 제공하며, 더 이상 도적의 장갑이 장착시킨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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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요릭의 무덤에서 정상적으로 플레이어의 아이템 대기석에 있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이제 요릭의 무덤에서 정상적으로 플레이어의 아이템 대기석에 있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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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동꾼의 별 레벨이 오른 후 곧바로 정상적인 수치의 추가 체력이 제공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난동꾼의 별 레벨이 오른 후 곧바로 정상적인 수치의 추가 체력이 제공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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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크산테가 적을 전장 밖으로 이탈시킨 후 마나 회복이 0.5초간 더 막히지 않습니다.
이제 크산테가 적을 전장 밖으로 이탈시킨 후 마나 회복이 0.5초간 더 막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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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스스한 상점: 복제 팀 상대 시 상점 하이라이트 기능이 적 유닛도 포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으스스한 상점: 복제 팀 상대 시 상점 하이라이트 기능이 적 유닛도 포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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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도라의 대기석과 대격변 생성기가 라이즈를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판도라의 대기석과 대격변 생성기가 라이즈를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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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더블 업 모드에서 데마시아의 왕관만 장착한 유닛에 재조합기를 사용하면 재조합기가 소모되는 대신 튕겨져 나옵니다.
이제 더블 업 모드에서 데마시아의 왕관만 장착한 유닛에 재조합기를 사용하면 재조합기가 소모되는 대신 튕겨져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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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격렬한 준비 운동: 이제 준비 운동 III이 증강 카드에서 현재 공격 속도를 정상적으로 표기합니다.
너무 격렬한 준비 운동: 이제 준비 운동 III이 증강 카드에서 현재 공격 속도를 정상적으로 표기합니다.
출처
13.17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살펴보실 시간입니다!
www.leagueoflegend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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