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원신) / 카신위키

서리 조각에 그려낸 이상 · 미샤

Missha: Drawing Ideal On Frost

수많은 예술작품을 만들어낸 전설 속의 작가이자 학자. 그녀의 이름은 티바트 곳곳에 널리 알려져있다.

본명

미샤

성별

여성

생일

2월 18일

소속

하라바타트 학부

신의 눈

얼음

무기

한손검

운명의 자리

서릿빛자리

비고

고통 없는 창작은 없다

언어별 표기

미 :Missha

일 : ミーシャ

중 : 谜尚

성우

메리킴

목차

1. 개요

2. 설정

2.1. 공식 미디어

3. 속성

3.1. 기초 속성

3.1.1. 돌파 재료

3.2. 특성

3.2.1. 일반 공격 · 예술을 펼치는 지식의 글

3.2.2. 서릿빛으로 빛나는 글귀

3.2.3. 이상적인 작품

3.2.4. 아이디어 탐색

3.2.5. 얼어붙은 글씨

3.2.6. 창작도 쉬어가면서 하는 법!

3.3. 운명의 자리

3.4. 특제 요리

4. 운용

4.1. 무기

4.2. 성유물

4.3. 추천 조합 캐릭터

4.4. 멀티 플레이

5. 평가

6. 대사

6.1. 음성

6.2. 선물 세트 대사

7 스토리

8. 생일 편지​

9. 작중 행적

10. 캐릭터 코스튬

10.1.

11. 인간관계

12. 여담

13. 관련 문서

14. 둘러보기

1. 개요

자신이 바라는 이상이 있다면, 그 이상을 위해서 노력하는 법 말곤 없어.

온라인 게임 《원신》에 등장하는 하라바타트 학부 소속 바람 원소의 활 캐릭터.

2. 설정

(추가 예정)

2.1 공식 미디어

있으면 좋겠다

3. 속성

3.1. 기초 속성

돌파 단계

레벨

기초 HP

기초 공격력

기초 방어력

원소 충전 효율

특성 해금

0

1

900

17

55

0%

-

20

1,202

45

140

1

2,597

77

186

아이디어 탐색

40

4,185

90

233

2

4,678

122

274

10%

-

50

5,383

140

338

3

6,041

151

370

18%

-

60

6,752

193

501

4

7,246

217

545

얼어붙은 글씨

70

7,964

233

596

5

8,759

247

644

26%

-

80

9,384

260

683

6

10,233

285

725

36%

-

90

11,609

320

753

서포터다 보니 공격력이 높은 편이 아니다.

3.1.1. 돌파 재료

서늘한 빙옥

빛 인도 사면체

파디사라

금주의 두루마리

돌파 재료 자세히 [ 펼치기 · 접기 ]

돌파 레벨

캐릭터 육성 소재

모라

20

서늘한 빙옥 가루 × 1

-

파디사라 × 3

이능 두루마리 × 3

20,000

40

서늘한 빙옥 조각 × 3

빛 인도 사면체 × 2

파디사라 × 10

이능 두루마리 × 15

40,000

50

서늘한 빙옥 조각 × 6

빛 인도 사면체 × 4

파디사라 × 20

봉마의 두루마리 × 12

60,000

60

서늘한 빙옥 덩이 × 3

빛 인도 사면체 × 8

파디사라 × 30

봉마의 두루마리 × 18

80,000

70

서늘한 빙옥 덩이 × 6

빛 인도 사면체 × 12

파디사라 × 45

금주의 두루마리 × 12

100,000

80

서늘한 빙옥 × 6

빛 인도 사면체 × 20

파디사라 × 60

금주의 두루마리 × 24

120,000

3.2. 특성

「창의」의 철학

금주의 두루마리

무념의 거울

특성 재료 자세히 [ 펼치기 · 접기 ]

