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치오리 운용 가이드 - [유행은 내가 정해]
- [jd
- [jd
오늘의 가이드는 4.5 버전 신규 캐릭터이자, 이나즈마 출신의 폰타인 패션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치오리 부티크의 사장님, 치오리 입니다.
- [jd
오늘의 가이드는 4.5 버전 신규 캐릭터이자, 이나즈마 출신의 폰타인 패션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치오리 부티크의 사장님, 치오리 입니다.
오늘의 가이드는 4.5 버전 신규 캐릭터이자, 이나즈마 출신의 폰타인 패션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치오리 부티크의 사장님, 치오리 입니다.
- [jd
출시 전부터 나비아의 전용 서포터로 출시되리라는 기대감을 받고 있는데, 나비아가 바위 원소의 부정적인 인식을 완전히 뒤집어 놓아서 치오리에 대한 기대감이 한 껏 높아진 상태, 거기에 도도한 표정에 독설가 포지션인 치오리는 스토리에서도 충분히 감초의 역할을 해주었죠.
출시 전부터 나비아의 전용 서포터로 출시되리라는 기대감을 받고 있는데, 나비아가 바위 원소의 부정적인 인식을 완전히 뒤집어 놓아서 치오리에 대한 기대감이 한 껏 높아진 상태, 거기에 도도한 표정에 독설가 포지션인 치오리는 스토리에서도 충분히 감초의 역할을 해주었죠.
- [jd
하지만 실제 출시된 치오리의 성능은 별자리 팔이, 혹은 다소 아쉬운 설계, 아니면 나비아에게 결정 제조기로서 딱 그정도...평가가 기대값 보다는 미치지 못하는고 있는데요? 대체 무엇 때문일지, 그럼 나는 뽑아도 되는지,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하지만 실제 출시된 치오리의 성능은 별자리 팔이, 혹은 다소 아쉬운 설계, 아니면 나비아에게 결정 제조기로서 딱 그정도...평가가 기대값 보다는 미치지 못하는고 있는데요? 대체 무엇 때문일지, 그럼 나는 뽑아도 되는지,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치오리의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치명타 확률 (Lv.90 기준 24.2%)
- [jd
- [jd
다른건 모르겠는데, 저 떠도는 정령 코어 수급이 진짜 화가 납니다. 미리미리 모아두도록 합시다.
- [jd
다른건 모르겠는데, 저 떠도는 정령 코어 수급이 진짜 화가 납니다. 미리미리 모아두도록 합시다.
다른건 모르겠는데, 저 떠도는 정령 코어 수급이 진짜 화가 납니다. 미리미리 모아두도록 합시다.
스 킬
1. 일반 공격 · 직조 검술
- [jd
- [jd
쌍검을 사용하는 치오리의 특성상 공격 모션 자체는 굉장히 빠릅니다.
- [jd
쌍검을 사용하는 치오리의 특성상 공격 모션 자체는 굉장히 빠릅니다.
쌍검을 사용하는 치오리의 특성상 공격 모션 자체는 굉장히 빠릅니다.
- [jd
실제 타수가 많은게 아니라, 타수가 쪼개져 여러번 공격하는 모션으로 보이는 것이지만, 예쁘잖아요?
실제 타수가 많은게 아니라, 타수가 쪼개져 여러번 공격하는 모션으로 보이는 것이지만, 예쁘잖아요?
2. 하소데의 손길
- [jd
- [jd
타모토를 소환하여 바위 원소 협동 공격을 합니다.
- [jd
타모토를 소환하여 바위 원소 협동 공격을 합니다.
타모토를 소환하여 바위 원소 협동 공격을 합니다.
- [jd
바위 원소 구조물[바위 행자/종려/응광/이토/알베도 의 스킬 구조물] 이 있다면 타모토가 2개 소환 됩니다. 이 차이는 곧바로 DPS 차이로 이어지므로 바위 구조물 설치가 가능한 딜러와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바위 원소 구조물[바위 행자/종려/응광/이토/알베도 의 스킬 구조물] 이 있다면 타모토가 2개 소환 됩니다. 이 차이는 곧바로 DPS 차이로 이어지므로 바위 구조물 설치가 가능한 딜러와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 쌍검 · 비익
- [jd
- [jd
별 다른 부가 효과가 없는 바위 원소 공격기 입니다. 2돌을 하기 전까지는요.
