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2차 정예 던전 등장! 던파모바일 결투장 개편 정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드디어 두 번째 정예 던전이라고 할 수 있는 뒤틀린 은신처가 업데이트되었다. 많은 게이머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에도 흥미로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니 최신 소식에 귀를 기울여보도록 하자. 그리고 던파모바일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결투장이 개편되어 기존보다 더 많은 게이머들이 도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어떻게 바뀌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지금 게임에 접속하면 안톤에게 대항하기 위한 두 번째 전투 뒤틀린 은신처를 플레이할 수 있다. 두 번째 정예 던전인 만큼 70레벨과 4만 이상의 항마력을 보유해야 입장할 수 있다. 매주 1회 입장할 수 있으며, 1차 정예 던전의 화산과 입장 횟수를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본인의 스펙에 따라서 도전하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1차 정예 던전에서 어느 정도 파밍이 끝난 후에 2차 정예 던전인 뒤틀린 은신처에 가보는 걸 추천하고 싶다.

이번 던파모바일의 2차 정예 던전인 뒤틀린 은신처에는 연구소의 마그토늄 에너지를 섭취해 강력하게 각성해버린 초월체형 허상의 퍼만이 보스로 등장한다. 새로운 패턴이 대거 추가된 것으로 보이는데, 경험해 본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어렵지만 재미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유튜브에 많은 분들이 공략 영상을 올리고 있으니 사전에 미리 파악한 후 도전을 해보도록 하자.

한 가지 특이한 부분은 이번 업데이트로 패링 성공 알림 시스템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제는 누가 패링에 성공했는지 쉽게 알 수 있으며, 연속 횟수까지 표시되니 열심히 해보도록 하자. 이제는 패링을 잘 하면 그만큼 만족도가 올라갈 것 같다. 참고로 유령열차와 탈태의 화산 일반 난이도, 영웅 난이도에서 만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정예 던전은 난이도가 높지만 클리어했을 때 그만큼 강력한 보상이 주어진다. 2차 정예 던전인 뒤틀린 은신처를 클리어하게 되면 마그토늄, 에픽 소울, 그리고 레플리카: 훔쳐온 불-팔찌, 오파츠:잊혀진 기록-목걸이 등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던파모바일은 유저들을 잘 케어하기로 유명한데, 이번 2차 정예 던전에서 얻는 유니크 장비를 룬으로 추출할 수 있고, 한 단계 더 높은 스펙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돌아주도록 하자.

강해진 힘은 사용해야 제맛!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결투장이 개편되었으니 관심을 가져보자. 마침 지금 프리시즌이 진행 중이니 부담 없이 참여해 볼 수 있을 것이다. 11월까지 진행되는 프리시즌 동안에는 결투 승점을 정규 시즌 대비 50%만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별 누적 등급 체계가 개편되어, 획득한 결투 승점/등급은 다음 정규 시즌까지 유지되게 된다. (랭킹으로 인한 시즌 보상은 지급 안됨) 정규 시즌은 11월 중에 시작될 예정이며, 2~3월은 토너먼트 대회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등급 체계가 개편되었다. 대가 등급이 없어지고, 지존 등급의 위치가 변경되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지존 등급에서는 최대 999개까지 별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신규 재화인 용맹의 증표가 추가되었다. 결투 임무, 시즌 보상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고, 기존 '결투 주화'는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기존 결투 주화는 결투장 상점에서 용맹의 증표로 교환 가능)

기존 맵이 개선되었고, '추락하는 트로파', '혼돈의 영지', '검은 화산'까지 새로운 맵 3종이 추가되었다. 자유 대련장, 검투 수련장에 신규 맵이 나왔으니 한 번씩 구경 가보도록 하자.

그리고 이제부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유니크 장비를 초월할 수 있게 되며, 모든 속성 강화 플래티넘 엠블럼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랭커가 사용하는 특성을 따라서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생겼고, 상급 지역 마스터 계약 혜택이 좋아지는 등, 여러 가지 변화가 생겨났다.

기존 유저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에게도 여러 변화가 생겼는데, 대표적으로 트레저 입장 가능 항마력이 대폭 낮아져서 신규 유저도 재화와 라이언 코크스를 수월하게 수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그리고 서부 지옥 파티 초대장 카드의 드랍 확률이 제거되는 등, 보다 접근성 높은 게임으로 변했으니 지금 바로 던파모바일에 접속해 보도록 하자.

현재 게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신규 아라드 출석 이벤트, 모든 속성 강화 엠블럼 특별 교환 이벤트, 두근두근 깜짝 놀라 주간 출첵, 긴급 의뢰 보상 2배 등, 다방면에서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중에서 11월 23일 오전 6시까지 진행되는 모든 속성 강화 엠블럼 특별 교환 이벤트에 조금 더 주목을 해보도록 하자. 보유 중인 속성 강화 플래티넘 엠블렘을 플래티넘 앰블렘[모든 속성 강화]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플레티넘 엠블렘 교환 비용은 무료이며, 캐릭터당 최대 2회까지 교환 가능하다.

현재 장착 중인 속성 강화 엠블렘도 교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하도록 하자. 정말 혜자 이벤트라고 생각된다.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