특성 레벨

특성 육성 소재

모라

1

기본

캐릭터 Lv.2 돌파 후 레벨 업 가능

2

「창의」의 가르침 × 3

이능 두루마리 × 6

-

12,500

캐릭터 Lv.3 돌파 후 레벨 업 가능

3

「창의」의 인도 × 2

봉마의 두루마리 × 3

-

17,500

4

「창의」의 인도 × 4

봉마의 두루마리 × 4

-

25,000

캐릭터 Lv.4 돌파 후 레벨 업 가능

5

「창의」의 인도 × 6

봉마의 두루마리 × 6

-

30,000

6

「창의」의 인도 × 9

봉마의 두루마리 × 9

-

37,500

캐릭터 Lv.5 돌파 후 레벨 업 가능

7

「창의」의 철학 × 4

금주의 두루마리 × 4

무념의 거울 × 1

-

120,000

8

「창의」의 철학 × 6

금주의 두루마리 × 6

무념의 거울 × 1

-

260,000

캐릭터 Lv.6 돌파 후 레벨 업 가능

9

「창의」의 철학 × 12

금주의 두루마리 × 9

무념의 거울 × 2

-

450,000

10

「창의」의 철학 × 16

금주의 두루마리 × 12

무념의 거울 × 2

지식의 왕관 × 1

700,000

3.2.1. 예술을 펼치는 지식의 글

일반 공격

검으로 최대 5번 공격한다. 마지막 공격이 적에게 명중할 경우 글의 기초 상태를 부여한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순간적으로 전방을 향해 검을 2번 휘두른다.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특성 레벨

1단 / 2단 / 3단 / 4단 / 5단 공격 피해

강공격 피해

강공격 스태미나 소모

낙하 기간 피해

저공/고공 추락 충격 피해

1

40.7% / 40.7% / 47.5% / 50.8% / 65.1%

50.3%+63.2%

20.0pt

65.9%

120% / 150%

2

43.7% / 43.7% / 54.3% / 65.8% / 68.1%

55.2%+66.1%

70.1%

140% / 175%

3

45.2% / 45.2% / 54.8% / 59.9% / 68.2%

59.0%+65.3%

75.2%

149% / 186%

4

47.0% / 47.0% / 60.7% / 63.6% / 79.4%

60.5%+77.0%

83.8%

158% / 204%

5

52.0% / 52.0% / 65.6% / 70.7% / 90.5%

66.4%+83.9%

90.0%

173% / 220%

6

55.4% / 55.4% / 71.0% / 79.3% / 94.2%

72.8%+90.5%

93.9%

190% / 238%

7

62.1% / 62.1% / 80.0% / 84.7% / 100.2%

80.8%+95.2%

102.0%

210% / 263%

8

68.8% / 68.8% / 85.1% / 90.0% / 113.1%

95.9%+108.9%

115.3%

220% / 273%

9

73.5% / 73.5% / 90.2% / 97.4% / 124.0%

90.9%+119.6%

120.5%

230% / 289%

10

78.6% / 78.6% / 96.8% / 100.4% / 130.7%

99.5%+120.0%

126.4%

253% / 310%

11

82.5% / 82.5% / 101.4% / 110.3% / 140.6%

111.1%+137.6%

134.5%

271% / 340%

12

87.4% / 87,4% / 113.3% / 120.7% / 145.3%

116.0%+140.9%

143.2%

282% / 360%

13

90.3% / 90.3% / 119.2% / 130.0% / 160.0%

120.9%+154.3%

150.1%

313% / 385%

14

100.2% / 100.2% / 130.2% / 155.6% / 180.6%

130.7%+172.6%

159.1%

330% / 415%

15

126.8% / 126.8% / 134.9% / 160.6% / 190.4%

140.5%+180.9%

175.0%

361% / 431%

특성 레벨

글의 기초 지속 시간

받는 피해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공통

20.0초

10%

10.0초

글의 기초라는 모나의 성이와 비슷한 상태이상을 5번째 일반 공격으로 걸기 때문에 일반 공격 5회를 전부 명중시키는 게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일반 공격 계수가 딜러가 아닌 서포터이기 때문에 낮은 편이다.

계수와는 달리 일반 공격 모션은 화려한 편인데, 마지막 공격이 명중하면 얼음이 깨지는 듯한 연출이 있기 때문이다.

3.2.2 서릿빛으로 빛나는 글귀

자신의 생각을 새긴 서리 조각을 이용하여 주변의 적에게 얼음 원소 피해를 준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게 글 준비 효과를 부여한다.