- [jd
별 다른 부가 효과가 없는 바위 원소 공격기 입니다. 2돌을 하기 전까지는요.
별 다른 부가 효과가 없는 바위 원소 공격기 입니다. 2돌을 하기 전까지는요.
- [jd
그렇다고 데미지가 드라마틱하게 강력한 편도 아니니까요,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심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데미지가 드라마틱하게 강력한 편도 아니니까요,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심이 좋습니다.
치오리의 스킬 돌파 재료
치오리의 스킬 돌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 스킬 >> Q 스킬
- [jd
- [jd
E 스킬을 먼저 완성 시켜주신 후에 Q 스킬은 6~8정도만 찍어 주셔도 좋습니다.
- [jd
E 스킬을 먼저 완성 시켜주신 후에 Q 스킬은 6~8정도만 찍어 주셔도 좋습니다.
E 스킬을 먼저 완성 시켜주신 후에 Q 스킬은 6~8정도만 찍어 주셔도 좋습니다.
- [jd
치오리의 핵심이 되는 스킬은 E 스킬에 집중되어 있으니까요.
치오리의 핵심이 되는 스킬은 E 스킬에 집중되어 있으니까요.
특 성
맞춤 제작
- [jd
- [jd
특성이 이렇게 긴 것은 또 처음이네요. 천천히 볼까요?
- [jd
특성이 이렇게 긴 것은 또 처음이네요. 천천히 볼까요?
특성이 이렇게 긴 것은 또 처음이네요. 천천히 볼까요?
- [jd
- [jd
E 스킬 발동 후 [평 타] : 치오리 바위 원소 인챈트 (5초)
- [jd
E 스킬 발동 후 [평 타] : 치오리 바위 원소 인챈트 (5초)
E 스킬 발동 후 [평 타] : 치오리 바위 원소 인챈트 (5초)
- [jd
E 스킬 발동 후 [E 스킬] : 캐릭터 즉시 교체 + 타모토의 협동 공격
E 스킬 발동 후 [E 스킬] : 캐릭터 즉시 교체 + 타모토의 협동 공격
- [jd
첫번째 효과의 경우, 베넷 6돌 등의 불 원소 인챈트 등의 효과에 먹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첫번째 효과의 경우, 베넷 6돌 등의 불 원소 인챈트 등의 효과에 먹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금상첨화
- [jd
- [jd
어차피 치오리는 바위 구조물 파티에 사용되는 서브 딜러 포지션이라 상시적으로 받는 버프라고 볼 수 있지만, 파티를 강제하는 특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jd
어차피 치오리는 바위 구조물 파티에 사용되는 서브 딜러 포지션이라 상시적으로 받는 버프라고 볼 수 있지만, 파티를 강제하는 특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어차피 치오리는 바위 구조물 파티에 사용되는 서브 딜러 포지션이라 상시적으로 받는 버프라고 볼 수 있지만, 파티를 강제하는 특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운명의 자리
- [jd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 6돌 입니다.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 6돌 입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 6돌 입니다.
- [jd
1돌 : 치오리의 [타모토]는 치오리의 아이덴티티, 치오리 딜링의 핵심입니다. 그런데 이런 타모토를 나비아와 함께 쓸 때는 1명 밖에 꺼낼 수 없다니요? 그런 한계를 뚫어낼 수 있는 별자리 입니다. 게다가 특성 <금상첨화> 까지 발동 시켜 준다니, 이거 누가 봐도 "나비아랑 쓰려면 1돌을 뚫으세요"라는 별자리군요. 노골적입니다.
1돌 : 치오리의 [타모토]는 치오리의 아이덴티티, 치오리 딜링의 핵심입니다. 그런데 이런 타모토를 나비아와 함께 쓸 때는 1명 밖에 꺼낼 수 없다니요? 그런 한계를 뚫어낼 수 있는 별자리 입니다. 게다가 특성 <금상첨화> 까지 발동 시켜 준다니, 이거 누가 봐도 "나비아랑 쓰려면 1돌을 뚫으세요"라는 별자리군요. 노골적입니다.
