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응광 성유물 및 무기 조합 세팅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산책비 입니다.
오늘은 엄월천권 응광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응광은 법구를 사용하는 바위 원소 캐릭터 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법구 무기와 성유물을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봅시다.
PV - 「천성이 비추지 않는 곳」
일본어 버전
원신
응광 권장 성유물 옵션
응광의 기본적인 역할은 메인 딜러입니다. 하지만 서포터 포지션으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메인 딜러 포지션인 만큼 성유물의 권장 옵션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공격력과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또는 치명타 확률과 피해를 챙겨줍니다.
원신
응광 성유물
유구한 반암 2세트 + 공격력 18% 주는 성유물
응광은 유구한 반암을 활용한 성유물 세팅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성유물의 2세트 효과가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를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응광이 모든 돌파를 끝낸 게 아니라면, 유구한 반암 2세트로 원소 피해 보너스를 올려주고 그 외 공격력 18%를 올려주는 (검투사 성유물 같은) 성유물을 맞춰주는 게 좋습니다.
물론 4세트를 사용해도 됩니다. 4세트는 응광을 서브딜러로 쓸 때 유용한 성유물 세팅입니다. 메인 딜러가 날아오르는 유성 성유물을 4세트로 사용하면 더욱 좋은데, 그 이유는 보호막 강화와 보호막이 있을 시 공격력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아래 참고)
아까 말했던 성유물 세팅에서 살짝 변형을 한 케이스 입니다. 성유물 유구한 반암의 2세트 효과 바위 피해 보너스에다가 원소 폭발 피해를 동시에 사용하여 원소 폭발의 화력을 극대화하는 세팅입니다.
날아오르는 유성 4세트
응광은 보호막을 만들 수 있는 바위 원소 캐릭터 입니다. 유성 성유물의 4세트 효과에는 보호막이 있을 시 공격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데, 무려 40%나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추천 드리는 성유물 세팅 입니다. 게다가 성유물 2세트 효과로는 보호막을 강화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나름 나쁘지 않은 성유물입니다.
검투사의 피날레 2세트 + 전쟁광 2세트
응광을 육성 중이거나 딜러로 사용하기 이전 초보자들에게 사용되는 세트로 레벨인 낮은 모험가들에게 추천 드리는 성유물 세팅입니다.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효과인 성유물 세팅입니다.
원신
응광 무기
추천도 ★★★★
사풍 원서 무기는 5성 무기이면서도 응광이 사용하기에 무난한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원신에서 아마 자주 쓰이는 무기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능력치로 치명타 확률이 있고 원소 폭발과 강공격으로 지속딜을 하는 메인 딜러인 응광에게 어울리며 재련을 하면 할 수록 치명타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비교적 아이템 세팅이 쉽습니다.
추천도 ★★★★
천공 무기는 능력치로 공격력과 원소 피해 증가가 있어서 응광이 효과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무기 스킬도 딜량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도 ★★★★★
속세 무기는 능력치가 공격력입니다. 무기 스킬 내용으로는 적을 명중 할 때 마다 공격력이 증가하고, 응광이 보호막이 있을 경우 무 스킬 효과가 두배나 뛰기 때문에 속세의 자물쇠 무기를 사용한다면 날아오르는 유성 성유물 세트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엇보다 능력치가 공격력인데 무기 스킬로도 공격력을 올려주니, 4성 캐릭터 치고 좋은 효과이기에 종결 무기라고도 불립니다.
일월의 정수 무기는 진주 기행으로 획득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능력치로 치명타 확률이 있으며 응광의 일반 공격을 명중시키면 6초간 원소 스킬과 원소 폭발의 피해가 증가하고 원소 폭발을 명중시키면 6초간 일반 공격 피해가 증가하는 무기입니다. 5성 무기가 없다면 일월 무기도 나름 괜찮게 평가 되고 있습니다.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 무기는 응광과 이토 캐릭터 중심의 바위 파티 서포터로 활용할 때 사용하는 무기입니다. 파티 전체 힐링이 있기 때문에 생존에 좋은 파티 조합입니다. 또한 응광의 원소 폭발은 원소 에너지가 필요하면서 쿨타임이 짧아야 하는데 황금 호박의 무기 스킬로 원소 에너지 회복이 가능해서 파티 원소 스킬 사용의 회전률이 좋습니다.
오늘은 게임 원신의 4성 바위 원소 캐릭터
응광의 성유물과 무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원신 캐릭터로
찾아 뵐 예정 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