글 준비

해당 상태에서 적에게 가하는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의 피해가 증가하며, 일정 회수 이상의 공격을 가할 경우 글 준비 효과는 글 창작 효과로 변화한다.

글 창작

해당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때마다 얼음 문자가 생겨나 적에게 추가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하고, 일정 회수 이상의 공격을 명중시키면 서리의 문자 1개를 획득한다.

서리의 문자

서리의 문자가 있는 상태에서 얼음 원소가 부착된 적을 공격하면 해당 적의 얼음 원소 내성을 감소시키며, 서리의 문자 5개를 획득하면 예술 작품 박스를 획득한다. 얼음 원소 내성 효과는 중접되지 않는다.

예술 작품 박스

예술 작품 박스를 획득한 상태에서 원소 폭발 스킬 사용 시, 랜덤으로 미샤가 창작한 예술 작품이 등장해 각기 다른 효과를 발동한다.

「예술은 쉬운 게 아니라고.다른 사람이 보기에 금방금방 쓰는 것 같지만 직접 써보면 그런 말을 입 밖으로 꺼낼 수 없을걸?」

특성 레벨

글 준비 / 글 창작 지속 시간

일반 공격 / 강공격 / 낙하 공격 피해 증가

일정 공격 회수

재사용 대기시간

공통

20.0초

20%

6회

15.0초

원소 입자

일반

2개(70%), 3개(20%)

특성 레벨

스킬 피해

얼음 문자 피해

얼음 내성 감소

얼음 내성 감소 지속 시간

1

100%

20%

1%

15.5초

2

105%

33%

2%

3

110%

41%

3%

4

120%

47%

4%

5

133%

54%

5%

6

139%

59%

10%

7

148%

68%

14%

8

160%

74%

16%

9

167%

80%

18%

10

180.6%

85.4%

20%

11

190.5%

89.4%

21%

12

192%

92.3%

22%

13

220%

97.5%

23%

14

230%

102%

24%

15

260%

110%

25%

미샤 본인이 대미지를 넣기 위한 용도가 아닌, 아군의 대미지를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스킬이다.

대미지는 약하지만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의 피해 증가와 얼음 내성 감소만 보고 사용한다. 예술 작품 박스는 궁 보조 아이템이지, 전투 스킬에는 아무런 쓸모가 없다.

참고로 일정 공격 회수에서 일반 공격 연속 5회는 한번의 공격으로 간주된다.

3.2.3. 이상적인 작품

자신이 바라는 이상을 위해 여러 얼음 도구들을 소환해 주변을 휩쓸어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준 후, 펼쳐진 이상의 그림을 선보인다. 예술 작품 박스를 획득한 상태면 아래의 효과가 추가로 발동한다.

펼쳐진 이상의 그림

· 해당 그림 필드가 존재하는 동안, 그림 근처의 적은 지속적인 얼음 원소 피해를 입으며 작품성 상태가 된다.

· 펼처진 이상의 그림은 적의 공격을 유인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파괴되어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작품성

펼쳐진 이상의 그림이 존재하는 동안 받는 원소 피해가 증가한다.

예술가의 지원

예술 작품 박스를 획득한 상태에서 발동된다.

자유로운 바람의 노래 : 일정 시간마다 바람을 발생시켜 적들을 끌어모은다.

견고한 산맥의 조각 : 방어력이 30% 증가한다.

흩날리는 보랏빛 춤 :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가하면 원소 에너지를 1pt 획득한다.

드넓은 초원의 서적 : 필드 위 캐릭터가 피해를 입으면 HP를 회복한다.

고요한 바다 속 설계 : 바다 벽돌이 나타나 2초에 1번씩 물 원소 피해를 가한다.

치열한 화염 제련 : 주기적으로 화염 소용돌이가 휘몰아쳐 주변을 휩쓴다.

얼어붙은 보석 세공 : 얼음 보석의 보호를 받아 경직 저항력이 상승한다.

창작이란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일종의 마법과도 같은 기술.