- [jd
6돌 : 2돌과 4돌은 메커니즘 상의 변화는 없이 데미지 증가만 가져오는 별자리입니다. 하지만 6돌은 이야기가 다르죠. 낭만의 스타-버스터-스트림_! 쌍검 난무를 펼칠 수 있는 별자리 입니다. 본디 평타에는 방어력 계수가 없었는데, 계수를 추가하여 강력하고 빠른 평타와 E 스킬의 향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6돌 : 2돌과 4돌은 메커니즘 상의 변화는 없이 데미지 증가만 가져오는 별자리입니다. 하지만 6돌은 이야기가 다르죠. 낭만의 스타-버스터-스트림_! 쌍검 난무를 펼칠 수 있는 별자리 입니다. 본디 평타에는 방어력 계수가 없었는데, 계수를 추가하여 강력하고 빠른 평타와 E 스킬의 향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 기
-★★★★★-
- [jd
- [jd
방어력과 원소 전투 스킬 피해 증가 등, 치오리에게 유효한 버프들을 제공하는 명실상부 치오리의 전용무기, 우라쿠의 미스기리 입니다. 6돌 치오리도 쓸 수 있도록 일반 공격 버프까지 걸어놓은 디테일이 살짝 신경 쓰이지만, 실제로 DPS 비교해보면 치오리는 전무 의존도가 10% 남짓할 정도로 큰 편입니다.
- [jd
방어력과 원소 전투 스킬 피해 증가 등, 치오리에게 유효한 버프들을 제공하는 명실상부 치오리의 전용무기, 우라쿠의 미스기리 입니다. 6돌 치오리도 쓸 수 있도록 일반 공격 버프까지 걸어놓은 디테일이 살짝 신경 쓰이지만, 실제로 DPS 비교해보면 치오리는 전무 의존도가 10% 남짓할 정도로 큰 편입니다.
방어력과 원소 전투 스킬 피해 증가 등, 치오리에게 유효한 버프들을 제공하는 명실상부 치오리의 전용무기, 우라쿠의 미스기리 입니다. 6돌 치오리도 쓸 수 있도록 일반 공격 버프까지 걸어놓은 디테일이 살짝 신경 쓰이지만, 실제로 DPS 비교해보면 치오리는 전무 의존도가 10% 남짓할 정도로 큰 편입니다.
- [jd
무기 범용성은 좋지 않은 편이지만, 알베도와 무기 공유가 가능한 점 정도?가 있겠군요.
무기 범용성은 좋지 않은 편이지만, 알베도와 무기 공유가 가능한 점 정도?가 있겠군요.
- [jd
- [jd
치오리의 돌파 스탯이 치확인지라 치확이 부족하지는 않겠습니다...만! 없는것보다 낫죠. 게다가 치오리는 하이브리드 계수라서 공격력 버프가 아예 무의미 하지도 않은지라 종합 순위 2순위 무기가 되겠습니다.
- [jd
치오리의 돌파 스탯이 치확인지라 치확이 부족하지는 않겠습니다...만! 없는것보다 낫죠. 게다가 치오리는 하이브리드 계수라서 공격력 버프가 아예 무의미 하지도 않은지라 종합 순위 2순위 무기가 되겠습니다.
치오리의 돌파 스탯이 치확인지라 치확이 부족하지는 않겠습니다...만! 없는것보다 낫죠. 게다가 치오리는 하이브리드 계수라서 공격력 버프가 아예 무의미 하지도 않은지라 종합 순위 2순위 무기가 되겠습니다.
- [jd
세팅 난이도까지 고려하면...조금 호불호는 있을 수 있겠습니다.
세팅 난이도까지 고려하면...조금 호불호는 있을 수 있겠습니다.
- [jd
- [jd
모두의 무기, 회광입니다. 아무래도 치피와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부분에서 가산점이 있어서 종합 순위 2위~3위 정도 되는 무기입니다.
- [jd
모두의 무기, 회광입니다. 아무래도 치피와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부분에서 가산점이 있어서 종합 순위 2위~3위 정도 되는 무기입니다.
모두의 무기, 회광입니다. 아무래도 치피와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부분에서 가산점이 있어서 종합 순위 2위~3위 정도 되는 무기입니다.
