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키트 가젯 및 스타파워 공략
안녕하세요!
토카토카 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의 전설 서포터인 키트의 가젯과 스타파워를 공략해 보도록 할게요!
시작!
- [jd
- [jd
스타 만화 스튜디오의 야옹 파크 구역의 마스코트 캐릭터입니다. 단순히 만화 속 존재로 잊혀지긴 싫다고 합니다.
- [jd
스타 만화 스튜디오의 야옹 파크 구역의 마스코트 캐릭터입니다. 단순히 만화 속 존재로 잊혀지긴 싫다고 합니다.
스타 만화 스튜디오의 야옹 파크 구역의 마스코트 캐릭터입니다. 단순히 만화 속 존재로 잊혀지긴 싫다고 합니다.
고양이라는 설정과 귀여운 외형으로 여성 혹은 어린 남자아이 같은 목소리일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건장한 성인 남성의 살짝 느끼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레벨 체력은 3000이고, 11레벨 체력은 6000입니다.
그리고 이동속도는 매우 빠름 입니다.
낮은 체력, 빠른 이동 속도, 짧은 일반 공격의 사거리 등 서포터임에도 암살자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성은 특수 공격이 자동으로 찬다는 겁니다.
대릴, 에드거, 척에 이은 4번째로 특수 공격이 자동 충전이 되는 브롤러로, 충전 시간은 20초로 에드거보다 빠른 수치이고 척보다 느린 수치입니다.
일반 공격은 발톱 입니다.
원뿔 범위 내의 적을 할큅니다.
피해량은 1000이며, 사정거리는 3.67타일로 근거리이고, 재장전 속도는 0.8초로 매우 빠름 입니다.
릴리와 같은 재장전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채꼴 모양으로 짧게 앞발을 휘둘러 공격합니다. 단타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1레벨 기준으로 1000으로 낮지만 연사속도가 0.35초로 대부분의 브롤러보다 빠릅니다. 또한 판정 역시 매우 좋아 거리를 유지한다면 일부 근접 브롤러를 역으로 잡는 상황 역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수 공격은 어부바 입니다.
훌쩍 뛰어 다른 브롤러의 등에 업힙니다.지속적으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는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1000으로 일반 공격과 동일한 피해량을 가지고 있으며, 사정거리는 중거리로 6.67타일 입니다.
매우 빠른 속도로 뛰어올라 착지 지점에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이나 적군에게 올라탑니다. 적군에게 올라탈 시 2초간 스턴시켜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 올라탈 시 아군과 자신을 10초 동안 서서히 치유합니다.
적군에게 올라타면 2초간 달라붙어 즉발 대미지와 함께 도트딜을 주며, 일반 공격을 2번만 맞춰도 즉시 특수 공격이 충전이 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무력화가 가능합니다. 팀이 있는 상황이라면 2초간 무력화시키는 틈에 팀원들이 대신 처리가 가능하므로 서포팅으로 능히 써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허약한 체력의 본인까지도 2초 동안 가만히 있기 때문에 보통 적군에게는 잘 올라타지 않는 편입니다. 적군에게 올라타면 그 동안은 본인도 스턴에 걸린 것이나 다름없으며, 체력 회복 또는 재장전이 불가능하고 특수 공격 효과가 풀리는 순간 키트 본인보다 상대가 먼저 1번의 공격을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아군에 올라타면 특수 공격이 유지가 된 채로 10초간 붙으며, 이때 키트가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 브롤러가 죽거나 특수 공격으로 먼저 내리지 않는 이상 강제로 떼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또한 올라탄 아군을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최대 HP의 10%), 버스터와 같이 체력이 많은 브롤러들과 극강의 시너지를 냅니다. 이전에는 브롤러가 죽어도 특수 공격이 유지되었기 때문에 다른 대상에게 곧바로 달라붙을 수 있었으나 지금은 브롤러가 죽거나 제한 시간이 지났으면 특수 공격 게이지가 0%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다시 특수 공격을 채워야 합니다.
서술하듯 아군에게 올라탄 상태에서도 특수 공격을 사용할 수 있으나, 이때는 다른 브롤러에게 옮겨타지는 못하고 그 자리에서 얌전히 내립니다. 아무래도 옮겨탈 수 있다면 범용성이 굉장히 커지는 데다 바로 헤어지게 되는 트롤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서 넣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공격은 실뭉치 입니다.
아군 브롤러에게 붙어 있는 동안에는 폭발하는 실뭉치를 던져 공격합니다.
피해량은 1600이고, 사정거리는 7.33타일로 장거리이며, 재장전속도는 2초로 느림 입니다.
아군에게 특수 공격으로 매달렸을 때 가능한 일반 공격으로 공격이 투척형으로 바뀝니다.