특성 레벨

스킬 피해

펼쳐진 이상의 그림 피해 / 폭발 피해

지속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원소 에너지

1

300%

50 / 100%

20.0초

20.0초

80

2

400%

70 / 140%

3

420%

80 / 160%

4

470%

90 / 180%

5

500%

100 / 200%

6

540%

105 / 210%

7

580%

120 / 240%

8

600%

130 / 260%

9

650%

135 / 270%

10

700%

140 / 280%

11

710%

145 / 290%

12

720%

150 / 300%

13

740%

152 / 304%

14

770%

160 / 320%

15

800%

180 / 360%

특성 레벨

바람 발생 간격

HP 회복 / 회복 간격

바다 벽돌 피해

화염 소용돌이 피해 / 발동 간격

지속 시간

1

15초

피해의 10% / 10초

10.0%

50% / 19초

20초

2

3

13초

피해의 12% / 10초

22.1%

70% / 16초

4

5

12초

피해의 14% / 9초

28.5%

90% / 13초

6

7

10초

피해의 20% / 8초

33.8%

120% / 10초

8

9

9.5초

피해의 25% / 6초

40.0%

150% / 8초

10

11

9.3초

피해의 30% / 5초

43%

180% / 7초

12

13

9초

피해의 35% / 5초

50%

210% / 6초

14

15

5초

피해의 50% / 4초

60%

240% / 5초

아이고 힘들어

3.2.4. 아이디어 탐색

​​

글 준비글 창작 상태의 캐릭터에게 아이디어 효과를 부여한다. 아이디어 :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가 10% 증가한다.

해금 조건

캐릭터 Lv.1 돌파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하기만 해도 치확과 치피를 무려 10% 추가로 제공하는 사기적인 특성.

3.2.5. 얼어붙은 글씨

​​

서리의 문자를 획득하기 위한 공격 회수가 1회 감소한다.

해금 조건

캐릭터 Lv.4 돌파

서리의 문자를 더욱 빨리 획득할 수 있게되며, 미샤를 6돌파한 사람들에게는 좋은 특성이나 운이 없어 예술 작품 박스가 이상한게 터지는 사람들에게는 거기서 거기다. 아마 베넷은 6돌파가 필수지 않을까.

3.2.6. 창작도 쉬어가면서 하는 법!

​​

캐릭터 특성 소재 합성 시 25%의 확률로 생산량의 2배를 획득한다.

10%로 생산량 2배와 25%로 합성 재료 반환이 섞인 특성.

3.3. 운명의 자리

1

작품 예술관

작품성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한다.

2

책장에 쌓여가는 책자

예술을 펼치는 지식의 글로 부여할 수 있는 글의 기초의 발동 조건을 10초에 1번에서 1마리당 1회로 변경한다.

3

좋은 작품을 위해선 좋은 지식이 필요해

서릿빛으로 빛나는 글귀의 스킬 레벨 +3

최대 Lv.15까지 상승

4

서리 조각의 창작

미샤의 원소 충전 효울이 150%을 초과하면, 초과한 부분 10%당 파티 내 글 창작 효과를 받은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를 10pt 획득한다. 해당 효과로 최대 80pt의 원소 마스터리를 획득할 수 있다.

5

이상적인 작가

이상적인 작품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6

전설 속의 예술가

글 창작 효과를 받은 캐릭터가 가하는 원소 피해가 15% 증가하고, 예술 작품 박스에서 등장하는 예술 작품을 선택할 수 있게된다.

모든 별자리가 유효옵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상 6돌파가 필수적인 캐릭터다.

1돌파는 펼쳐진 이상의 그림이 사라져도 작품성 효과가 3초 추가로 지속되는 상당히 뛰어난 성능의 별자리다.

2돌파는 글의 기초 효과를 한마리당 1번씩 걸 수 있게 하는, 미샤가 최소 2돌파가 반필수라는 걸 설명해준다.

3돌은 전투 스킬의 레벨업으로, 얼음 내성을 더욱 크게 깎을 수 있어 유효옵이다.

4돌은 라이덴 쇼군의 비범한 옥체와 비슷하며, 필요 원소 에너지량이 많아 원충을 챙기는 미샤는 쉽게 발동시킬 수 있는 특성이다.

