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리뷰) 세븐나이츠 키우기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세븐나이츠'라는 IP를 가지고 있는 넷마블에서 같은 IP를 가지고 방치형 RPG로 개발한 게임이다.
2023년 9월 6일에 출시되었으며, 본인은 세븐나이츠를 플레이 하지 않았으나, 캐릭터 뿐만 아니라 스킬 또한 기존에 있던
세븐나이츠에서 많이 차용해 왔다고 한다.
더불어, '전지적 독자시점', '화산귀환'등의 IP와 협업을 통해 캐릭터를 만들어 냈다.
< 게임 진행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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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진행 기간 : 약 3~4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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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진행 기간 : 약 3~4개월
게임 진행 기간 : 약 3~4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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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진행 상황 : 10738 스테이지
스테이지 진행 상황 : 10738 스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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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탑 : 1,000층 전체 클리어
무한의 탑 : 1,000층 전체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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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던전 : 400층 정도 도달
일일던전 : 400층 정도 도달
< 게임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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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치형 게임에 대한 이해가 조금 부족한 것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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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치형 게임에 대한 이해가 조금 부족한 것이 아닌가 싶다.
방치형 게임에 대한 이해가 조금 부족한 것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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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밸런스가 지나치게 맞지 않는 경향이 있다.
캐릭터의 밸런스가 지나치게 맞지 않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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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콜라보로 해당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의 성능이 너무 높아 해당 캐릭터의 보유 여부에 따라 너무 많은 것이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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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콜라보로 해당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의 성능이 너무 높아 해당 캐릭터의 보유 여부에 따라 너무 많은 것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콜라보로 해당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의 성능이 너무 높아 해당 캐릭터의 보유 여부에 따라 너무 많은 것이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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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캐릭터가 거의 정해져 있다시피 하고 수 많은 캐릭터가 있으나 쓰이는 캐릭터는 너무 뻔하다.
강한 캐릭터가 거의 정해져 있다시피 하고 수 많은 캐릭터가 있으나 쓰이는 캐릭터는 너무 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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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강한 캐릭터들이 당연하게도 그런데 스킬 이펙트가 쎄서 나머지는 보이지도 않는다.
특히 강한 캐릭터들이 당연하게도 그런데 스킬 이펙트가 쎄서 나머지는 보이지도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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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기를 가진 캐릭터가 상당히 많은데 이펙트때분에 보이지도 않는다.
CC기를 가진 캐릭터가 상당히 많은데 이펙트때분에 보이지도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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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에 방치를 했을 경우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없다.
맵에 방치를 했을 경우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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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별 딜량 데이터 등만 있어도 뭔가 좋을 것 같은데(사실 좀 더 세세한 데이터가 더 필요할진데) 이정도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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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별 딜량 데이터 등만 있어도 뭔가 좋을 것 같은데(사실 좀 더 세세한 데이터가 더 필요할진데) 이정도도 없다.
캐릭터별 딜량 데이터 등만 있어도 뭔가 좋을 것 같은데(사실 좀 더 세세한 데이터가 더 필요할진데) 이정도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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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별로 어느 맵이 좋은지 정도를 판단하기에도 데이터가 너무 부실하다(얻는거, 사냥량은 있기는 한데.. 스테이지가 많은걸 생각해 보면...)
맵별로 어느 맵이 좋은지 정도를 판단하기에도 데이터가 너무 부실하다(얻는거, 사냥량은 있기는 한데.. 스테이지가 많은걸 생각해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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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화의 사용처가 굉장히 한정적이다.
재화의 사용처가 굉장히 한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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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더 오래 한 사람들은 무조건적으로 해당 상황에 도달했을텐데, 특정 재화가 너무 남아돈다..(파랑색) 이거 사용처를 아직도 정하지 못하고 있는게 도대체 게임 모니터링을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심히 의심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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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더 오래 한 사람들은 무조건적으로 해당 상황에 도달했을텐데, 특정 재화가 너무 남아돈다..(파랑색) 이거 사용처를 아직도 정하지 못하고 있는게 도대체 게임 모니터링을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심히 의심스럽다.
이미 더 오래 한 사람들은 무조건적으로 해당 상황에 도달했을텐데, 특정 재화가 너무 남아돈다..(파랑색) 이거 사용처를 아직도 정하지 못하고 있는게 도대체 게임 모니터링을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심히 의심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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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재화들도 비슷한데, 그냥 무식하게 사용처를 늘리기만 하는 형태이고 재화를 엄청 여러개로 분리해 놓았는데 이건 왜 이따구로 설계했는지도 모르겠다. 복잡하기만 하다. 재화 수량 추적을 제대로 못하는 것 같다.
다른 재화들도 비슷한데, 그냥 무식하게 사용처를 늘리기만 하는 형태이고 재화를 엄청 여러개로 분리해 놓았는데 이건 왜 이따구로 설계했는지도 모르겠다. 복잡하기만 하다. 재화 수량 추적을 제대로 못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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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있는걸 종합적으로 생각해 보면, 재화가 여러개라면 남는 재화 관리와 교환 비율 등 생각할 거리들만 늘어나는데 이거에 대해서 전혀 생각이 없는 것 같고, 쓸데없이 초기화를 해야하는 판(가호) 같은것만 만들어 놓고 있다. 기존 재화나 좀 수정하지(강해지는 느낌이 없다.)
위에 있는걸 종합적으로 생각해 보면, 재화가 여러개라면 남는 재화 관리와 교환 비율 등 생각할 거리들만 늘어나는데 이거에 대해서 전혀 생각이 없는 것 같고, 쓸데없이 초기화를 해야하는 판(가호) 같은것만 만들어 놓고 있다. 기존 재화나 좀 수정하지(강해지는 느낌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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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제거 패키지가 기간한정이다.
광고제거 패키지가 기간한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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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솔직히 게임이 제대로 돌아가기만 하면 지불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온 여러 패키지 들이 엉망이라고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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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솔직히 게임이 제대로 돌아가기만 하면 지불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온 여러 패키지 들이 엉망이라고 여겨진다.
이건 솔직히 게임이 제대로 돌아가기만 하면 지불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온 여러 패키지 들이 엉망이라고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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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가 이제 만들어 졌는데 얘네 길드 운영 할줄 모르나?
길드가 이제 만들어 졌는데 얘네 길드 운영 할줄 모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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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길드라기보다는 그냥 개인이 모여 있는 정도이다. 길드라고 합동 컨텐츠가 있는 것도 아니다. 길드 만들때 그냥 같이 냈으면 되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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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길드라기보다는 그냥 개인이 모여 있는 정도이다. 길드라고 합동 컨텐츠가 있는 것도 아니다. 길드 만들때 그냥 같이 냈으면 되는거 아닌가?
솔직히 길드라기보다는 그냥 개인이 모여 있는 정도이다. 길드라고 합동 컨텐츠가 있는 것도 아니다. 길드 만들때 그냥 같이 냈으면 되는거 아닌가?
전체적으로 게임이 컨텐츠는 너무 부족하고, 그냥 캐릭터만 찍어내고있다.(아무리 캐릭터는 그전 IP에서 가져온다지만...)
캐릭터를 찍어내고 다이아를 소비하려고 하고, 재화를 얻어서 하나씩 키워나가는 맛, 그리고 캐릭터를 모으는 맛은 전혀 없다.
캐릭터를 모으더라도 쓸모 있는 캐릭터와 쓸모 없는 캐릭터가 정해져 있고 그것으로 인해서 쓸모 있는 캐릭터가 빨리 나오냐 안나오냐에 따라서 차이가 너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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