투사체 속도가 느리고 폭발 속도도 2초로 느리며 범위가 좁은 탓에 명중 난이도가 매우 높지만, 피해량이 만렙 기준 무려 3200으로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엄청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사거리 자체는 다이너마이크와 래리&로리의 중간 쯤으로 부족하진 않지만 길진 않은 편이라서 보통 적에게 쉽게 접근이 가능한 브롤러에게 붙었을 때 더 쓸모있습니다. 벽을 끼고 대치하는 상황이나 아군이 빈사 상태인 상황에서 급하게 힐이 필요할 때를 제외하고는 굳이 저격수 같은 장거리 브롤러에게 붙을 필요는 없습니다.
여담으로 일반 공격 소리가 스프라우트의 특수 공격 설치 소리와 똑같습니다.
가젯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1번 가젯은 종이 상자 입니다.
종이 상자에 숨어 3초 동안 투명 모드가 됩니다. 이동하지 않을 때 특수 공격이 100% 더 빨리 충전됩니다.
골판지 상자를 뒤집어쓰고 은신 상태에 돌입하며, 이때 이동을 멈추면 특수 공격이 100% 더 빠르게 충전됩니다. 공격을 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레온의 특수 공격을 그대로 빼다박은 가젯입니다. 은신답게 심리전이나 도주, 접근전에서 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고, 무엇보다 특수 공격을 채울 필요 없이 즉시 써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어마무시한 메리트를 깔고 들어가는 강력한 가젯입니다. 물론 가젯이 사기적인 만큼 키트 본인의 전투력이 낮은 탓에 밸런스는 적절한 편. 하지만 1대1 상황이 자주 일어나는데다 스탯을 뻥튀기할 수 있는 쇼다운에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가젯입니다.
2번 가젯은 치즈 버거 입니다.
키트가 밀착한 아군 브롤러 및 자기 자신을 40% 치유합니다.
아군에게 붙은 상태에서 아군과 자신을 즉발적으로 치유시킵니다. 회복 수치가 상당히 높기에 포코의 특수 공격처럼 회생기로 활용됩니다.
여담으로 가젯의 이름 치즈버거는 미국에서 고양이 관련 밈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스타 파워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1스파는 파워 헝그리 입니다.
키트가 파워 큐브로 획득하는 능력치가 2배가 됩니다.
파워 큐브로 증가되는 능력치가 2배로 증가되는 스타파워입니다. 최초로 특정 모드에서만 발동되는 스타파워입니다. 특이하게도 파워 큐브를 통해서만 브롤러에게 영향이 가는 스타파워라서 쇼다운이나 큐브를 얻을 수 있는 모드 한정으로만 활용되지만 쇼다운에선 굉장히 강한 스타파워입니다. 듀오 쇼다운에서는 키트 본인이 아닌 아군이 파워 큐브를 먹을 경우 스타 파워가 적용되지 않아 이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2스파는 과잉 애착 입니다.
키트가 브롤러에게 밀착되는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키트가 아군 브롤러에게 붙는 시간이 5초 증가되어 총 15초 동안 붙어다닐 수 있습니다. 키트의 암살 능력과 빈약한 기본 스탯을 보완시켜주는 1스파와는 대조되는, 키트의 서포팅 능력과 유틸성에 날개를 붙여주는 상당히 좋은 스타 파워입니다. 파워 큐브가 따로 없는 3vs3 모드에선 사실상 이 스타파워가 강제됩니다.
성능
평소에는 근접 브롤러이다가, 상대에게 달라붙는 순간 기생하며 아군을 지원하는 특이한 서포터 브롤러입니다.
물론 아군에게 너무 심하게 의존될 점을 우려해서 개인만으로도 충분히 해먹을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있는데, 1가젯으로 시작부터 은신을 써먹을 수 있어 심리전에서 쉽게 이득을 볼 수 있고 특히 특수 공격은 2초 스턴 능력도 강력한데 딜교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브롤러를 상대로 붙으면 지속적으로 붙는 게 가능하여 본인만으로도 서포트에 상당수 기여해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본래 의도대로 아군에게 붙는 순간 활약도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비록 이동 능력은 완전히 제한되지만 공격 범위가 대폭 늘어나서 광범위의 딜포팅이 가능하고, 아군에게 지속적인 치유와 더불어 2가젯으로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덕분에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비록 붙은 입장에서 키트만 피해를 받지 않는 점은 비겁해보이지만 덕분에 자신이 죽은 후상황은 키트가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유의할 점이 브롤스타즈가 3:3 게임이라는 것인데, 단 한명만 빠져도 극히 불리해지는 게임이라서 언제 붙고 언제 나설지를 잘 판단해줘야 합니다. 더군다나 이동이 완전히 제한되기에 누구에게 붙냐에 따라서 키트의 실질적인 공격 범위도 늘어나는 셈이기에 브롤러 선택도 잘해줘야 합니다. 예컨대 초장거리에서 포킹만 하는 브롤러를 택하면 체력 회복은 해줘도 없느니만도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셈입니다. 서술하듯 개인만으로도 서포팅 능력에 능한 덕분에 상황에 따라서 상대를 무력화시키거나, 혹은 아군을 치유하면서 투척하거나를 잘 판단해야 하는 브롤러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브롤스타즈의 전설 서포터 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시고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