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진 기르타스 서버 및 오림의 흔적 시즌3 업데이트
6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신성검사가 리부트 된 리니지M이다. 리부트와는 별개로 계속 총사를 키우고 있었지만 신규 서버도 나왔고 신성검사도 해보고 싶어 부캐를 하나 키운다 생각하고 진 기르타스 서버에서 신성검사 육성을 시작했다.
아직 저렙이라 배운 스킬이 몇 개 없지만 필자가 신성검사를 해보고 싶었던 가장 큰 이유는 유니티 스킬 때문이다. 리니지M에서 처음 등장한 경험치 보너스 활성화 스킬로 유저 본인과 파티원들에게 경험치 획득량 증가 +5 ~ 12%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파티원이 많을수록 경험치가 보너스가 증가하고 파티원 레벨차가 커질수록 보너스 증가량이 감소한다.
그동안 솔로잉을 즐겼던 유저들도 빠른 레벨업을 위해 앞으로는 풀파티 사냥이 주를 이루게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유니티 외에도 매력적인 스킬들로 가득하다. 혈맹 상인에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스킬 저지먼트는 (구)인챈트 웨폰: 크래쉬 Lv2가 바뀐 스킬로 원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빛의 방패를 투척, 피격 대상은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게 된다. 방패 등급에 따라 시전거리 및 대미지가 증가하는 만큼 제대로 활용하려면 방패 등급에도 신경을 써줘야 할 것 같다.
세인트 카운터(슈프림)은 발동 시 세인트 카운터의 성능이 강화되고 회피 시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부여 하게 된다. 또한 일정 체력 이하에서 피격 시 정해진 확률로 슈퍼 아머가 발동된다. 슈퍼 아머는 일정량의 체력이 유지되며 사망하지 않는 일종의 불사 스킬이라 보면 되겠다.
매직 미러는 적중하지 않더라도 정해진 확률로 상대의 스킬을 복사, 대상 스킬의 등급을 매직 미러의 등급에 맞게 수준을 올려 적용하는 게 특징이다. 단 모든 스킬을 복사해오는 건 아니고 각 클래스 별 핵심 스킬만 복사해서 쓸 수 있다.
인챈트 웨폰: 크래쉬Lv3은 대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는 광휘의 검을 소환하고 정해진 확률로 피해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스킬이다.
신성검사의 궁극기 같은 느낌의 스킬은 세인트 크로스는 (구)디멘션 캔슬레이션으로 빛의 십자가를 소환하여 범위 내 적들을 심판한다. 방패 등급에 따라 빛의 십자가 소환 숫자가 늘어나며 언데드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하기에 몰이사냥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아인하사드의 대리인으로 각성하여 전투 성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인카네이션,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대상에게 빛의 추격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세인트 체이서 등 어느것 하나 버릴게 없이 알차게 리부트된 신성검사다.
필자처럼 부캐로 신성검사를 키울거면 높은 경험치 보너스와 각종 지원을 통해 육성이 수월한 진 기르타스 서버에서 하는 게 베스트라 볼 수 있겠지만 본캐로 키우고 싶은 분이라면 클래스 체인지를 활용하면 될 듯하다.
클래스 체인지는 Lv.75 이상 유저라면 상점에서 3,000 다이아에 클래스 체인지(신성검사) 아이템을 구매하여 클래스 체인지를 할 수 있다. 7월 12일 2시까지만 구매 가능한 아이템으로 이제 막마지에 이르렀으니 관심 있는 분은 늦지 않게 구매하시길 바란다. 참고로 클래스 체인지 시 신규 전설 스킬 인챈트 웨폰: 크래쉬 Lv3을 계승해갈 수 있다.
그리고 기르타스, 진 기르타스 서버에서 플레이 시 BURNING 기르타스 (경험치) 버프로 획득 경험치 +500% 받을 수 있어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만으로 레벨이 쭉쭉 오르는 걸 볼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기르타스 / 진 기르타스 서버에서 9/6까지 특수 던전 몽환의 섬에서 풍룡의 파편 아이템 드롭률이 증가한다. 풍룡의 파편 아이템으로는 축젤, 저주젤을 만들 수 있으니 매일 참여 가능한 시간을 모두 활용해서 최대한 많은 풍룡의 파편을 챙기면 좋을 듯하다.
6주년 기념으로 상점에서 600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었던 TJ 스페셜 변식 각성, 스페셜 마법이형 각성 1개가 들어 있었던 TJ쿠폰 선물 상자 이벤트는 종료되어 더 이상 구매할 수 없게 되었지만 놓쳤다고 해서 크게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아직 출석 체크 21 / 28 / 35일차에 각각 추가로 받을 수 있는 TJ쿠폰이 남아 있기 때문. 순서대로 스페셜 마법 인형, 스페셜 변신, 일반 장비 복구 TJ쿠폰으로 복구할 게 없더라도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매일 로그인해서 꼭 챙기도록 하자.
오림의 흔전 시즌2도 7/12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오림의 흔적은 서버 통합 기준 Lv.80 이상 캐릭터로 하루 1회, 추가 1회 노멀 or 하드모드에 도전할 수 있다.
본인의 캐릭터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불의 카스파, 땅의 발터자르, 물의 메르키오르, 바람의 세마 4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필자는 레벨이 안 돼서 직접 입장하진 못했지만 찾아보니 입장 시 재화를 내고 버프를 구매할 수 있으며 보통 고스트 바디와 앱솔루트 배리어를 기본으로 챙겨간다고 하니 공략 시 참고하자.
그리고 단계별 하드 모드 클리어 시 오림 전문가를 획득, 경험치 획득량 2%, 근거리/방어력 회피력 +1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도 제작할 수 있어 80레벨 이상 유저라면 필참해야하는 콘텐츠라 보면 되겠다.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 등 특수 던전 이용 시간도 증가 되었다. 경험치 & 아데나 효율이 매우 좋은 만년설원 역시 이용 시간이 증가한 만큼 당분간 매일 접속해서 특수 던전 위주로 플레이해보도록 하자.
리니지M 6주년 감사제로 8/9 수요일까지 매일 웹 페이지에 접속해서 수령버튼만 눌러도 매일매일 감사 상자, 특별한 감사 상자, 소중한 감사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에서는 코인 3종 세트부터 상급 변신 뽑기팩, 상급 마법인형 뽑기팩,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축복 부여 주문서, 축복의 성수, 퓨어 엘릭서 상자를 랜덤 획득 가능하니 꼭 챙기시길 바란다. 이 외에도 소개하지 못한 풍성한 이벤트들이 가득 있으니 꼼꼼하게 챙겨 푸짐하게 달려보시길!
사전예약 : 2023. 6. 14.(수) ~ 6. 27.(화)
lineagem.plaync.com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