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브랜드샵 판교 카페 스트레가 방문 후기

현재도 꾸준히 즐기고 있는 게임, 카운터사이드.

국내 서브컬처 게임 중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봐도 무방할 정도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전 포스팅 중 홍대 애니플라자에서 카운터사이드만의 공식 굿즈를 구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아예 오프라인 카페를 만들어 유저들에게 제공하기에 이르렀다.

중요한 부분은 카운터사이드의 카페 스트레가는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콜라보 카페가 아니라는 점이다.

보통 카페와 콜라보하거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면, 카페 스트레가는 직영인 셈.

공식 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언제나 갈 수 있다.

오픈 첫날에는 사람이 몰렸던 것 같지만, 이제는 뜨문뜨문 가도 괜찮을 듯싶다.

위치는 판교역에서 약 5분 정도 거리에 있다.

아마 카운터사이드 개발사인 스튜디오비사이드 회사 근처에 두고 싶어서 선택한 것 같다.

밖에서 보면 가게 규모가 작아 보이지만, 그래도 안에 들어가면 아늑하다.

카운터사이드를 하는 유저라면 알겠지만, 가게 이름인 카페 스트레가는 게임 안에 등장하는 상호이다.

인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페 스트레가.

카운터사이드 외전 스토리인 대마녀의 유산에서 처음 등장하며 오컬트 콘셉트 카페로 알려져 있다.

실제 사진과 비교해 봤을 때 가게 색상은 물론, 구성 요소들도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한 티가 난다.

아래 따로 언급하겠지만, 실제 판매되는 음식 콘셉트를 맞춘 부분도 인상적이다.

카페 스트레가 입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운터사이드 시그니처 머신갑.

내가 갔을 때는 이제 막 12월이 되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한 장식물들이 여럿 있었다.

카페 스트레가의 음식, 음료들을 카운터에서 주문받지 않고 입구 기준 우측 키오스크에서 주문 가능하다.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를 대비해 대기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는 듯하다.

입구에서 조금 안으로 들어오면 카운터사이드 공식 굿즈가 전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음반, 아크릴 스탠드, 머그컵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상품 옆에 가격표가 붙어 있다.

다른 게임의 아크릴 스탠드 대비 부피가 큰 아크릴 스탠드가 많다 보니 어느 정도 가격대가 있다.

그래도 대형 아크릴 스탠드는 SD 캐릭터 버전 아크릴 스탠드도 같이 줘서 나름 괜찮은 것 같기도 하다.

카운터 근처로 오면 공식 굿즈 판매대를 확인할 수 있다.

진열대에 있었던 아크릴 스탠드부터 태피스트리, 담요 등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가 눈에 띈다.

일부러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홍대 애니플라자에서 봤던 굿즈와는 겹치는 것이 없는 것 같아 보였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유저 니즈가 많다 보니 재입고는 물론, 신상품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인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도감 수만 봐도 엄청 많으니, 굿즈 소재는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다.

참고로 굿즈는 키오스크가 아닌, 카운터에서 직접 구매하면 된다.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는 부분 중 하나인 메뉴와 가격대.

일단 콜라보 카페 자체가 팝업 형식으로 진행되는 부분이 많다 보니 일반 음식, 음료 가격보다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카페 스트레가는 상시 운영으로 가격대가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었다.

또, 충성 고객을 만들기 위한 카페 스트레가만의 시스템이 있다.

바로 레벨업 시스템인데, 시즌이 지날 때마다 레벨업을 해서 신규 메뉴가 추가되는 방식이다.

내가 간 날만 해도 레벨 2가 되어 신 메뉴가 추가되었고 앞으로 레벨업 예고가 되어 있는 만큼 단순히 기념으로 일회성 방문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닌, 꾸준히 고객을 늘려 나가겠다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인 게임에서 등장하는 음식도 있고, 꼭 성지 방문을 위한 고객 말고도 일반 목적으로 온 고객을 위한 메뉴도 있어서 무난하게 카페 분위기를 즐길 수도 있다.

(근데 카페 스트레가 바로 옆 가게가 빽다방이다.)

음식을 주문하면 굿즈와 함께 메뉴가 나온다.

가격대도 안정적이고 음식 퀄리티도 나쁘지 않아 성지 순례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무엇보다 상시 매장이라는 점과 새로운 메뉴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또, 단순 팝업 스토어가 아니라는 점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 입장에서 계속 게임 스펙트럼이 확장하면서 우리 게임 운영 잘 되고 있다는 이미지와 심리적 안정감도 주는 것 같아 좋은 것 같다.

카운터사이드를 플레이하고 있다면, 게임 콘셉트 카페를 찾는다면 추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06번길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