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닐루 성유물 무기 추천 공략, 복각으로 다시 등장한 개화팟 최강

이번에 소개할 원신 캐릭터는 바로 최근에 복각하게 된 닐루다. 수메르 출신의 물 원소 한손검 캐릭터로 출시 이후 부터 지금까지 연월 나선에서도 개화팟의 정점으로 떠오르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편이다. 다름이 아니라 성유물 노가다를 할 필요 없이 초보자도 쉽게 세팅할 수 있어서 저점으로 굴리기에 훌륭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어찌보면 호요버스가 실수한 캐릭터 중 하나라고 봐야할 듯.

원신 닐루는 두 가지 유형의 원소 전투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바로 검의 춤과 선회의 춤이다. 전자는 물 원소에 치중한 피해를 주고, 후자는 강력한 물 원소 부착 반응을 만들어 원소 반응 지원 효과에 특화가 되어 있다. 그리고 풍요의 핵으로 강력한 개화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어 반드시 닐루를 운용할 때는 풀+물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 조합으로 세팅해야 한다.

원신 닐루 성유물 추천 (개화 빌드)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HP %

HP %

HP %

부 옵션

HP % / HP / 원소 마스터리 / 원소 충전 효율 %

솔직히 다른 거 다 필요없다. 개화 파티에 맞게 맞추려면 무조건 주 옵션을 HP%(체퍼)로 통일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다. 왜냐하면 체력 계수로 먹고 사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최대 HP 74,444까지 맞추는 것을 권장한다. 그 이상으로는 체력 한도가 발생하니 주의하자. 부 옵션은 당연히 HP나 HP%가 추천되고 있지만 닐루 자체의 데미지를 올리고 싶다면 부옵에서 치명타 옵션을 끌어올리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물론 이는 선택사항이다. 그리고 원충도 어느정도는 맞춰주도록 하자.

견고한 천암 2세트 + 감로빛 꽃바다 2세트 - 이렇게 맞추면 각각 2세트 효과에서 HP를 챙길 수 있다. 감로빛 꽃바다는 이번에 원신 3.6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성유물이다.

이외에도 견고한 천암 or 감로빛 꽃바다 2세트 + 원소 마스터리 80PT 제공하는 성유물 2세트로 맞추거나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냥 체퍼가 잘 나오는 성유물 옵션 위주로 맞추기만 해도 무방하다.

닐루 무기

성현의 열쇠 (5성) - 닐루의 전용 무기. 무기 스킬로 체퍼를 엄청나게 많이 챙겨다 주며, 본인과 아군에게 원소 마스터리를 많이 제공해준다. 그냥 무지막지하게 체력을 많이 챙겨주는 무기라서 솔직히 이 무기에 견줄 만한 대체재가 거의 없을 정도라고 볼 수 있겠다.

반암결록 (5성) - 무기 스킬 효과로 체퍼를 적당하게 챙겨다 준다. 사실상 무기 스킬 보고 쓰는 무기이기는 한데, 치명타 확률도 많이 늘려주는 무기라서 써도 크게 나쁠 것은 없다. 다만 1재련 기준으로 HP 증가량이 20%밖에 안되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성현의 열쇠에 비하면 상당히 빈약한 수준이나 다름없다.

크시포스의 달빛(4성), 강철 벌침(4성) - 두 무기 전부 원소 마스터리를 챙겨준다는 공통점이 있다. 크시포스는 여기에 한술 더 떠서 원충 효율을 대폭적으로 향상시켜준다. 다만 한정 픽업 무기라서 단조로 쉽게 얻을 수 있는 강철 벌침에 비하면 수급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꽃잎비 (4성) - 이 무기도 마찬가지로 원마를 챙겨다 준다. 물론 과거에 진행했던 이벤트 때 획득이 가능한 무기라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적이 없는 유저들에게 있어서는 해당사항이 되지 않는 무기다. 그런 경우에는 그냥 강철 벌침이나 써도 된다.

돌파 재료

물 원소 캐릭터니까 순수한 청금석을 많이 확보해주면 좋다. 영구동력 코어는 영겁의 드레이크를 처치하면 확보가 가능하다. 파디사라의 경우 수메르성, 현실의 바나라나, 선나원, 카자르자레궁 4군데에 위치하고 있고, 추가로 NPC 상인 주트에게서 5개씩 구매가 가능하다.

닐루 조합

닐루가 갈수 있는 조합으로는 개화 조합이 대부분이라서 반드시 파티원을 물+풀 캐릭터로만 구성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다. 그래서 조합의 범위가 낮은 편이고, 코코미와 같은 힐러의 사용이 강제되고 있다. 캐릭터의 폭이 좁은 분들이라면 닐루 + 풀행자 + 콜레이 + 바바라 이렇게 우선적으로 맞추는 것을 권장한다. 사실상 닐루 하나만 제대로 갖추고 있으면 가성비 있게 맞출 수 있는 셈이다.

닐루 개화팟의 대부분은 2풀 2물 조합으로 가는데, 여기서 힐러를 풀 원소로 할것인지 아니면 물 원소로 할건지 본인의 캐릭터 보유 여부에 따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만약 풀 원소 캐릭터가 별로 없다면 3물 1풀 조합을 써도 되는데 당연히 안정성은 좀 더 떨어진다.

2물 2풀 조합 (물 원소 힐러)

닐루 + 코코미 + 나히다 + 콜레이

닐루 + 코코미 + 풀행자 + 콜레이

닐루 + 바바라 + 나히다 + 콜레이

닐루 + 바바라 + 나히다 + 풀행자

닐루 + 바바라 + 풀행자 + 콜레이

2물 2풀 조합 (풀 원소 힐러)

알하이탐 + 닐루 + 행추(야란) + 요요

닐루 + 캔디스[6돌] + 요요 + 나히다

닐루 + 행추(야란) + 나히다 + 요요

닐루 + 캔디스[6돌] + 요요 + 콜레이

닐루 + 행추(야란) + 풀행자 + 요요

닐루 + 행추(야란) + 콜레이 + 요요

3물 1풀 조합

닐루 + 코코미(바바라) + 행추(야란) + 나히다

추후에 신규 풀 원소 캐릭터인 카베나 백출이 나오게 된다면 조합의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원신 닐루 성유물이나 무기, 조합, 돌파 재료 등 육성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다. 조합이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기는 해도 낮은 코스트로 강력한 개화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노동의 육성이 필요하지 않는다는 최고의 장점을 가진 캐릭터다. 지금이나 앞으로나 많은 주목과 기대를 받을 만한 캐릭터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