- [jd
다만, 기초 공격력이 높은 부분은 치오리가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다만, 기초 공격력이 높은 부분은 치오리가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 [jd
- [jd
기행 무기, 늑대의 송곳니 입니다. 원소 전투 스킬의 가피증이 있고, 특정 스킬의 치확이 증가하는 스킬이 있는 특이한 녀석입니다.
- [jd
기행 무기, 늑대의 송곳니 입니다. 원소 전투 스킬의 가피증이 있고, 특정 스킬의 치확이 증가하는 스킬이 있는 특이한 녀석입니다.
기행 무기, 늑대의 송곳니 입니다. 원소 전투 스킬의 가피증이 있고, 특정 스킬의 치확이 증가하는 스킬이 있는 특이한 녀석입니다.
- [jd
E 스킬 중심의 오프 필드 딜러인 치오리에게, E 스킬 가피증과 E 스킬 치확을 제공하는 본 무기의 가치는 소과금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 스킬 중심의 오프 필드 딜러인 치오리에게, E 스킬 가피증과 E 스킬 치확을 제공하는 본 무기의 가치는 소과금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jd
- [jd
알베도의 전용무기, 이벤트 무기, 진사의 방추입니다. 아무래도 E 스킬 가피증이 방어력 비례 증가라니, 치오리에게도 너무나 잘 어울리지만, 역시 이벤트 무기는 복각을 하지 않죠. 빠르게 넘기겠습니다.
- [jd
알베도의 전용무기, 이벤트 무기, 진사의 방추입니다. 아무래도 E 스킬 가피증이 방어력 비례 증가라니, 치오리에게도 너무나 잘 어울리지만, 역시 이벤트 무기는 복각을 하지 않죠. 빠르게 넘기겠습니다.
알베도의 전용무기, 이벤트 무기, 진사의 방추입니다. 아무래도 E 스킬 가피증이 방어력 비례 증가라니, 치오리에게도 너무나 잘 어울리지만, 역시 이벤트 무기는 복각을 하지 않죠. 빠르게 넘기겠습니다.
-★★★-
- [jd
- [jd
오프필드 딜러인 치오리는 HP 90% 이상을 유지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운 편입니다.
- [jd
오프필드 딜러인 치오리는 HP 90% 이상을 유지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운 편입니다.
오프필드 딜러인 치오리는 HP 90% 이상을 유지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운 편입니다.
- [jd
무기가 제공하는 치확/치피 옵션이 워낙 매력적인지라 빠른 스위치 플레이로 체력 관리를 해주면서 해당 무기를 가성비로 채용하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기가 제공하는 치확/치피 옵션이 워낙 매력적인지라 빠른 스위치 플레이로 체력 관리를 해주면서 해당 무기를 가성비로 채용하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성유물
- [jd
- [jd
치오리의 포지션은 오프 필드 서브 딜러죠? 이를 위한 성유물이 딱 여기 있군요. 황금 극단 입니다.
- [jd
치오리의 포지션은 오프 필드 서브 딜러죠? 이를 위한 성유물이 딱 여기 있군요. 황금 극단 입니다.
치오리의 포지션은 오프 필드 서브 딜러죠? 이를 위한 성유물이 딱 여기 있군요. 황금 극단 입니다.
- [jd
치오리는 E 스킬의 타모토를 소환하고 들어가는 플레이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온필드 타임을 길게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황금 극단의 원소전투 스킬+70% 효과를 온전히 받을 수 있죠.
치오리는 E 스킬의 타모토를 소환하고 들어가는 플레이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온필드 타임을 길게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황금 극단의 원소전투 스킬+70% 효과를 온전히 받을 수 있죠.
- [jd
단, 6돌을 뚫으면 다른 성유물로 갈아타야 합니다.
단, 6돌을 뚫으면 다른 성유물로 갈아타야 합니다.
- [jd
- [jd
명함~6돌까지 골고루 사용 가능한 성유물 입니다. 최대 54%의 방어력과 24%의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공격에 대해 적용되는 버프이기 때문에 사실상 종결 성유물 취급을 받습니다.
- [jd
명함~6돌까지 골고루 사용 가능한 성유물 입니다. 최대 54%의 방어력과 24%의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공격에 대해 적용되는 버프이기 때문에 사실상 종결 성유물 취급을 받습니다.
