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벌레 타입 포켓몬 이벤트 초보를 위한 팁 정리

봄이 되면서 벌레들이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포켓몬고에도 요즘 상황과 어울리는 이벤트가 예고되었습니다.

벌레 타입 포켓몬 이벤트 라는 이름으로 기간은 4월 12일 10시부터 4월 17일 20시까지입니다.

최근에 진행된 이벤트들을 보면 특정 포켓몬의 이로치 모습을 확률업 시켜주고 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이로치 확률업인 포켓몬이 있습니다.

벌레 타입 포켓몬 이벤트와 초보를 위한 팁 정리를 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보너스

1. 볼을 던져 Nice 이상으로 포켓몬을 잡으면 XP가 2배 증가합니다.

2. 볼을 던져 Nice 이상으로 포켓몬을 잡으면 포켓몬의 사탕이 증가합니다.

3. 레벨 31이상의 트레이너가 볼을 던져 Nice 이상으로 포켓몬을 잡으면 사탕XL 받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4. 색이 다른 세꿀버리와 색이 다른 도룽총이를 만날 기회가 증가합니다.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

캐터피, 뿔충이, 단단지, 개무소, 귀뚤뚜기, 세꿀버리, 두르보, 돌살이가 야생에서 평소보다 더 자주 나타나고 운이 좋으면 토중몬, 에블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메가독침붕(뿔충이)은 레이드에서 벌레 또는 독 타입 딜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두 타입에서 다 1티어의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고개체 뿔충이를 잡고 나중에 메가독침붕 레이드가 열리면 레이드에 참여해 에너지를 모으시면 됩니다.

암팰리스(돌살이)는 가끔 1500 CP 이하 특별컵에서 사용합니다.

원래라면 잡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는데 이번 이벤트에서는 잡을 포켓몬이 마땅히 보이지 않아서 추가했습니다. 배틀개체를 노리시면 됩니다.

세꿀버리는 포켓몬고에서 잡았을 때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한 마리당 별의모래 75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언급하지 않은 나머지는 이로치 정도만 노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이드 배틀

※2명 이상의 트레이너가 현장 레이드 배틀에 참가하고 완료하면 레이드 배틀이 발생한 체육관 주변에 15분간 더 많은 포켓몬이 등장합니다.

별 1 레이드 배틀에서는 피콘, 단단지, 토중몬, 스콜피

별 3 레이드 배틀에서는 독침붕, 쁘사이저, 사마자르

전설 레이드 배틀에서는 카푸브루루

메가 레이드 배틀에서는 메가리자몽X(4월 13일 10시까지), 메가헤라크로스가 등장합니다.

메가쁘사이저(쁘사이저)는 벌레 타입 1티어 딜러입니다.

이번에 고개체를 잡고 나중에 메가쁘사이저 레이드가 열리면 참여해 메가에너지를 모으시면 됩니다.

카푸브루루는 풀 타입 2티어 딜러입니다.

종이신도 레이드 때 고개체 종이신도를 잡으신 분들은 굳이 카푸브루루 고개체를 노리실 필요 없습니다.

메가헤라크로스는 벌레 또는 격투 타입 딜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두 타입에서 다 1티어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니 고개체를 노리시면 됩니다.

초보분들 같은 경우 헤라크로스는 원래 지역한정 포켓몬이라 평소 우리나라에서 잡을 수 없으니 놓치지 말고 도감 등록하셔야겠습니다.

스콜피의 진화체 드래피온은 고배리에서 쓸 수 있기는 한데 레이드에서는 배틀개체가 나오지 않아 설명을 하지 않았고 메가리자몽X는 저번 이벤트 글에서 설명드렸으니 패스하겠습니다.

필드리서치

필드리서치 완료 시에는 파라스, 콘팡, 도롱충이, 딱정곤, 쪼마리, 물거미, 꼬시레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정 필드리서치 과제를 완료하면 독침붕, 쁘사이저, 핫삼의 메가 에너지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파라스 한 마리당 별의모래 500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고 도롱마담(슈레도롱), 슈바르고, 쪼마리, 깨비물거미, 갑주무사는 고배리에서 쓸 수 있지만 역시 배틀개체가 나오지 않아 설명을 패스하겠습니다.

새로운 의상 아이템, 컬렉션 챌린지, 포켓스톱 쇼케이스

새로운 의상 아이템이 전체적으로 귀여운 것 같습니다.

컬렉션 챌린지 완료 시에는 포켓몬과 만날 수 있고 일부 벌레 타입의 메가진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이로치 세꿀버리와 도롱충이 잡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