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만 자는 것 같지만 방심하면 안 되는 포켓몬 잠만보! 포켓몬고에서 활용도

원작 만화에서는 매일 잠만 자면서 가시덩굴을 먹어치우는 포켓몬으로 소개됐던 잠만보.

하지만 포켓몬고 게임 안에서는 잠만보가 은근히 활용도 높은 포켓몬 중 하나로 손 꼽힌다는 사실!

매일 잠만 자는 것 같지만 방심하면 안 되는 포켓몬 중 하나인 잠만보의 활용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잠만보

잠만보는 만화에서 소개됐을 때도 잠만 자고 있던 포켓몬으로, 실제 게임에서도 '졸음 포켓몬'으로 도감 설명이 되어 있다.

잠만보는 진화 단계가 2단계로 되어 있다. 먹고자가 진화하면 잠만보가 된다.

잠만 자니까 졸음 포켓몬이라고 해서 타입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잠만보는 엄연히 포켓몬고 게임 안에서 노말 타입 포켓몬에 속한다.

그리고, 보기에는 순해 보이고 위협적이지 않을 것 같지만 은근 활용도가 괜찮기로 평이 나있다.

성능

잠만보의 성능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공격력 190, 방어력 169, 체력 330으로 엄연히 따지면 '600족 포켓몬'이라고 불러도 문제가 없다.

이 중에서도 체력 330이라는 종족값이 눈에 띄는데, 트레이너 배틀에서 활용도가 높은 포켓몬 중 하나이다.

타입과 약점

타입은 단일 노멀 타입으로, 약점은 격투 타입이다.

타입도 하나, 약점도 하나이다.

졸업 스킬

레이드 배틀보다는 트레이너 배틀에서 활용이 많이 되기 때문에 트레이너 배틀을 기준으로 살펴보자.

트레이너 배틀 중에서도 슈퍼리그, 하이퍼 리그, 마스터리그 골고루 활용 가능하다.

기본 스킬은 핥기, 차징 스킬은 해방까지 포함해서 누르기, 엄청난 힘을 배우고 있으면 졸업 스킬이다.

트레이너 배틀에서는 해방이 기본이기 때문에 해방을 통해 스킬 두 가지를 동시에 배우고 있는 것이 좋다.

보통 슈퍼리그와 하이퍼 리그에서는 그림자 잠만보가 많이 보이고, 마스터리그에서만 일반 잠만보가 자주 모습을 보인다.

활용도

활용도만 놓고 따져 봤을 때는 사실 활용도가 높은 편에 속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트레이너 배틀을 즐겨 하는 유저라면 잠만보를 가지고 있지 않는 유저가 없을 것이다.

슈퍼리그, 하이퍼 리그, 마스터리그에서 골고루 활용할 수 있고 여러 가지 변칙 싸움에서 유리한 위치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트레이너 배틀에서 자주 활용된다.

트레이너 배틀 한정 활용도 Good!!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라면

이제 막 게임을 설치하고, 육성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 유저라면 아직까지는 잠만보를 강화하거나 해방하지 말고 다른 포켓몬을 우선 육성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마스터리그만 하더라도 기본 세팅이 50레벨 풀강인데, 트레이너 레벨이 낮을 때는 50레벨까지 포켓몬을 강화할 수 없기 때문에 마스터리그는 접근하기가 까다로워질 수밖에 없다.

또한, 해방에 필요한 별의 모래가 10만 개인데,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유저에게 10만 별의 모래는 과분한 양이다.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유저라면 다른 포켓몬을 먼저 육성한 다음 트레이너 배틀에 슬슬 재미가 붙기 시작할 때쯤 한 마리씩 육성을 시작해도 늦지 않다.

마무리

원작 만화에서는 하루 종일 잠만 자고 있으면서 하는 것도 없어 보이지만 방심은 금물!

포켓몬고 게임으로 넘어오면서 배틀 활용도가 높아진 잠만보이다.

트레이너 배틀에서 만나면 은근히 킹 받는 포켓몬 중 하나가 잠만보이므로, 푸근하고 귀여워 보이는 이미지에 속아 방심하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