5돌은 궁의 레벨업.

6돌은 예술 작품 박스 효과를 직접 선택하는 사기적인 별자리로, 완만한 파티를 운용하고 싶다면 무조건 6돌파를 찍어야한다.

3.4. 특제 요리

달콤한 예술

바캉스 과일주 제작 시 일정 확률로 달콤한 예술이 출현합니다.

미샤의 특제 요리.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수메르 여러 곳곳을 돌아다니며 얻은 재료들을 갈아서 만든 음료. 여러 작품을 써오며 얻은 지식 덕분일까, 기존의 시원한 맛과 청량감이 배로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설탕을 들이부은건가?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강렬한 단맛을 자랑한다. 「단 맛은 언제나 내 활력소가 되주지. 어때? 너도 한 잔 마실래?」

·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치유 보너스가 35% 증가한다. 지속 시간: 300초. 다인 모드 시 자신의 캐릭터에만 적용된다

이건 현실 고증으로, 미샤의 모티브가 된 실존 인물이 단 음식에 환장하기 때문에 미샤 또한 단 음식에 환장하게 되었다.

4. 운용

추천 특성 레벨업 순서는 서릿빛으로 빛나는 글귀(원소 전투 스킬 E) - 이상적인 작품(원소 폭발 스킬 Q) - 일반 공격ㆍ예술을 펼치는 지식의 글(평타)이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전부 중요하다. 수고염^^

4.1. 무기

ㆍ5성

찬란한 크리스탈

미샤의 전무이자 종결 무기. 추가 능력치로 원소 충전 효율을 챙길 수 있고 여러 효과를 아군에게 부여하는 미샤가 해당 아군에게 공격력 보너스까지 제공하는 무기. 해당 효과가 사라질때 미샤의 원충에 기반해서 원소 피해 보너스와 공격력을 추가로 제공한다. 전무다보니 룩이 완전히 세트다.

천공의 검

미샤의 주스탯인 원충을 챙길 수 있는 무기로, 미샤는 공격력을 어느정도 챙기기 때문에 무기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대신 미샤가 서포터라는게 문제. 천공의 검과 색은 어울리나, 묵직한 느낌이 드는 천공의 검과 체형이 작은 미샤와는 어딘가 어색한 느낌을 들게한다.

ㆍ4성

페보니우스 검

원충이 많이 필요한 미샤가 4성 종결무기로 사용하는 무기. 룩은 잘 어울리는 듯 하면서도 애매하다.

제례검

원소 전투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미샤 특성 상 좋을지도 모르지만 원소 전투 스킬의 피해량이 높지 않고 효과가 중첩도 되지 않기 때문에 페보검에 밀린다. 참고로 룩은 잘 어울리는 편.

크시포스의 달빛

전무급으로 룩이 잘 어울리는데, 그냥 잘 어울려서 넣어봤다.

부식의 검

원소 전투 스킬 피해와 원충을 증가시키는 무기. 페보검이 없을경우 사용할 수 있지만 이벤트 무기라 접근성이 떨어지고 현재는 못얻어서 그냥 페보검을 쓰자. 룩이 매우 안어울린다.

아메노마 카게우치가타나

원소 에너지를 회복하는 스킬 효과로 채용할 수 있는 무기.

공격력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위의 무기들이 없을 경우 채용하자.

원목 검

무기 스킬은 얼음 원소 캐릭터인 미샤가 절대 사용할 수 없는 스킬이지만, 원소 충전 효율을 보고 쓰는 무기. 근데 미샤에게 원목 검을 줄 바에는 베넷 같은 캐릭터에게 주자.

ㆍ3성

비천어검

쓸 4성 무기가 없을 경우 채용하는 무기. 원충과 공격력을 어느정도 챙길 수 있다.

4.2. 성유물

권장 성유물 옵션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원소 충전 효율 %

공격력 %

공격력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 / 공격력 % / 치명타 확률 %

서포터 캐릭터이기 때문에 성유물 육성 난이도가 쉬운 편.

원충이 가장 중요한 캐릭터라, 원충이 필수로 필요하다.

