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지호'·'벨라나'·'홍란' 등 신규 정령 추가된다...카카오게임즈,1분기 로드맵 공개
'에버소울'의 신규 캐릭터(정령) 등의 정보가 유출돼 게이머들이 발끈하자 에버소울이 긴급 진화에 나섰다.
'에버소울' 김철희 PD는 이슈가 불거지자 즉시 공지사항을 통해 해당 유출에 대해 조사하고 그 결과를 공유했다. 김 PD는 "본 이슈의 발생 전에도 외부 커뮤니티에 미공개 정보가 올라오는 동향을 파악하였고 데이터 마이닝 이슈에 대한 상황을 확인 중에 있었다. 그리고 지난 밤(1월 10일) 발생한 미공개 정보 유출 이슈에 대해서는 내부자의 정보 유출이 언급되었기에 면밀히 조사를 진행했고, 해당 사건은 내부자의 정보 유출이 아니라 클라이언트 데이터 마이닝을 통한 정보 유출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1분기 업데이트 로드맵 영상을 공개했다.
본 영상은 지난 3일 '에버소울'의 공식 카페를 통해 예고했던 로드맵에 관련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에버소울'의 김철희 PD가 '메피스토펠레스'의 모습으로 등장해 1월부터 3월까지 업데이트 될 내용을 소개했다.
공개된 로드맵에는 ▲인간형, 불사형 등 다양한 타입의 '신규 정령' ▲월별 진행되는 다채로운 시즌 이벤트 ▲이용자 협업 콘텐츠 '길드 레이드' 등 향후 선보일 주요 업데이트 내용이 담겼다.
먼저, 1월에는 신년의 날 이벤트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와 함께 인간형 정령 '지호'를 공개한다. 오는 19일 공개되는 해당 이벤트는 한복과 신년을 테마로 진행되며, 특수한 기믹을 해결하며 보스를 공략하고 캐릭터의 한정 코스튬 등 특별한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월에는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지켜줘! 순정 발렌타인'과 함께 불사형 정령 '벨라나'를 공개한다. 해당 이벤트는 친구 및 길드 관련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이벤트 스테이지 '달다구리 동산'을 클리어하고 아이템을 모아 한정 오브제 등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3월에는 플라워 이벤트 '너의 마음에 피어나는 봄'을 실시하고, 길드 레이드 콘텐츠를 추가한다. 길드 레이드에서는 모든 길드원이 함께 보스를 공략하고, 클리어 시 다음 단계를 도전하며 길드의 순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주기적으로 ‘에버소울’의 로드맵 영상과 월별 캘린더 등을 통해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하면서 이용자들의 편의를 더할 예정이다.
정령 '지호'와 '벨라나', '홍란' 등의 소개 및 주요 스킬 안내 영상은 로드맵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추가로 안내되는 패치노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