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게임 ‘원신·호두·챔피언’, 구글 매출 상위권 역주행
#원신이 다시 한번 #역주행의 #신화를 썼다. 상승세를 타고 있는 '호두게임'와 '챔피언게임'를 누르고, ‘원신’이 구글 매출 2위에 올랐다. 또한 ‘우마무스메’와 ‘니케’도 업데이트로 매출 역주행을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미소녀 게임의 역주행 원인은 신규 캐릭터나 복각 뽑기일 경우가 많다. 뽑기에 한정된 과금 모델이지만 한번 터지면 구글 매출 2위의 저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 정도면 서브 컬처가 아니라 메인 컬처라 불러도 될 정도다. 국내에서도 제대로 된 미소녀게임을 만들려면 게임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는 물론이고, 창의적인 게임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호요버스는 12일 ‘원신’에 3.6 버전 ‘성대한 지혜의 축제’ 업데이트했다. 신규 버전 ‘성대한 지혜의 축제’에서는 첫 번째 아카데미아 축제가 개최되며, 수메르의 모험 지역이 확장되고 플레이어블 캐릭터 ‘백출’과 ‘카베’가 공개될 예정이다. 아카데미아 축제는 티바트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술 기관인 수메르 아카데미아가 실시하는 행사로, 홍보전과 대항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풀 원소 힘을 사용하는 5성 법구 캐릭터 '백출'과 4성 대검 캐릭터 '카베'도 등장한다. ‘백출’은 솜씨 좋은 의사로 파티원을 치유하는 능력을 지녔으며, ‘카베’는 수메르의 저명한 건축가로 건축용 도구 상자를 활용해 모든 풀 원핵을 폭발시킬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출시 반주년을 맞아 오는 21일 하프 애니버서리 특별 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방송은 ‘THE EVENING OF GODDESS’를 테마로, 인기 캐릭터 ‘아니스’와 ‘시프티’가 MC로 참여해 방송 중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교환 코드를 대거 공개할 예정이며,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디렉터 및 개발진 인터뷰와 시나리오, 캐릭터, 아트, 사운드 등 전 분야에 걸쳐 개발 에피소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12일부터 한국 포함 글로벌 전역에서 공식 홈페이지 통해 최애 ‘니케’ 투표를 진행,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니케는 특별 코스튬이 무료 배포되며 실제 사이즈 피규어가 제작되어 글로벌 지휘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3일 니케에 신규 업데이트 ‘License to Kill(라이선스 투 킬)’을 실시하고 SSR 캐릭터 ‘D’를 공개했다. ‘D’는 냉정하고 차가운 암살자이지만, 자신만의 기준이 확고해 명령이 떨어지더라도 타겟의 일거수일투족을 조사해 실행 여부를 판단 후 움직인다. 시종일관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는 그녀는 화력형으로 ▲우월 코드 공격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노도’ ▲버스트 게이지를 충전해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기습’ ▲적 전체와 화력형 아군, 그리고 자신이 기절 면역 상태에서 아군에게 도움이 되는 ‘처단’ 등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12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타마모 크로스’를 공개했다.
‘타마모 크로스’는 몸집은 작지만, 끝이 없는 기력으로 일상이든 레이스든 틈만 보이면 밀고 들어온다. 또 금전적으로 풍족하지 못한 환경에서 자랐으나, 그런 이유로는 지지 않겠다며 들고 일어서는 헝그리 정신이 힘의 근원이다. 허당 기질이 있는 ‘오구리 캡’과는 좋은 콤비를 이룬다. 이와 함께, 서포트 카드 2종 ‘SSR [소원까지는 닦지 않아] 나이스 네이처’와 ‘SSR [『사랑받는 존재가 되어다오』] 오구리 캡’의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