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전략카드 대결 RPG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리뷰
소설계의 신화이자, 새로운 역사를 쓴 해리포터 IP를 바탕으로 신작 게임이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많은 게이머들이 출시일을 고대해왔던 만큼, 기대치도 상당히 높아진 상태였는데요.
이에 부응하듯 높은 퀄리티와 기존 전략카드 RPG 장르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독특한 게임성을 선보여 색다른 재미는 물론, 해리포터 IP에 대한 특징도 놓치지 않고 잘 구현해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최근 현실 세계와 마법 세계를 잇는 듯한 연출을 담은 TV CF도 공개되면서 파급력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6월 27일 본격 정식 출시를 알린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을 직접 플레이해 봤습니다!
기본적인 스토리 라인은 해리포터 세대 이후의 이야기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원작 해리포터에 등장했던 네빌 롱보텀이라는 익숙한 등장인물은 본 작품에서 약초학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교수가 되어 있는 등 원작 세계관과의 연결 고리가 잘 짜인 것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어 역시 호그와트로의 초대장을 받은 뒤 마치 해리포터가 처음 거쳐왔던 길을 다시 되짚어 보는 듯한 향수가 느껴지는 연출을 엿볼 수 있고, 전체적인 컷신들도 소설 삽화 느낌으로 제작된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은 실시간 전략 카드 대결 RPG 장르이지만, 인게임 전투에 대한 일부분이며, 여러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등 마치 오픈월드 RPG 느낌도 들어 국한되지 않은 자유도를 자랑합니다.
전반적인 스토리 전개 도중 전투에 대한 튜토리얼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실시간 전략 카드 대결 RPG 장르로서 기본적인 카드 대결 게임과 다른 양상을 보여줍니다.
대표적으로 카드를 사용하는 플레이어 캐릭터는 고정된 상태에서 카드 전략을 펼치는 방식과 다르게 플레이어 캐릭터도 직접 전투에 참여, 보유한 코스트를 소비하며 싸우는 등 실시간 전투에 가담하게 됩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 카드가 가진 능력을 바탕으로 논타게팅 방식으로 광범위 공격을 하거나, 단일 공격을 하는 등 사용자의 컨트롤에 따라 피격 개념이 달라지기 때문에 스릴 넘치는 실시간 전투가 재현됩니다.
다른 게임과 다르게 이색적인 요소가 있다면 플레이어 캐릭터는 필드에서 이동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고정된 플레이어는 회피 없이, 직접 타격을 받는 것이 기본 개념이었습니다.
하지만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은 플레이어 캐릭터를 이동 조작하면 좌측에 표시된 발자국 모양의 카드가 소비됩니다. 이는 무한하게 이동할 수는 없고, 제한된 행동력 안에서 컨트롤이 가능한 셈이죠.
이동이 가능하다는 이점 덕분에 지속 공격 마법을 사용했을 때 타게팅을 맞추기 위해 이동하거나, 상대방의 공격을 회피하는 등 말 그대로 실시간 전투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게임들과 다른 양상을 보여줍니다.
인게임에서 다루는 카드의 종류, 능력들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을 창출해낼 수 있습니다.
능력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어떤 하나의 메타로 끝나는 구조가 아니기에 다채로운 전략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카드 설명이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장르의 게임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을 비롯해 누구나 부담 없이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CCG 장르에 가깝다고 할까요?
스토리에서 만나는 적들과 맞붙는 대전도 있지만, 파이트 클럽과 같이 다른 플레이와 맞붙는 대전 모드도 지원하며 1:1 대결 외에도 파트너와 함께 힘을 합쳐 싸우는 등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초반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은 NPC의 경우 난이도 밸런스가 골고루 배정되어 있어 스킬을 연사하는 등 기존 규칙에 벗어난 스릴 넘치는 전투 플레이가 가능했다면,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을 진행하면 동일한 위치와 조건으로 시작해 덱 전략 싸움을 붙을 수 있어 매력적인 것 같았습니다.
특히 플레이어 이동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컨트롤로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을 회피하고 나의 공격을 피격시키는 등의 짜릿한 쾌감은 아직도 잊지 못하고 기억에 각인될 정도입니다.
이 밖에도 호그와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전략 카드 대결RPG라 불릴 것이 아니라,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담은 게임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실제 오픈월드를 방불케 하는 자유도를 엿볼 수 있는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요소부터 리듬 게임 장르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미니 게임까지, 무궁무진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첫 정보 공개부터 정식 출시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그에 상응하는 볼륨을 제공하는 것 같네요!
현재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인게임 이벤트와 공식 라운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인게임 이벤트는 글로벌 유저들과 커뮤니티할 수 있는 이벤트다 보니 보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기존 장르 내 게임들과 다른 독특한 게임성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리포터 IP의 만남!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을 지금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당 게임사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