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니아 신작 캐티안의 계곡 업데이트, 모바일 MMORPG 추천!
피처폰 시절의 재미를 MMORPG 장르로 재탄생시킨 제노니아 신작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며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리그릿을 비롯한 그때 그 시절의 캐릭터를 다시 만나 펼쳐지는 스토리는 물론이고 보스전과 던전, 침공전 플레이도 경험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로부터 모바일 MMORPG 추천을 받고 있는데요. 모든 콘텐츠가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가운데, 던전의 경우 유저의 플레이 유형에 맞게 3가지 형태로 구성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PVP 사냥터에서 레어 장비와 스킬을 획득하는 일반 던전, 한정된 시간 동안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하는 특수 던전, 4명의 캐릭터가 힘을 모아 제한 시간 내 보스를 쓰러뜨리는 파티 던전처럼 말이죠.
이 중에서도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파티 던전으로, 캐릭터 성장에 필수적인 경험치 부스터와 장비 수급을 위한 레어 제작 레시피를 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무과금 유저들에게도 필수 코스로 손꼽힙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최근 새로운 파티 던전이 하나 추가되었으니, 바로 캐티안의 계곡입니다.
신규 파티 던전 : 캐티안의 계곡
몽환적인 분위기의 숲속에 존재하는 보스 캐티안과의 치열한 사투를 벌일 수 있는 파티 던전으로, 크레이던의 묘지와 동일하게 매주 3회 보상 가능 횟수가 주어지고 수요일마다 리셋됩니다.
최대 4명의 유저가 파티를 맺고 제한 시간 15분 내 캐티안을 쓰러뜨려야 하는데요. 총 4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장 조건은 쉬움(48), 보통(53), 어려움(58), 악몽(63)으로 구분됩니다.
크레이던의 묘지 어려움(41)을 졸업한 후 진입할 수 있는 곳인데요. 쉬움부터 입장 레벨이 높은 신규 파티 던전답게 막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희귀한 보스 정수 상자, 레어·에픽 스킬북 상자, 머플러 아이템을 비롯한 각종 아이템이 기본 확률 보상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추가로 경험치 부스터와 신목의 이슬, 지식의 결정까지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희귀한 보스 정수 상자는 장비 제작에, 신목의 이슬은 스탯 포인트를 올리는 신목의 정수를 만드는 데 사용되죠. 실로 제작과 장비, 스킬, 스탯의 모든 부분에 있어 캐릭터 육성을 도모할 수 있는 보상이 준비되어 있어 입장 조건을 만족한다면 필히 도전해야 할 곳입니다.
신규 이벤트 정보
제노니아 신작이 모바일 MMORPG 추천을 받는 또 다른 이유는 유저 친화적인 운영 때문입니다. 무과금 유저도 이벤트만 꾸준히 참여한다면 막힘없이 레벨을 올리고, 장비 제작도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저도 무과금으로 시작하여 느리지만 레벨을 올리며 희귀 등급의 코스튬과 페어리를 수집하고, 이제 막 희귀 등급 장비 제작을 눈앞에 두고 있답니다. 이게 다 꾸준히 이벤트에 참여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출시 1개월을 맞아 새로운 이벤트가 다수 오픈되어, 캐릭터 육성이 더욱 쉬워질 전망입니다. 먼저 7월 30일까지 GM 제니의 깜짝 선물로 5일 동안 매일 위대한 코스튬 10+1회 소환권과 위대한 페어리 10+1회 소환권이 주어집니다. 전부 받으면 소환권을 110회의 소환 기회를 얻는 셈이죠.
추가로 8월 9일 점검 전까지는 7일 특별 출석 보상도 주어지는데요. 페어리 더스트와 파티 던전 열쇠 선택 상자, 특수 던전 양초 선택 상자를 비롯해 매직 석판 행운 상자도 받게 됩니다. 매직 석판 행운 상자의 경우 캐릭터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노드를 개방할 수 있는 재료이므로 꼭 받으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동일 기간 내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소탕의 흔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아이템을 가지고 거점의 이벤트 NPC에게 찾아가면 희귀한 마법 잉크와 레어 제작 레시피, 각종 강화 주문서, 종족 정수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어요.
신규 출석부도 오픈되었는데, [20%] 경험치 부스터와 소박한 지식의 결정, 재련석 상자와 같은 아이템도 매일 받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보상 목록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출시 30일 이벤트는 신규 유저들, 특히 무과금 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꽉꽉 채워져있죠.
지금 제노니아 신작을 시작하더라도 이벤트만 잘 참여하면 어려움 없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니까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건 여담이지만 GM 제니가 직접 플레이를 하며,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개선해주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6일 업데이트로 각종 콘텐츠의 개선이 이루어진 것도 이렇게 활발하게 피드백을 받고 있어서가 아닌가 싶네요. 앞으로의 운영과 이벤트, 보상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