절연의 기치

미샤의 종결 성유물. 원충을 높게 챙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해또한 원충에 기반해서 증가하기 때문에 미샤는 거의 절연을 사용한다.

얼음바다 속에서 길잃은 용사

미샤를 딜러로 사용하고 싶을 때 채용되는 성유물. 얼음 원소 부착이 뛰어난 미샤가 잘 사용할 수 있지만 문제는 미샤의 낮은 공격 계수라는 점.

옛 왕실의 의식

원소 전투 뿐만 아니라 원소 폭발도 중요한 미샤가 채용할 수 있는 성유물이지만, 절연의 성능이 압도적이라 절연이 완성된 이후로는 절연에게 자리를 내주게 된다.

유배자 2세트 + 학사 2세트

위 성유물이 완성되지 않았을 경우 임시로 사용하는 세트.

원소 충전 효율을 40%나 챙길 수 있다.

4.3. 추천 조합 캐릭터

빙결 조합

카미사토 아야카 + 미샤 + 바람 원소 서포터(1) + 물 원소 서포터(2)

기존 빙결덱 자리에 신학 대신 미샤를 넣은 조합이다.

사실 얼음 캐릭터라 생각나는게 빙결덱밖에 안떠오른다.

뭔가 다른 조합에서도 쓰일 것 같은데.

4.4. 멀티플레이

몰라

5. 평가

닐?루

6. 음성

6.1. 대사

대사집

자료 [ 펼치기 · 접기 ]

첫 만남...

만나서 반가워. 난 미샤.

잡담 · 그림

널 그림으로 그려봐도 될까? 꽤 좋은 그림이 나올 것 같아.

잡담 · 글

글을 쓰는건 상당히 힘들지..좋은 아이디어 어디 없으려나?

잡담 · 창작

창작을 끝내고 힘들게 완성된 작품을 보면 굉장히 뿌듯하지. 근데 그 작품에 관심이 없으면 좀 슬플 것 같아.

비가 올 때...

이런...비가 오면 작품들이 다 젖어버려..

비가 그친 후...

드디어 비가 그쳤구나. 지금 이 장면을 그림으로 남겨보자.

번개가 칠 때...

번개...난 싫어. 시끄러우면 집중이 되지 않는다고.

강풍이 불 때...

책들이 날아가버리면 큰일인데...?

아침 인사...

무슨 일이야? 아, 날 보러 온거라고?

점심 인사...

이 시간에는 몸이 나른해지지. 그럴 때는 그냥 누워서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게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

저녁 인사...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나? 곧 마감일이 다가오네..

굿나잇...

잘 자. 난 아직 할 일이 남았으니까.

미샤 자신에 대해 · 마감

마감일을 맞추지 못하면 편집부로부터 재촉이 쏟아지지. 정말 성가셔.

미샤 자신에 대해 · 노래

내가 작가이긴 하지만 작곡은 무리야. 다른 건 몰라도 내가 음치여서..

우리에 대해 · 아이디어

넌 여러 곳곳을 여행했으니까 좋은 아이디어가 있겠지?

우리에 대해 · 여행

여행이라...나도 여행을 한번 떠나보고는 싶지만 손에서 일을 놓을 수 없단 말이지.

「신의 눈」에 대해...

신들도 의외로 예술성이 높은 게 아닐까? 이렇게 정교한 장식은 쉽게 만들 수 없어.

하고 싶은 이야기...

아직 글을 완성하지 못했는데, 이 글을 완성하면 좀 쉴 수 있을까?

흥미있는 일...

해등절을 즐겨보고 싶어. 옛날에 리월을 가본 적이 있는데 참고할만한 것들이 매우 많았으니까.

콜레이에 대해...

타이나리 씨의 제자라고 들었어. 비늘병 때문에 고생했다는데, 참 대단한 아이인 것 같아.

타이나리에 대해...

타이나리 씨의 귀..부드러울 것 같아..

사이노에 대해...

사이노 씨의 싸움 실력은 대단하지만..개그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어. 너무 재미없어!!

닐루에 대해...

닐루 씨의 춤은 볼때마다 경의로워. 같은 예술을 행하는 사람으로 어떻게 저런 아름다운 춤을 출 수 있을까?

