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펄기아 레이드 배틀 후기, 약점 상성 & 졸업 스킬 알아보기

포켓몬고를 초창기에 열심히 하다가 잠시 쉬고 최근에 다시 시작했는데, 너무 재미있게 즐기고 있네요. 그래서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 플레이 후기를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미 진행 중이어서 잘 아시겠지만, 8월 10일까지 펄기아 레이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으니 바로 참여해 보세요. 저도 스펙이 좀 부족하지만,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많아서 함께 도전하니 할만하더라고요.

펄기아 스탯

포켓몬고 펄기아는 4세대 전설 포켓몬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드래곤 & 물] 타입으로 PVE 기준으로 꽤 높은 티어 속해 있습니다. 50레벨 시 Max CP가 4512이고, 종족치는 ATK가 280으로 역시 높은 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전설 레이드를 통해 얻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펄기아 졸업 스킬

펄기아 졸업 스킬은 보통 [드래곤테일과 용성군]을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용의 숨결과 용성군이네요. 잡다 보면 이 두 가지 졸업 스킬은 꽤 잘 뜨는 편이어서 알아두면 좋고, 만약 스탯이 만땅인데 스킬이 안 떴다면 기술머신을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 외에 차지 스킬은 아쿠아테일, 불대문자, 하이드로펌프가 뜰 수도 있습니다. 특정 속성을 저격하는 게 아니라 보통은 선택하지 않고요. 만약 PvP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해방을 통해 2스킬을 아쿠아테일을 가져가면 됩니다.

펄기아 약점

포켓몬고 펄기아 약점 상성으로 드래곤과 페어리 타입에 160% 대미지를 받습니다. 그리고 선택하지 말아야 될 타입은 불, 강철, 물이니 레이드 편성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펄기아 레이드 후기

저도 포켓몬고를 꾸준히 하지 않아서 레이드에 데려갈 수 있는 애들이 한정적이더라고요. 그래서 최대한 가지고 있는 드래곤 타입을 끌어모아서 갔습니다. 특히 지난번 레이드에서 잡은 디아루가가 큰일 해주었네요. 그 외에도 망나뇽, 삼삼드래도 사용했고, CP가 높은 뮤츠도 꽤 잘 버텨줘 이 때문에 함께 데려갔습니다. 페어리타입을 좀 데려가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보유 중인 페어리 타입이 없더라고요 ㅠ,ㅠ

펄기아 레이드로 상대를 해보니 평타 한방이 세긴 하나 버틸만한 수준이었고, 차지 스킬은 하이드로펌프가 좀 쎄서 주의가 필요하고, 그 외 아쿠아테일은 피하려고 하면 딜로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맞으면 때렸어요.

그런데 다른 건 몰라도 용성군은 무조건 회피를 시도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 때리다가 터치 난타를 중지하고, 메시지가 뜨면 바로 회피를 해주면 돼요. 메시지가 뜬 후에 회피를 시도해도 충분히 피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무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포켓몬 펄기아 레이드 후기와 함께 졸업 스킬 및 약점 상성을 살펴봤습니다. 요즘 전설 레이드가 계속 진행되다 보니 티켓과 코인 살살 녹고 있지만 너무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네요. 특히 유저들도 많아져서 레이드 즐기기가 더 수월하니, 관심 있는 분들을 지금부터라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