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거점전 주둔지 탈환 더 뜨거울 수밖에 없는 이유
지난주 4월 16일 일요일 20시, 프라시아 전기의 첫 거점전인 1차 주둔지 탈환이 시작되며 모든 서버가 상당히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필드 이곳저곳에서 계속해서 거점전이 실시간으로 펼쳐지고 있는 지금, 더 큰 '마지막 한방'이 남아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거점전에 대한 정보와 함께 그 한방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 보려 합니다.
먼저 큰 마지막 한방에 대한 이야기부터 살펴보는 게 좋을 듯해요. 바로 4월 23일 23시까지 진행 예정인 1차 주둔지 탈환 제전이 그 주인공. 오는 4월 23일 23시 기준으로 거점을 차지하고 있는 결사들에게 특별한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거든요.
최종 점령 보상이 상당한 만큼 많은 결사에서 군침을 흘리며 4월 23일을 노리고 계실 것 같더라고요. 2주간 전투에 도움을 주는 버프가 담긴 승리의 인장 ll와 고급 탈것/형상 소환 각각 11회, 강화주문서 상자 20개, 심연잉크 2개, 빠른 대기열 1개 등 보상으로 지급된다고 하거든요. 앞으로 2주 동안 승리의 인장 ll과 주둔지 보유 효과로 정말 어마어마한 효율의 사냥을 즐길 수 있겠죠.
이 4월 23일에는 심지어 거점 보호 설정도 불가능합니다. 거점전은 점령 후 하루 8시간 설정을 해 공격 자체를 불가능하게 보호할 수 있는데 마지막날인 만큼 더 치열한 경쟁을 위해 보호 설정마저 불가능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도록 합시다.
아직 한 번도 참여해 보지 못한 분들은 미리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 후, 공개된 거점전 필수 정보 안내 등의 이야기를 꼭 확인해두길 바랍니다. 기존 동 장르의 게임에서 볼 수 없던 신선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공부가 어느 정도 필요하니까요. 실제로 지난 주말 진행된 거점전에서 선포조차 하지 못했던 분들이 계실 정도로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헷갈릴 만한 요소들이 꽤 있습니다.
봉인전
검은칼
프라시아 전기를 꾸준히 즐기고 계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본작은 결사원들과의 단합이 그 어느 게임보다도 중요하게 작용하는데요. 저도 아직 거점전까지는 아니지만 봉인전, 검은칼 등을 결사원들과 함께 즐기며 합을 맞추는 중입니다.
직접 다른 결사들과 맞붙는 주둔지 탈환을 하지 못해도 거점전을 즐겨볼 수 있는 방식이 있더라고요. 바로 결사원들과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 필드 이곳저곳에서의 거점전을 즐길 수 있으니 시간 맞춰 함께 캠페인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결사 의상도 따로 있어 하나의 팀이 되어 전투를 즐길 수 있답니다. 거점전을 진행하는 방법을 직접 익힐 수 있으니 꼭 참여해 보도록 합시다. 산토템과 함께 제1 성문 돌파 후 제1, 제2 첨탑까지 이동하며 적들을 처치하고 탑을 무너뜨린 뒤 방어탑을 부수고 제2 성문을 돌파하시면 끝. 이후 주둔지 메인 본거지로 들어가 적들과 싸우며 최종 목표인 제단을 파괴해 주시면 공격에 성공합니다.
방어 때에는 반대로 해주시면 되겠죠. 공성 병기까지 존재하기에 평소 결사원들과 에테르를 모으며 얼마나 이를 성장시키는지도 중요한데요. 전략과 단합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을 테니 꼭 한 번 직접 도전해 보길 추천 드립니다.
프라시아 전기는 정말 하면 할수록 그 어떤 유저들이라 할지라도 누구나 성장의 기회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직은 6개 밖에 오픈되지 않았지만, 수많은 거점들이 존재하며 쉽게 텔레포트를 할 수 없기에 결국 여러 결사들이 거점을 차지하게 되는 셈. 미래를 기약하며 결사원들과 힘을 합쳐 결사를 키우며 미래의 거점전을 대비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소과금 유저들도 플레이만 꾸준히 하면 확정으로 영웅 등급 형상과 탈것 획득이 가능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을 듯한데요. 일단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영웅의 대서사시라는 제전부터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1주 차부터 4주 차까지 여러 미션들을 하나씩 클리어하며 '영웅의 기록서'를 획득해 100% 확정으로 영웅 등급 형상, 탈것 소환권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거든요.
저도 빠르게 영웅의 기록서를 모아서 벌써 영웅 등급 형상 제작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나오길 바랬던 형상이 아니라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희귀 등급보다는 확실히 성능이 좋아 사냥에서 상당한 효율을 발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더라고요.
이와 함께 또 2024년 3월 28일까지 53레벨 달성 시 영웅 형상 소환 선물을, 55레벨 달성 시 영웅 탈것 소환 선물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니 열심히 레벨을 올려 영웅 형상, 탈것을 하나씩 더 챙겨주면 되겠습니다. 꾸준히 레벨만 올려도 충분하겠죠.
이번 주 일요일 과연 어떤 결사들이 최후까지 살아남을지 열심히 지켜보도록 할게요. 스펙이 되는 분들은 직접 도전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는 4월 30일에는 2차가 오픈될 예정이며 이후 5월 14일, 5월 28일에 3, 4차가 추가로 오픈 된다 하니 열심히 한번 준비해 보도록 합시다. 굳이 거점전이 아니라도 즐길 거리는 많으니 스펙을 올리며 앞으로 계속해서 오픈될 새로운 거점 소식을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고요. 하단 링크를 방문하셔서 더 많은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 보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
모두가 기다린, 새로운 역사의 시작
w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