작은 쿠사나리 화신에 대해...

작은 쿠사나리 화신님은 수메르의 신이셔. 하지만 그 망할 대현자 때문에 갇혀계셨던 걸 생각하면...으으, 열받아!

레일라에 대해...

레일라는 독특한 후배지. 잠들면 다른 사람이 되버리는데 정말 신기하지 않아?

파루잔에 대해...

파루잔 선배는 이해하기 힘든 사람이지만 참 좋은 선배야. 후배들을 최대한 배려해주시는 게 눈에 보이거든.

알하이탐에 대해...

알하이탐 씨는...나랑 안맞아.

카베에 대해...

카베 씨는..왜 항상 알하이탐 씨 얘기를 하는걸까? 둘이 무슨 사이길래..

방랑자에 대해...

아카데미아 축제에서 우연히 봤는데, 작은 쿠사나리 화신님과 같이 있더라. 뭐하는 사람인데 저렇게 가까이 있는걸까?엄청 강한 사람인건 알겠어.

메르시아에 대해...

메르시아는...말 안할래. 말했다가 나 살해당할지도.

미샤에 대해 알기 · 첫 번째

아아- 지루해-

미샤에 대해 알기 · 두 번째

내가 작가 활동을 시작한 건 몇년 전이야. 아카데미아를 다니다 심심해서 써본 글이 대히트를 쳤지 뭐야.

미샤에 대해 알기 · 세 번째

아, 기운이 빠진다..혹시 너, 달달한 디저트 같은거 있어?

미샤에 대해 알기 · 네 번째

단 음식은 그 어떤 음식보다 최고로 좋아. 너도 그렇게 생각하지?

미샤에 대해 알기 · 다섯 번째

미샤의 취미...

미샤의 고민...

좋아하는 음식...

누가 뭐라 해도 단 음식이지! 이 세상에 단 맛이 없었더라면 난 아마 살지 못했을거야.

싫어하는 음식...

매운 건 진짜 싫어. 고통스럽기만 하지 무슨 맛인지 모르겠다니까.

선물 획득 · 첫 번째

선물 획득 · 두 번째

선물 획득 · 세 번째

생일...

돌파의 느낌 · 기

돌파의 느낌 · 승

돌파의 느낌 · 전

돌파의 느낌 · 결

너와 함께라면 어떤 작품이든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아. 좋아, 이 기분을 살려서 특별히 네가 주인공인 글을 써줄게. 엄청난 걸작을 만들어볼테니 기대하라고.

필드 [ 펼치기 · 접기 ]

편성 시

아이디어를 찾을 시간인가?

내 예술의 기록이 될 수 있겠지?

서두르자. 마감이 늦어지면 안 돼.

원소 전투 스킬 사용 시

창조의 서릿빛!

기록의 시작이야.

아이디어 탐색!

원소 전투 스킬 홀드 시

-

-

-

원소 폭발 사용 시

바라는 이상을 위하여!

이 세상을 화려하게!

아름답게 장식해줄게!

일반 공격 피격 시

-

강공격 피격 시

윽-

집중을 방해하지 마!

HP 부족

힘이...

어지러워..

단 음식이 필요해..

동료 HP 감소

어서 후퇴해!

뒤로 물러서는 것도 일종의 전략이야!

사망 시

아이디어가..떨어졌어..

당분이...부족해..

펜이..부숴졌나..

보물 상자 개방 시

보물도 일종의 기록이지.

반짝반짝 빛나네~

기왕이면 장식품이 있었으면~

6.2. 선물 세트 대사

없어

7. 스토리

있으면 적었지

8. 생일 편지

몰라

9. 작중 행적

· 자세한 내용은 미샤(원신)/작중 행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0. 캐릭터 코스튬

10.1. 지식과 경험이 만든 작품

지식과 경험이 만든 작품

스토리

미샤의 코스튬. 여러 작품을 만들면서 얻은 지식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의상을 만들어냈다.

입수 방법

기본 코스튬

11. 인간 관계

몰?루

12. 여담

· 자세한 내용은 미샤(원신)/여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3.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