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스RT: 뉴 오더 출시 일주일 만에 서비스 종료 발표

클로저스 RT 뉴 오더 서비스 종료 발표

클로저스 RT: 뉴 오더(Closers RT: New Order)

개발사/서비스: 나딕게임즈

장르: 전략 RPG

플랫폼: 모바일

출시일: 2023. 06. 07

클로저스 RT: 뉴 오더는 PC 온라인 게임 "클로저스"가 모바일로 출시된 게임으로, 2023년 6월 7일에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공식 서비스가 시작된 지 일주일이 지난 6월 14일 클로저스 RT 공식 라운지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종료 안내를 진행했다.

왜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되었나?

사실 클로저스 RT: 뉴 오더는 2023년 5월 31일에 출시 예정이었으나, 출시일을 하루 앞두고 반드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발견되었다면서 정식 출시를 1주일 미뤄 6월 7일에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마저도 AOS 버전만 런칭 되고, iOS 버전은 검수가 계속 지연되어 아직까지도 런칭되지 않은 상태이다.

이러한 런칭 이슈와 별개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한 유저들의 반응으로 게임의 완성도가 지나치게 낮아 구글 플레이 평점을 1점 후반대로 기록했다.

아마 이러한 게임 자체의 완성도 문제와 게임사 내부의 문제가 겹쳐 이렇게 빠른 서비스 종료를 결정한 게 아닌가 싶다.

단기간에 서비스 종료를 진행한 다른 게임은?

단기간에 서비스 종료를 진행한 게임 중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서든어택2"가 있다.

"서든어택2"는 당시 온라인 게임 최단 기록으로 엄청난 조롱을 당했던 게임으로, 출시 23일 후 서비스 종료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클로저스 RT: 뉴오더"와 같은 모바일 게임 중에서는 출시 7일 후 서비스 종료가 발표된 "샤이닝니키"와 출시 3일 후 서비스 종료가 발표된 "귀살의 검"이 있다.

다만, "샤이닝니키"의 경우에는 당시 중국과 관련한 한복 사태로 서비스 종료가, "귀살의 검"의 경우에는 귀멸의 칼날을 대놓고 표절하여 서비스 종료가 진행된 경우로 게임 자체의 문제가 아닌 게임 외적인 문제가 크게 적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