명함~6돌까지 골고루 사용 가능한 성유물 입니다. 최대 54%의 방어력과 24%의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공격에 대해 적용되는 버프이기 때문에 사실상 종결 성유물 취급을 받습니다.
- [jd
- [jd
푸리나와 사용하는 풀돌 치오리의 경우, 그림자 4세트를 사용하기도 한다는데, 푸리나 6돌, 고로 6돌 등, 필요한 캐릭터에 대한 밸류가 너무 높습니다. 따라서 따로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 [jd
푸리나와 사용하는 풀돌 치오리의 경우, 그림자 4세트를 사용하기도 한다는데, 푸리나 6돌, 고로 6돌 등, 필요한 캐릭터에 대한 밸류가 너무 높습니다. 따라서 따로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푸리나와 사용하는 풀돌 치오리의 경우, 그림자 4세트를 사용하기도 한다는데, 푸리나 6돌, 고로 6돌 등, 필요한 캐릭터에 대한 밸류가 너무 높습니다. 따라서 따로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치오리의 추천 성유물 옵션
치오리의 권장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어력 / 치확 / 치피]
=
[2000pt / 85% / 210%]
우라쿠의 미스기리/황금극단(방어력/바원피/치명타) 기준
그런데 전무 안뽑고 이 정도까지 애정은 아니다 하시는 분들은
[마무리]파트에서 준종결 스펙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파티
- [jd
- [jd
치오리의 특성상, 명함 단계에서는 바위 구조물을 설치할 수 있는 메인 딜러 즉, 아라타키 이토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말고는 응광 파티에서 쓸 수 있는데, 치오리 쓰자고 응광을 키워요? 그건 아니죠! 이토 파티만 보도록 하죠.
- [jd
치오리의 특성상, 명함 단계에서는 바위 구조물을 설치할 수 있는 메인 딜러 즉, 아라타키 이토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말고는 응광 파티에서 쓸 수 있는데, 치오리 쓰자고 응광을 키워요? 그건 아니죠! 이토 파티만 보도록 하죠.
치오리의 특성상, 명함 단계에서는 바위 구조물을 설치할 수 있는 메인 딜러 즉, 아라타키 이토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말고는 응광 파티에서 쓸 수 있는데, 치오리 쓰자고 응광을 키워요? 그건 아니죠! 이토 파티만 보도록 하죠.
- [jd
원소 반응이고 뭐고 없으니 짧게 보여드리기만 하죠.
원소 반응이고 뭐고 없으니 짧게 보여드리기만 하죠.
- [jd
- [jd
1돌 이후로는 나비아와 활용이 가능합니다.
- [jd
1돌 이후로는 나비아와 활용이 가능합니다.
1돌 이후로는 나비아와 활용이 가능합니다.
- [jd
구조물이 없어도 치오리의 모든 특성 활용이 가능해지거든요. 아래 2자리에는 원소를 잘 발라주는 서브 딜러, 푸리나 엔진 등을 채용하여 조합을 완성시킬 수 있겠습니다.
구조물이 없어도 치오리의 모든 특성 활용이 가능해지거든요. 아래 2자리에는 원소를 잘 발라주는 서브 딜러, 푸리나 엔진 등을 채용하여 조합을 완성시킬 수 있겠습니다.
- [jd
- [jd
6돌 이후로는 파티가 고정됩니다.
- [jd
6돌 이후로는 파티가 고정됩니다.
6돌 이후로는 파티가 고정됩니다.
- [jd
치오리 6돌의 강력한 쌍검 메인딜을 필두로 고로의 바위 서포팅, 운근의 일반 공격 버프, 푸리나 6돌파의 가피증+자체 힐링까지, 필요한 파티의 코스트가 너무나 높아서 감히 저같은 일반인은유튜브로나 보는 파티입니다...신기하지만 강력해보여서 가져와 봤습니다.
치오리 6돌의 강력한 쌍검 메인딜을 필두로 고로의 바위 서포팅, 운근의 일반 공격 버프, 푸리나 6돌파의 가피증+자체 힐링까지, 필요한 파티의 코스트가 너무나 높아서 감히 저같은 일반인은유튜브로나 보는 파티입니다...신기하지만 강력해보여서 가져와 봤습니다.
마무리
- [jd
- [jd
- [jd
- [jd
장점
- [jd
- [jd
- [jd
장점
- [jd
- [jd
장점
- [jd
장점
장점
- [jd
짧은 온필드 시간 : 오프 필드 딜러 로서의 미덕인 빠른 스위칭 플레이는 나선 비경 클리어 타임을 줄이는 중요한 요인이기도 합니다. 나름의 장점이기도 하죠
짧은 온필드 시간 : 오프 필드 딜러 로서의 미덕인 빠른 스위칭 플레이는 나선 비경 클리어 타임을 줄이는 중요한 요인이기도 합니다. 나름의 장점이기도 하죠
- [jd
유용한 탐사 능력 : 이동 속도 증가 + Z 축 이동기가 있다는 점은 어쨋든 탐사능력에 이점을 제공해 줍니다. 조건부가 아니라 무조건 이동속도 증가라는 점에서 더더욱 편의성이 있습니다.
유용한 탐사 능력 : 이동 속도 증가 + Z 축 이동기가 있다는 점은 어쨋든 탐사능력에 이점을 제공해 줍니다. 조건부가 아니라 무조건 이동속도 증가라는 점에서 더더욱 편의성이 있습니다.
- [jd
- [jd
- [jd
- [jd
단점
- [jd
- [jd
- [jd
단점
- [jd
- [jd
단점
- [jd
단점
단점
- [jd
전무한 바위 서포팅 : 나비아의 서포터로서의 기능을 기대했으나, 아무런 기능도 없는 그저 순수한 서브 딜러 치오리입니다. 그런데 이러면 무슨 큰 메리트가 있나요? 바위 결정을 잘 만드는 차별성이 있기를 하나, 아니면 특출나게 서브딜이 우수하기를 하나? 무엇하나 특출난 부분이 없는, 그저 구조물이 안깨지는 알베도일 뿐이지 않나...는 생각입니다.
전무한 바위 서포팅 : 나비아의 서포터로서의 기능을 기대했으나, 아무런 기능도 없는 그저 순수한 서브 딜러 치오리입니다. 그런데 이러면 무슨 큰 메리트가 있나요? 바위 결정을 잘 만드는 차별성이 있기를 하나, 아니면 특출나게 서브딜이 우수하기를 하나? 무엇하나 특출난 부분이 없는, 그저 구조물이 안깨지는 알베도일 뿐이지 않나...는 생각입니다.
- [jd
바위 구조물 제약 : 알베도보다 뛰어난 부분이라면 [타모토]를 2개 소환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마저도 1돌을 뚫거나, 바위 구조물을 세워야하는 구속구가 존재합니다. 파티 4자리 중 2자리를 바위에게 내어주어야 한다니, 애매하기 그지없습니다.
바위 구조물 제약 : 알베도보다 뛰어난 부분이라면 [타모토]를 2개 소환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마저도 1돌을 뚫거나, 바위 구조물을 세워야하는 구속구가 존재합니다. 파티 4자리 중 2자리를 바위에게 내어주어야 한다니, 애매하기 그지없습니다.
- [jd
- [jd
결론은, 아라타키 이토가 애정이라서 자신의 이토 파티를 더 강하게 만들고 싶은게 아니라면, 혹은 치오리가 너무 예뻐서 이 여자의 독설을 듣고 싶어서 뽑는게 아니라면 구태여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 [jd
결론은, 아라타키 이토가 애정이라서 자신의 이토 파티를 더 강하게 만들고 싶은게 아니라면, 혹은 치오리가 너무 예뻐서 이 여자의 독설을 듣고 싶어서 뽑는게 아니라면 구태여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결론은, 아라타키 이토가 애정이라서 자신의 이토 파티를 더 강하게 만들고 싶은게 아니라면, 혹은 치오리가 너무 예뻐서 이 여자의 독설을 듣고 싶어서 뽑는게 아니라면 구태여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치오리의 권장 종결 스펙▼
[방어력 / 치확 / 치피]
=
[2000pt / 85% / 210%]
우라쿠의 미스기리/황금극단(방어력/바원피/치명타) 기준
▼치오리의 권장 준종결 스펙▽
[방어력 / 치확 / 치피]
=
[1600pt / 80% / 160%]
여명신검/황금극단(방어력/바위원피/치명타) 기준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